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신규 슬로건 ‘그로쓰 리딩 AX 컴퍼니’ 광고 캠페인 전개

  • 맑음춘천15.2℃
  • 맑음보령16.4℃
  • 맑음통영19.4℃
  • 흐림영주17.0℃
  • 맑음원주16.5℃
  • 구름조금장흥16.2℃
  • 맑음인제13.1℃
  • 맑음서귀포22.8℃
  • 맑음성산20.0℃
  • 맑음영천15.6℃
  • 맑음홍천15.8℃
  • 맑음북강릉15.0℃
  • 맑음여수20.2℃
  • 구름조금대구18.6℃
  • 맑음정선군13.3℃
  • 맑음남원16.2℃
  • 구름조금산청17.1℃
  • 구름많음창원20.8℃
  • 맑음구미16.2℃
  • 구름조금고산21.4℃
  • 맑음순창군15.1℃
  • 구름조금고창15.9℃
  • 맑음동두천15.7℃
  • 구름조금순천14.7℃
  • 구름조금강진군16.1℃
  • 맑음양평16.7℃
  • 흐림의령군18.9℃
  • 맑음금산15.3℃
  • 맑음함양군16.2℃
  • 맑음남해19.0℃
  • 구름많음김해시20.0℃
  • 맑음동해15.0℃
  • 구름조금고창군15.6℃
  • 맑음거제20.2℃
  • 구름조금제주21.8℃
  • 맑음충주16.1℃
  • 맑음세종16.9℃
  • 구름많음청주19.0℃
  • 구름조금밀양20.4℃
  • 구름많음영광군16.5℃
  • 맑음울진15.5℃
  • 맑음천안14.9℃
  • 맑음강화15.9℃
  • 구름많음목포19.7℃
  • 구름많음진주19.1℃
  • 구름조금양산시20.6℃
  • 맑음서청주15.6℃
  • 구름조금광양시18.4℃
  • 맑음수원15.6℃
  • 맑음문경15.5℃
  • 맑음인천18.9℃
  • 흐림북부산20.3℃
  • 구름많음합천18.3℃
  • 맑음울산16.9℃
  • 맑음전주17.5℃
  • 맑음대관령6.9℃
  • 박무북춘천15.0℃
  • 구름조금제천15.6℃
  • 맑음속초15.7℃
  • 구름조금해남15.7℃
  • 구름많음흑산도20.6℃
  • 맑음추풍령14.0℃
  • 구름조금보성군17.6℃
  • 맑음거창15.1℃
  • 구름많음백령도18.6℃
  • 구름많음부산20.4℃
  • 구름많음북창원21.5℃
  • 흐림봉화16.1℃
  • 맑음홍성16.1℃
  • 구름조금고흥15.6℃
  • 맑음서산14.6℃
  • 구름많음영덕16.7℃
  • 맑음이천16.0℃
  • 흐림안동17.5℃
  • 맑음철원15.1℃
  • 맑음서울18.2℃
  • 구름조금장수13.1℃
  • 구름많음광주17.7℃
  • 맑음태백9.9℃
  • 맑음군산16.9℃
  • 맑음울릉도18.4℃
  • 구름조금완도18.9℃
  • 맑음포항19.0℃
  • 흐림청송군15.5℃
  • 맑음상주16.0℃
  • 맑음부여16.1℃
  • 구름조금대전16.9℃
  • 구름조금정읍15.7℃
  • 구름조금임실14.6℃
  • 맑음파주14.6℃
  • 구름조금진도군16.7℃
  • 맑음경주시15.9℃
  • 구름많음영월15.6℃
  • 맑음강릉16.6℃
  • 맑음부안17.1℃
  • 맑음보은14.6℃
  • 맑음의성15.8℃
  • 2025.09.30 (화)

신규 슬로건 ‘그로쓰 리딩 AX 컴퍼니’ 광고 캠페인 전개

이성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4 12:17:46
  • -
  • +
  • 인쇄
국내 최초 100% AI 제작 TV광고 론칭… ‘그로쓰 리딩 AX 컴퍼니’ 슬로건 의미 알려
LG U+ AI ‘익시’ 상상력과 생성력 바탕으로 직접 구현하기 힘든 기술 표현
AI 활용, 3D 애니메이션 제작 광고 대비 비용과 기간 각각 40%, 70% ↓
▲LG유플러스가 신규 슬로건 ‘그로쓰 리딩 AX 컴퍼니(Growth Leading AX Company, AI 전환으로 고객의 성장을 이끄는 회사)’을 소개하는 광고를 온에어한다. 광고 스틸컷. 사진=LG유플러스


[CWN 이성호 기자] LG유플러스는 신규 슬로건 ‘그로쓰 리딩 AX 컴퍼니(AI 전환으로 고객의 성장을 이끄는 회사)’을 소개하는 광고를 온에어한다고 24일 밝혔다.

