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AI 기반 마음관리 플랫폼 ‘답다’, 출시 6개월만에 가입자 2만명

  • 구름많음광양시24.0℃
  • 구름많음보은20.7℃
  • 구름많음영주22.2℃
  • 구름많음양산시25.8℃
  • 구름많음군산22.6℃
  • 구름많음세종21.9℃
  • 구름조금북부산25.4℃
  • 구름많음영월21.9℃
  • 구름많음서산23.9℃
  • 흐림임실21.7℃
  • 구름많음보령23.1℃
  • 구름많음동해22.4℃
  • 구름많음해남24.2℃
  • 구름많음의령군22.9℃
  • 구름많음경주시24.5℃
  • 구름조금속초21.7℃
  • 구름많음진주22.3℃
  • 구름많음밀양25.2℃
  • 구름많음합천23.6℃
  • 구름많음인천20.8℃
  • 구름많음광주23.1℃
  • 구름많음강릉22.9℃
  • 구름많음고창군22.6℃
  • 구름많음강화20.4℃
  • 구름많음영덕21.9℃
  • 구름많음안동21.6℃
  • 구름많음대관령17.7℃
  • 구름많음천안21.8℃
  • 구름많음문경22.7℃
  • 구름많음충주20.6℃
  • 구름많음태백17.5℃
  • 구름많음순창군22.1℃
  • 구름많음북강릉22.2℃
  • 구름많음산청24.4℃
  • 구름많음통영24.4℃
  • 구름많음남원22.0℃
  • 구름많음수원21.9℃
  • 구름많음춘천20.6℃
  • 구름많음원주21.8℃
  • 구름많음봉화20.5℃
  • 구름많음제주26.6℃
  • 구름많음홍천20.9℃
  • 구름많음성산25.8℃
  • 구름많음청주22.1℃
  • 구름조금영천24.3℃
  • 구름많음파주20.1℃
  • 구름많음거제23.4℃
  • 구름많음추풍령20.6℃
  • 구름많음포항23.4℃
  • 구름조금동두천20.7℃
  • 구름많음인제20.4℃
  • 구름많음서귀포28.0℃
  • 구름많음금산21.5℃
  • 구름많음부산25.2℃
  • 구름조금철원18.8℃
  • 구름많음완도26.3℃
  • 구름많음김해시25.5℃
  • 구름많음청송군22.8℃
  • 구름많음남해23.5℃
  • 구름많음고흥24.1℃
  • 구름많음순천22.1℃
  • 흐림장수21.0℃
  • 구름많음의성23.1℃
  • 구름많음정읍22.9℃
  • 구름많음보성군24.6℃
  • 구름많음상주22.6℃
  • 구름많음영광군22.7℃
  • 구름많음제천20.9℃
  • 구름많음목포23.3℃
  • 구름많음울릉도21.9℃
  • 구름많음양평20.9℃
  • 구름많음흑산도25.6℃
  • 구름조금구미24.8℃
  • 구름많음부안23.1℃
  • 구름많음고산24.1℃
  • 구름조금백령도22.4℃
  • 구름많음고창23.1℃
  • 구름많음서울20.9℃
  • 구름많음북춘천20.9℃
  • 구름많음이천22.0℃
  • 구름많음전주22.6℃
  • 구름많음정선군22.5℃
  • 구름많음함양군23.3℃
  • 구름많음홍성23.3℃
  • 구름조금창원24.1℃
  • 구름많음장흥24.5℃
  • 구름조금대전22.1℃
  • 구름많음북창원24.8℃
  • 구름많음진도군23.9℃
  • 구름많음서청주21.3℃
  • 구름많음거창23.0℃
  • 구름조금대구24.2℃
  • 구름많음강진군24.7℃
  • 구름많음부여22.7℃
  • 구름조금울진24.2℃
  • 구름많음울산24.1℃
  • 구름많음여수23.3℃
  • 2025.09.29 (월)

AI 기반 마음관리 플랫폼 ‘답다’, 출시 6개월만에 가입자 2만명

이성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6 12:16:08
  • -
  • +
  • 인쇄
일기 쓰면 AI가 답장 보내주는 ‘답다’ 앱…감정에 공감하는 AI로 고객 경험 혁신
누적 일기 9.2만개·1인당 매주 2.8개 기록…향후 AI ‘익시’ 활용해 고도화 추진
▲LG유플러스의 마음관리 플랫폼인 ‘답다’가 출시 6개월 만에 2만명이 넘는 가입자를 모으며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사진은 LG유플러스 모델이 AI 기반 마음관리 플랫폼 ‘답다’를 소개하는 모습.사진=LG유플러스
[CWN 이성호 기자] LG유플러스의 마음관리 플랫폼인 ‘답다’가 출시 6개월 만에 2만명이 넘는 가입자를 모으며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고민이 많은 현대인에게 AI 상담사가 위로를 전하는 마음관리 서비스가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한 결과로 풀이된다고 LG유플러스측은 분석했다.

지난해 9월 출시된 ‘답다(답장 받는 다이어리)’ 앱은 고객이 그날 하루의 감정을 일기로 작성하면 AI 상담사가 이를 분석해 답장을 달아준다.

고객은 AI 상담사의 답장을 통해 누군가와 소통하는 기분을 느끼며 위로를 받을 수 있다.

‘답다’는 출시 이후 이용자가 꾸준히 증가 3월 중순 기준 2만명의 가입자를 확보했다.

앱 다운로드 건수는 약 2만2000여건을 기록했으며 앱 방문 고객이 서비스에 가입하는 ‘가입전환율’은 약 86%를 기록했다.

같은 기간 ‘답다’에 누적된 일기 건수는 총 9만 2000여건, 고객 1인당 매주 평균 2.8개의 일기를 작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성과는 대규모 마케팅이나 이벤트 없이 고객들의 입소문으로 거뒀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실제로 앱 마켓에 등록된 ‘답다’의 평점은 앱스토어 기준 4.9, 플레이스토어 기준 4.7점에 이른다.

‘답다’는 고객의 감정에 따라 맞춤형 답장을 보내주는 것이 특징이다.

고객이 앱을 통해 110여개의 감정 중 자신에게 맞는 감정을 선택하고 2000자 이내의 일기를 작성하면 12시간 내로 AI 상담사 ‘마링이’가 보낸 답장을 받을 수 있다.

고객은 전문적인 상담사에게도 털어놓기 힘든 개인의 고민을 편하게 일기로 쓰고, 감정에 공감해주는 답장을 통해 위로 받을 수 있다.

가령 고객이 시험 공부를 하며 바쁜 하루를 보냈다고 일기를 쓴 경우, AI 상담사 마링이가 “하루 종일 힘들게 지내셨군요”라며 공감하는 말로 시작하는 답장이 달아준다.

LG유플러스는 향후 자체 개발한 AI인 ‘익시’ 등 기술을 활용해 ‘답다’ 서비스를 고도화할 방침이다.

'답다'가 고객의 일상에 도움을 주는 ‘라이프 플랫폼’인 만큼, LG유플러스는 ‘답다’를 통해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다양한 플랫폼과의 연계를 통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전략이다.

LG유플러스 안미화 마음대로스쿼드PO는 “비용이나 심리적 거부감으로 인해 마음을 털어놓지 못했던 고객들이 일상 속에서 보다 쉽게 마음을 관리할 수 있도록 ‘답다’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익시 등 자체 개발한 AI 기술을 활용해 ‘답다’가 인생의 AI 러닝메이트가 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성호 기자
이성호 기자 / 뉴미디어국 부국장 주요 이슈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