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조선고추장, 국산콩 토장 등 와디즈 동시 판촉
샘표가 4일 크라우드 펀딩 와디즈를 통해 100% 국산 토종 검은콩으로 만든 ‘서리태 토장’을 선보였다.
서리태 토장은 시중에 판매되는 일반 된장 제조 방식을 벗어나, 전통적인 비법을 근간으로 제조했다. 간장을 빼지 않고 통째로 발효시켜 깊고 진한 맛을 구현했다. 한 달 안에 빠르게 숙성시키는 일반 된장과 달리 사계절의 온도 변화를 적용한 ‘온도리듬 숙성방식’을 적용하여 장기간 발효하고 숙성시켰다.
![]() |
(자료제공=샘표) |
지난 2023년 8월 카카오페이 커머스에 첫 선을 보였을 당시에는 5일 만에 전량 매진이 되었으며, 소비자들의 요청에 앙코르 판매도 진행된 바 있다.
샘표의 서리태 토장은 농촌진흥청이 연구하고, 청년 농부들이 세심하게 재배한 우리 토종 검은콩 ‘청자 5호’를 원료로 탄생한 제품이다. 아미노산이 풍부해 천연의 구수하고 진한 맛을 잘 구현했다는 평이다.
와디즈에서는 서리태 토장뿐 아니라, ‘100% 국산 조선고추장’, ‘100% 국산콩 토장’까지 만날 수 있다. 특히, 국산 조선고추장은 경북 영양 태양초를 원료로, 모든 재료가 100% 국산이다. 물엿 대신 국산 쌀을 발효한 조청을 첨가하여 깊고 깔끔한 맛이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샘표는 맛을 아는 소비자들이 인정한 샘표의 장맛을 와디즈에서 특별한 혜택과 함께 선보이게 됐다며, 서리태 토장의 차원이 다른 깊고 구수한 맛으로 확연히 달라지는 맛의 차이를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CWN 신현수 기자
hs.shin.1716@gmail.com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