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KB금융, 스타프렌즈 뮤직비디오 영상 100만회 돌파

  • 비목포27.1℃
  • 흐림남해29.7℃
  • 구름많음철원26.5℃
  • 흐림임실26.3℃
  • 흐림고창29.2℃
  • 흐림영주27.5℃
  • 구름많음거제30.2℃
  • 천둥번개여수26.8℃
  • 흐림보성군30.2℃
  • 흐림밀양30.8℃
  • 구름많음전주28.9℃
  • 흐림구미27.7℃
  • 흐림함양군26.5℃
  • 흐림청송군28.7℃
  • 흐림진주31.3℃
  • 흐림영덕29.6℃
  • 흐림북춘천29.0℃
  • 흐림흑산도26.5℃
  • 흐림울산30.7℃
  • 흐림울진26.8℃
  • 구름많음충주29.6℃
  • 흐림대관령24.7℃
  • 흐림서울27.5℃
  • 흐림장흥27.5℃
  • 흐림정읍29.0℃
  • 흐림홍천29.4℃
  • 구름많음북강릉26.3℃
  • 흐림홍성27.7℃
  • 구름많음동두천26.5℃
  • 흐림이천28.8℃
  • 구름많음완도33.3℃
  • 흐림상주27.1℃
  • 흐림순천25.6℃
  • 구름많음창원31.5℃
  • 흐림울릉도28.4℃
  • 흐림고창군28.9℃
  • 흐림의령군28.9℃
  • 흐림경주시28.5℃
  • 흐림광주26.7℃
  • 비포항28.7℃
  • 흐림원주28.6℃
  • 흐림춘천29.0℃
  • 구름조금제주34.6℃
  • 흐림순창군25.9℃
  • 흐림양평28.3℃
  • 구름많음서청주28.5℃
  • 흐림합천26.6℃
  • 흐림강진군26.7℃
  • 흐림대전28.1℃
  • 흐림의성28.5℃
  • 흐림부여28.8℃
  • 구름많음부안29.2℃
  • 흐림정선군28.8℃
  • 흐림영광군29.7℃
  • 흐림청주29.7℃
  • 흐림수원26.8℃
  • 흐림속초26.2℃
  • 흐림강릉27.1℃
  • 흐림서산26.4℃
  • 구름많음강화27.0℃
  • 구름조금백령도26.9℃
  • 구름많음양산시32.9℃
  • 흐림금산27.7℃
  • 구름많음파주27.6℃
  • 구름많음군산28.6℃
  • 흐림제천26.9℃
  • 구름많음성산32.9℃
  • 구름많음문경29.3℃
  • 흐림인천26.6℃
  • 구름많음고흥29.9℃
  • 흐림영천26.3℃
  • 흐림보령27.5℃
  • 흐림천안27.6℃
  • 흐림태백24.5℃
  • 구름조금고산30.3℃
  • 흐림진도군27.1℃
  • 흐림동해27.1℃
  • 흐림추풍령27.0℃
  • 구름많음김해시32.9℃
  • 구름많음세종28.1℃
  • 구름많음영월27.5℃
  • 흐림남원25.7℃
  • 흐림광양시27.5℃
  • 흐림봉화27.9℃
  • 구름많음통영30.9℃
  • 흐림거창26.8℃
  • 구름많음북부산33.6℃
  • 흐림보은27.6℃
  • 구름많음북창원32.6℃
  • 흐림해남26.3℃
  • 흐림인제28.0℃
  • 구름많음부산32.3℃
  • 흐림장수26.4℃
  • 비대구26.4℃
  • 구름조금서귀포32.2℃
  • 흐림안동28.5℃
  • 흐림산청25.7℃
  • 2025.09.07 (일)

KB금융, 스타프렌즈 뮤직비디오 영상 100만회 돌파

배태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1-15 15:00:00
  • -
  • +
  • 인쇄
AI음원 활용 KB 캐릭터 스타프렌즈 뮤직비디오 제작

▲ KB금융그룹 스타프렌즈 캐릭터. 사진=KB금융그룹

KB금융그룹이 그룹 대표 캐릭터 스타프렌즈 이야기를 담아 지난해 10월 첫 공개한 AI(인공지능) 뮤직비디오 영상의 조회수가 100만회를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스타프렌즈의 여행'이라는 제목으로 공개된 AI 뮤직비디오는 고객에게 스타프렌즈 세계관을 소개하고 생성형 AI 기술을 보다 재밌게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제작된 콘텐츠다.

스타프렌즈 캐릭터는 서로 다른 별에서 각자의 꿈을 찾으러 지구에 모인 다섯 친구들을 콘셉트로 △키키(달토끼) △아거(미운오리) △비비(곰돌이) △라무(라마) △콜리(브로콜리)로 구성되어 있다.

KB금융은 1분 10초로 구성된 뮤직비디오에서 스타프렌즈의 일상을 유쾌한 그림체와 톡톡 튀는 색감으로 재미있게 표현했다. KB금융의 스타프렌즈 홈페이지에 게재된 다양한 일러스트를 사용하여 볼거리를 제공한 것이 특징이다.

작사와 작곡은 모두 생성형 AI 기술 '수노(SUNO)'를 사용했다. SUNO는 키워드나 문장 등 텍스트를 분석해 음악을 생성하는 생성형 AI 기반 음악 제작서비스다. 이용자가 간단한 내용을 텍스트로 입력하면 클래식, 팝, 재즈 등 다양한 스타일의 음원과 가사를 생성하고 가상의 가수가 노래까지 제공한다.

KB금융 관계자는 "많은 분들에게 사랑을 받아온 스타프렌즈의 이야기를 생성형 AI를 활용한 뮤직비디오 형식으로 신선하고 재치있게 들려드리고 싶었다"며 "앞으로도 KB금융은 스타프렌즈를 활용한 다채로운 콘텐츠를 통해 고객과 긴밀하게 소통하고 생성형 AI 등 혁신적인 기술도 적극 활용해 참신하고 실험적인 콘텐츠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다양한 홍보 소재들에 지속적으로 생성형 AI를 활용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KB스타뱅킹 세로형 광고, 퇴직연금과 KB 굿잡 취업박람회 지면 광고, 그리고 광복절 특별 영상 '행동하는 지성, 이육사' 영상에 AI로 만들어낸 이미지와 영상을 담아 비용과 시간을 절감할 뿐만 아니라 신선한 홍보 소재를 제작했다.

스타프렌즈의 여행 영상은 KB금융그룹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CWN 배태호 기자
bth@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배태호 기자
배태호 기자 / 금융부장 금융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