CWN(CHANGE WITH NEWS) - KB금융, 스타프렌즈 뮤직비디오 영상 100만회 돌파

  • 구름많음함양군20.4℃
  • 구름조금산청22.0℃
  • 흐림영덕24.2℃
  • 구름많음광양시24.7℃
  • 구름많음서산24.1℃
  • 흐림양평24.7℃
  • 구름많음문경22.0℃
  • 흐림강화22.9℃
  • 구름조금여수26.0℃
  • 구름많음제주28.8℃
  • 흐림대관령20.3℃
  • 흐림고창22.4℃
  • 흐림서울25.7℃
  • 구름많음부산26.6℃
  • 구름많음거제26.4℃
  • 흐림영주22.2℃
  • 흐림광주18.6℃
  • 흐림청주24.7℃
  • 구름많음춘천24.7℃
  • 흐림동해25.4℃
  • 흐림고창군21.7℃
  • 흐림부여22.5℃
  • 흐림보은22.4℃
  • 흐림충주23.2℃
  • 흐림홍성23.3℃
  • 흐림원주24.8℃
  • 흐림북춘천24.0℃
  • 구름많음진도군23.3℃
  • 흐림의성23.7℃
  • 흐림울릉도25.5℃
  • 흐림백령도23.0℃
  • 흐림영광군22.3℃
  • 흐림홍천22.9℃
  • 구름조금성산28.4℃
  • 구름많음의령군23.3℃
  • 흐림수원24.5℃
  • 구름조금북창원27.3℃
  • 흐림청송군23.9℃
  • 흐림인천25.0℃
  • 구름많음창원26.4℃
  • 구름조금해남22.5℃
  • 흐림군산22.6℃
  • 흐림대구24.3℃
  • 흐림안동23.2℃
  • 맑음봉화22.1℃
  • 흐림천안22.9℃
  • 맑음이천24.4℃
  • 구름많음태백22.9℃
  • 구름많음완도25.9℃
  • 흐림상주23.2℃
  • 흐림금산22.8℃
  • 흐림임실18.2℃
  • 맑음동두천22.6℃
  • 구름많음김해시26.9℃
  • 구름많음순천21.5℃
  • 흐림대전23.3℃
  • 구름많음양산시27.8℃
  • 흐림정읍19.6℃
  • 구름많음거창21.2℃
  • 구름많음추풍령20.4℃
  • 구름많음북부산27.6℃
  • 흐림제천22.8℃
  • 구름많음경주시24.2℃
  • 흐림합천24.0℃
  • 구름많음북강릉24.5℃
  • 흐림영월23.1℃
  • 구름많음장흥24.4℃
  • 구름조금남해24.0℃
  • 구름많음진주24.8℃
  • 흐림서청주22.5℃
  • 흐림남원19.2℃
  • 흐림목포22.2℃
  • 흐림철원22.7℃
  • 구름조금파주22.0℃
  • 흐림전주22.3℃
  • 흐림부안22.6℃
  • 구름많음영천24.3℃
  • 구름조금강진군24.9℃
  • 흐림세종22.0℃
  • 구름많음고흥24.6℃
  • 구름많음보성군24.0℃
  • 흐림정선군23.7℃
  • 흐림강릉27.5℃
  • 구름많음울산26.0℃
  • 구름많음인제22.4℃
  • 구름많음고산27.1℃
  • 비흑산도22.4℃
  • 흐림장수15.3℃
  • 흐림구미23.6℃
  • 구름많음통영25.9℃
  • 흐림울진24.8℃
  • 흐림포항25.2℃
  • 구름조금밀양24.9℃
  • 구름많음서귀포29.4℃
  • 흐림보령23.2℃
  • 구름많음순창군19.6℃
  • 흐림속초25.3℃
  • 2025.09.08 (월)

KB금융, 스타프렌즈 뮤직비디오 영상 100만회 돌파

배태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1-15 15:00:00
  • -
  • +
  • 인쇄
AI음원 활용 KB 캐릭터 스타프렌즈 뮤직비디오 제작

▲ KB금융그룹 스타프렌즈 캐릭터. 사진=KB금융그룹

KB금융그룹이 그룹 대표 캐릭터 스타프렌즈 이야기를 담아 지난해 10월 첫 공개한 AI(인공지능) 뮤직비디오 영상의 조회수가 100만회를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스타프렌즈의 여행'이라는 제목으로 공개된 AI 뮤직비디오는 고객에게 스타프렌즈 세계관을 소개하고 생성형 AI 기술을 보다 재밌게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제작된 콘텐츠다.

스타프렌즈 캐릭터는 서로 다른 별에서 각자의 꿈을 찾으러 지구에 모인 다섯 친구들을 콘셉트로 △키키(달토끼) △아거(미운오리) △비비(곰돌이) △라무(라마) △콜리(브로콜리)로 구성되어 있다.

KB금융은 1분 10초로 구성된 뮤직비디오에서 스타프렌즈의 일상을 유쾌한 그림체와 톡톡 튀는 색감으로 재미있게 표현했다. KB금융의 스타프렌즈 홈페이지에 게재된 다양한 일러스트를 사용하여 볼거리를 제공한 것이 특징이다.

작사와 작곡은 모두 생성형 AI 기술 '수노(SUNO)'를 사용했다. SUNO는 키워드나 문장 등 텍스트를 분석해 음악을 생성하는 생성형 AI 기반 음악 제작서비스다. 이용자가 간단한 내용을 텍스트로 입력하면 클래식, 팝, 재즈 등 다양한 스타일의 음원과 가사를 생성하고 가상의 가수가 노래까지 제공한다.

KB금융 관계자는 "많은 분들에게 사랑을 받아온 스타프렌즈의 이야기를 생성형 AI를 활용한 뮤직비디오 형식으로 신선하고 재치있게 들려드리고 싶었다"며 "앞으로도 KB금융은 스타프렌즈를 활용한 다채로운 콘텐츠를 통해 고객과 긴밀하게 소통하고 생성형 AI 등 혁신적인 기술도 적극 활용해 참신하고 실험적인 콘텐츠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다양한 홍보 소재들에 지속적으로 생성형 AI를 활용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KB스타뱅킹 세로형 광고, 퇴직연금과 KB 굿잡 취업박람회 지면 광고, 그리고 광복절 특별 영상 '행동하는 지성, 이육사' 영상에 AI로 만들어낸 이미지와 영상을 담아 비용과 시간을 절감할 뿐만 아니라 신선한 홍보 소재를 제작했다.

스타프렌즈의 여행 영상은 KB금융그룹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CWN 배태호 기자
bth@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배태호 기자
배태호 기자 / 금융부장 금융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