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롯데칠성음료, 밸류업 플랜 가동…"2028년까지 매출 5.5조"

  • 흐림보은22.9℃
  • 흐림정읍28.3℃
  • 흐림금산22.9℃
  • 구름많음포항28.4℃
  • 흐림부안27.5℃
  • 구름많음광양시26.4℃
  • 흐림원주24.9℃
  • 구름많음서산24.3℃
  • 흐림거창25.3℃
  • 구름많음인천25.2℃
  • 구름많음울릉도27.6℃
  • 구름많음완도28.1℃
  • 구름많음광주27.4℃
  • 흐림서청주23.0℃
  • 흐림홍성24.4℃
  • 흐림양평24.2℃
  • 구름많음산청23.9℃
  • 흐림백령도22.7℃
  • 구름많음여수26.9℃
  • 흐림울진28.2℃
  • 맑음성산27.8℃
  • 구름많음영덕27.5℃
  • 흐림상주25.4℃
  • 흐림천안23.3℃
  • 흐림태백24.6℃
  • 흐림인제24.2℃
  • 흐림영주24.4℃
  • 구름많음청송군24.3℃
  • 구름많음진도군27.5℃
  • 구름많음의령군26.0℃
  • 구름많음임실25.2℃
  • 구름많음순창군27.3℃
  • 구름조금울산27.5℃
  • 구름많음창원26.6℃
  • 구름많음제주28.3℃
  • 구름조금북부산27.5℃
  • 구름조금김해시26.5℃
  • 구름많음합천26.1℃
  • 구름조금거제27.1℃
  • 구름조금통영27.1℃
  • 흐림이천24.9℃
  • 구름많음진주26.6℃
  • 구름많음보성군25.8℃
  • 비수원23.9℃
  • 흐림정선군25.3℃
  • 흐림춘천24.6℃
  • 흐림안동26.1℃
  • 흐림의성26.5℃
  • 구름많음철원24.6℃
  • 비전주23.7℃
  • 흐림동해28.4℃
  • 흐림서울25.7℃
  • 구름많음고창28.0℃
  • 구름많음경주시25.6℃
  • 구름많음남해27.9℃
  • 구름많음동두천24.5℃
  • 구름많음북창원27.7℃
  • 구름조금양산시27.9℃
  • 구름많음흑산도28.2℃
  • 흐림보령
  • 구름많음순천23.7℃
  • 구름많음밀양27.6℃
  • 흐림속초25.5℃
  • 구름많음목포28.3℃
  • 구름많음고산28.6℃
  • 흐림구미26.9℃
  • 흐림홍천24.2℃
  • 구름많음파주24.7℃
  • 흐림충주25.5℃
  • 흐림제천24.0℃
  • 구름많음남원26.3℃
  • 구름많음강화24.2℃
  • 구름많음강진군27.2℃
  • 구름많음함양군24.6℃
  • 구름많음장흥25.0℃
  • 흐림봉화25.7℃
  • 구름많음대구26.7℃
  • 흐림군산24.6℃
  • 맑음서귀포28.6℃
  • 흐림문경24.6℃
  • 구름많음고흥27.4℃
  • 구름많음고창군27.4℃
  • 구름조금부산27.5℃
  • 흐림세종23.1℃
  • 구름많음영천27.2℃
  • 흐림대관령21.2℃
  • 흐림강릉27.8℃
  • 구름많음영광군28.0℃
  • 구름많음해남27.1℃
  • 천둥번개대전22.8℃
  • 흐림영월24.3℃
  • 흐림부여23.8℃
  • 흐림장수23.6℃
  • 비북춘천24.6℃
  • 흐림추풍령25.0℃
  • 비청주24.2℃
  • 천둥번개북강릉25.2℃
  • 2025.09.07 (일)

롯데칠성음료, 밸류업 플랜 가동…"2028년까지 매출 5.5조"

손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7 11:35:59
  • -
  • +
  • 인쇄
ROE 15%·부채비율 100% 외 제품 포트폴리오 확대 등 제시
업체측 "기업가치 제고와 주주친화경영 일환의 중장기 목표"
최근 밸류업 지수 종목 포함 등으로 인한 자신감의 표출인듯
▲ 롯데칠성음료 무라벨 제품. 사진=롯데칠성음료

[CWN 손현석 기자] 롯데칠성음료는 정부가 국내 증시 저평가 해소를 목적으로 지난 9월에 발표한 '코리아 밸류업 지수' 종목에 포함됐다. 롯데그룹 계열사 중 유일하게 이름을 올린 것인데, 이를 발판으로 보다 더 적극적인 행보에 나섰다. 지난 16일 공시한 기업가치 제고 계획이 바로 그것이다.

주 내용으로 오는 △2028년까지 매출 5조5000억원 달성 △자기자본이익률(ROE) 10∼15% 달성 △부채비율 100% 이하로 개선 △주주환원율 30% 이상으로 제고 등이다. 여기에 공장 생산라인 통폐합, 물류거점 자동화센터 도입 등 운영 효율화, 물론 플라스틱 사용량 줄이기 등 ESG 경영 전략도 포함됐다.

사업 부문별로 보면 음료에서는 노 슈가(No-sugar) 비즈니스와 식물성 우유·프로틴 음료 등 헬시 플레셔 포트폴리오 확대가 핵심이다.

특히 노 슈가 비즈니스는 지난 2021년 '칠성사이다 제로' 출시를 계기로 제로 음료 시장에 진출한 뒤 꾸준히 제로 라인업 확장에 박차를 가했는데, 이를 더욱 강화한다는 차원에서 나온 계획으로 보인다.

또 다른 핵심축인 주류에서는 소주와 맥주 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에 방점을 찍는 것이 목표다.

제로슈거 소주 '새로'는 지난 7월 출시 22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4억병을 넘어서는 등 주력 제품으로 자리잡은 가운데 최근 프로모션과 마케팅을 더욱 강화하고 나섰다. 여기에 자사 4세대 맥주 '크러쉬'의 시장 확대 등을 통해 국내 주류시장 판도 변화를 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계획과 관련, 업계는 롯데칠성음료가 코리아 밸류업 지수 포함, 매출 '4조 클럽' 가입 수순 등 호재를 등에 업고 기업의 존재감을 알리는 동시에 주주친화적 경영 의지를 드러낸 것으로 보고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CWN에 "기업가치 제고와 주주친화경영 일환으로 중장기 목표를 공시한 것"이라며 "신뢰할 수 있는 소통으로 기업설명회(IR) 활성화 및 자본시장 발전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이같은 롯데칠성음료의 자신감 표출은 매출 상승에 기인한다. 올해 상반기 연결기준 롯데칠성음료의 매출액은 2조361억원, 영업이익은 970억원에 달했으며 연간 매출 목표는 4조2000억원 선이다. 전 세계적을 불고 있는 K-푸드 열풍 덕도 있지만 지난해 종속기업으로 편입시킨 필리핀 펩시로 덩치가 커졌다는 평가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현석 기자
손현석 기자 / 산업2부장 산업2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