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AI 기반 마음관리 플랫폼 ‘답다’, 출시 6개월만에 가입자 2만명

  • 맑음대관령8.1℃
  • 맑음속초14.8℃
  • 맑음장수10.6℃
  • 맑음충주11.4℃
  • 구름조금서귀포17.1℃
  • 맑음목포13.4℃
  • 구름조금상주13.0℃
  • 맑음보령14.7℃
  • 맑음부여11.0℃
  • 맑음울진16.5℃
  • 구름많음수원13.1℃
  • 맑음울산15.1℃
  • 맑음정읍14.3℃
  • 맑음북강릉14.8℃
  • 맑음밀양13.8℃
  • 맑음경주시13.4℃
  • 맑음북창원13.6℃
  • 맑음철원11.2℃
  • 구름조금영주11.4℃
  • 맑음진도군14.0℃
  • 구름조금제주15.8℃
  • 맑음백령도12.4℃
  • 맑음순창군11.8℃
  • 맑음세종13.0℃
  • 맑음광주12.6℃
  • 맑음합천13.1℃
  • 맑음추풍령11.4℃
  • 맑음거제13.2℃
  • 맑음대구13.4℃
  • 구름많음울릉도13.8℃
  • 맑음태백8.9℃
  • 맑음부산13.4℃
  • 구름조금청송군11.6℃
  • 맑음함양군13.7℃
  • 맑음춘천12.2℃
  • 맑음의령군11.6℃
  • 맑음포항14.1℃
  • 구름조금동두천12.3℃
  • 맑음양산시14.5℃
  • 맑음영덕12.7℃
  • 구름조금의성13.3℃
  • 맑음봉화10.8℃
  • 맑음순천12.7℃
  • 맑음통영15.7℃
  • 구름조금파주9.5℃
  • 맑음인제11.0℃
  • 맑음인천13.8℃
  • 맑음남원11.5℃
  • 맑음김해시13.3℃
  • 맑음구미13.8℃
  • 맑음금산12.4℃
  • 맑음고산15.7℃
  • 맑음고흥13.9℃
  • 맑음장흥14.6℃
  • 맑음고창14.1℃
  • 맑음북춘천10.6℃
  • 구름조금서울13.5℃
  • 맑음전주14.0℃
  • 맑음해남14.4℃
  • 구름많음제천9.3℃
  • 구름조금정선군11.7℃
  • 맑음흑산도15.9℃
  • 구름조금안동11.9℃
  • 맑음서청주12.2℃
  • 구름조금보은11.7℃
  • 맑음보성군13.6℃
  • 맑음천안12.8℃
  • 구름많음영월10.4℃
  • 맑음청주13.2℃
  • 맑음군산12.8℃
  • 맑음고창군13.9℃
  • 맑음양평10.5℃
  • 맑음성산15.4℃
  • 맑음진주12.7℃
  • 구름조금홍성14.2℃
  • 맑음대전14.2℃
  • 구름조금홍천10.8℃
  • 맑음완도15.4℃
  • 맑음강진군14.9℃
  • 맑음영광군13.3℃
  • 구름조금문경13.0℃
  • 구름많음원주9.8℃
  • 구름조금이천12.1℃
  • 맑음영천13.3℃
  • 맑음광양시14.0℃
  • 구름조금강화13.0℃
  • 구름조금서산13.8℃
  • 맑음산청12.1℃
  • 맑음부안13.8℃
  • 맑음창원12.9℃
  • 맑음동해15.3℃
  • 맑음강릉15.5℃
  • 맑음남해11.1℃
  • 맑음북부산14.6℃
  • 맑음여수12.8℃
  • 맑음거창12.0℃
  • 맑음임실12.0℃
  • 2025.11.22 (토)

AI 기반 마음관리 플랫폼 ‘답다’, 출시 6개월만에 가입자 2만명

이성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6 12:16:08
  • -
  • +
  • 인쇄
일기 쓰면 AI가 답장 보내주는 ‘답다’ 앱…감정에 공감하는 AI로 고객 경험 혁신
누적 일기 9.2만개·1인당 매주 2.8개 기록…향후 AI ‘익시’ 활용해 고도화 추진
▲LG유플러스의 마음관리 플랫폼인 ‘답다’가 출시 6개월 만에 2만명이 넘는 가입자를 모으며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사진은 LG유플러스 모델이 AI 기반 마음관리 플랫폼 ‘답다’를 소개하는 모습.사진=LG유플러스
[CWN 이성호 기자] LG유플러스의 마음관리 플랫폼인 ‘답다’가 출시 6개월 만에 2만명이 넘는 가입자를 모으며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고민이 많은 현대인에게 AI 상담사가 위로를 전하는 마음관리 서비스가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한 결과로 풀이된다고 LG유플러스측은 분석했다.

지난해 9월 출시된 ‘답다(답장 받는 다이어리)’ 앱은 고객이 그날 하루의 감정을 일기로 작성하면 AI 상담사가 이를 분석해 답장을 달아준다.

고객은 AI 상담사의 답장을 통해 누군가와 소통하는 기분을 느끼며 위로를 받을 수 있다.

‘답다’는 출시 이후 이용자가 꾸준히 증가 3월 중순 기준 2만명의 가입자를 확보했다.

앱 다운로드 건수는 약 2만2000여건을 기록했으며 앱 방문 고객이 서비스에 가입하는 ‘가입전환율’은 약 86%를 기록했다.

같은 기간 ‘답다’에 누적된 일기 건수는 총 9만 2000여건, 고객 1인당 매주 평균 2.8개의 일기를 작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성과는 대규모 마케팅이나 이벤트 없이 고객들의 입소문으로 거뒀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실제로 앱 마켓에 등록된 ‘답다’의 평점은 앱스토어 기준 4.9, 플레이스토어 기준 4.7점에 이른다.

‘답다’는 고객의 감정에 따라 맞춤형 답장을 보내주는 것이 특징이다.

고객이 앱을 통해 110여개의 감정 중 자신에게 맞는 감정을 선택하고 2000자 이내의 일기를 작성하면 12시간 내로 AI 상담사 ‘마링이’가 보낸 답장을 받을 수 있다.

고객은 전문적인 상담사에게도 털어놓기 힘든 개인의 고민을 편하게 일기로 쓰고, 감정에 공감해주는 답장을 통해 위로 받을 수 있다.

가령 고객이 시험 공부를 하며 바쁜 하루를 보냈다고 일기를 쓴 경우, AI 상담사 마링이가 “하루 종일 힘들게 지내셨군요”라며 공감하는 말로 시작하는 답장이 달아준다.

LG유플러스는 향후 자체 개발한 AI인 ‘익시’ 등 기술을 활용해 ‘답다’ 서비스를 고도화할 방침이다.

'답다'가 고객의 일상에 도움을 주는 ‘라이프 플랫폼’인 만큼, LG유플러스는 ‘답다’를 통해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다양한 플랫폼과의 연계를 통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전략이다.

LG유플러스 안미화 마음대로스쿼드PO는 “비용이나 심리적 거부감으로 인해 마음을 털어놓지 못했던 고객들이 일상 속에서 보다 쉽게 마음을 관리할 수 있도록 ‘답다’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익시 등 자체 개발한 AI 기술을 활용해 ‘답다’가 인생의 AI 러닝메이트가 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성호 기자
이성호 기자 / 뉴미디어국 부국장 주요 이슈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