‘그로쓰 리딩 AX 컴퍼니’는 LG유플러스가 이달 새롭게 공개한 브랜드 슬로건이다.

AI를 활용한 DX(Digital Transformation, 디지털 전환)에 집중하고 이를 통해 MZ세대 고객이 가장 즐거움을 느끼는 가치와 기업 고객(B2B)에게 가장 큰 화두인 ‘성장’을 주도해 나가자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이러한 신규 슬로건의 의미를 강조하는 동시에 AX(AI 전환) 기업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해 이번 광고를 제작했다.

광고는 고객의 일상을 변화시키는 LG유플러스의 다양한 통신 서비스와 AI 기술을 통해 고객의 성장을 이끄는 모습을 담았다.

특히 이번 광고는 국내 최초로 100% AI 영상만으로 제작한 TV광고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AX 기업으로의 도약을 알리는 만큼, 촬영 장비, 모델, 공간 섭외 등 공수 없이 LG유플러스 자체 개발 AI 기술인 ‘익시(ixi)’를 포함한 다양한 AI 프로그램만을 활용해 제작했다.

앞서 지난해 7월에는 업계 최초로 AI를 활용해 제작한 ‘유쓰(Uth) 청년요금제’ 광고는 ‘2024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디지털 부문에서 ‘좋은 광고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번 광고에서는 AI의 상상력과 생성력이 돋보인다. ‘익시’ 등 AI가 생성한 8300여개 소스와 20만 프레임을 활용해 자율주행, 스마트시티, 양자내성암호 등 직접 구현하기 어려운 기술을 영상으로 표현했다.

AI로만 구현할 수 있는 독특한 효과도 주목할 만 하다. 아이가 성인으로, 건물이 빌딩숲으로 자연스럽게 변화하는 ‘몰핑 효과(Morphing Effect)’, 오류가 생긴 것처럼 지지직거리는 효과음과 함께 나타나는 ‘글리치 효과(Glitch Effect)’ 등을 AI로 표현했다.

3D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하는 광고 대비 비용과 기간을 각각 40%, 70% 줄일 수 있었다.

광고 연출은 ‘AI-Point of View’라는 AI 프로젝트를 통해 한국과 서울의 미를 소개하여 언론의 주목을 받은 전이안 감독이 맡았다.

AI 기술은 손쉽게 이미지를 생성한다고 알려져 있지만 이미지가 아닌 전체 영상을 모두 AI로만 제작하기 위해서는 고도의 기술력과 고난이도의 작업이 요구되기 때문에 AI 영상 전문가가 필요하다고 LG유플러스는 설명했다.

전이안 감독은 “기존에 공개된 AI 제작 영상들과는 다른 새로운 기법을 시도하는데 주력하는 동시에 새로운 기준을 만드는 고퀄리티 광고를 제작하고 싶었다”며, “30초가 AI의 크리에이티브를 표현하기에 충분한 시간은 아니지만, 제한적인 시간 안에서 멋진 그림들을 담아내기 위해서 최선을 다했다”고 말했다.

LG유플러스는 메타(Meta)의 ‘크리에이티브샵’과 협업해 세로형 숏폼 영상 제작에도 나설 예정이다. 해당 영상은 익시 기술을 통해 세로형 디지털 영상에 최적화 및 재편집된다.

메타의 크리에이티브 솔루션과 LG유플러스 AI 기술이 결합된 콘텐츠로, 향후 인스타그램의 숏폼 영상 ‘릴스(Reels)’로 게재돼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광고 론칭을 기념해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6월 9일까지 새로운 슬로건의 의미를 맞추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광고 영상에서 공개된 새로운 슬로건 AX에 담긴 의미를 유추해 적으면 추첨을 통해 일광전구 스탠드 조명, 이뮨 부스터샷, 커피쿠폰 등 풍성한 경품을 증정한다.

김희진 LG유플러스 통합브랜드마케팅팀장은 "이번 광고는 LG유플러스가 ’AX 컴퍼니’로의 도약을 알리는 광고인 만큼, 100% AI 기술을 활용했다”며, "지난해 청년 요금제 광고를 시작으로 SNS 콘텐츠, IP 마케팅 등에서 생성형 AI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등 AI를 활용한 마케팅을 선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례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CWN 이성호 기자
sunghho@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성호 기자
이성호 기자 / 뉴미디어국 부국장 주요 이슈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