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성장에 필수적인 영양소 담아 간편하게 섭취 가능한 액상 스틱
LG생활건강이 자사의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인 ‘생활정원’에서 어린이 키 성장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 ‘키텐셜 그로우업 스틱’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LG생활건강의 자체 연구 개발을 통해 탄생한 첫 번째 어린이 키 성장 지원 제품으로, 건강한 성장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키텐셜(KEYTENTIAL)’ 라인은 유아기부터 성장기 청소년까지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다양한 제품군을 갖춘 브랜드로, ‘키텐셜 그로우업 스틱’은 그 첫 번째 제품이다. 이 제품은 ‘유산균발효굴추출물(FGO)’을 주원료로 함유한 건강기능식품으로, 지난해 11월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에서 개별인정형 원료(제2024-27호)로 허가받았다. 특히, ‘유산균발효굴추출물(FGO)’은 한국, 미국, 일본, 유럽 등 4개국에서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6건의 SCI(과학기술논문인용색인)급 논문을 통해 세계가 주목하는 최신 어린이 키 성장 원료로 인정받았다.
![]() |
▲ 자료제공=LG생활건강 |
‘유산균발효굴추출물(FGO)’은 6개월간의 인체 효능 평가 결과, 섭취한 어린이들이 평균 3.32cm(2.75%) 성장했으며, 대조군에 비해 31.6% 더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키 성장에 필요한 6가지 주요 지표의 개선 효과를 보여,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실제적으로 효과적인 제품임을 입증했다.
이와 더불어, ‘키텐셜 그로우업 스틱’은 성장기 아이들에게 필수적인 비타민 B1, B6, 나이아신, 아연, 셀렌 등 5종의 영양소를 함께 함유하여, 어린이들이 건강한 성장을 위한 다양한 영양을 쉽게 섭취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제품은 맛있는 오렌지 망고 맛 액상 스틱 형태로 제공되어, 아이들이 좋아하는 맛으로 즐기면서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키텐셜 그로우업 스틱’은 LG생활건강의 제형화 기술과 엄격한 품질 관리를 바탕으로 제조돼, 안전하고 효과적인 제품을 제공한다. LG생활건강은 "이 제품은 최신 식약처 인정 어린이 키 성장 기능성 원료가 적용된 최초의 건강기능식품으로, 아이들의 올바른 성장을 돕는 새로운 선택지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건강기능식품 분야에서 지속적인 연구와 혁신을 통해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제품은 어린이 건강을 위한 LG생활건강의 철학과 기술력이 담긴 제품으로, 부모들이 안심하고 아이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키 성장 보조제로 자리 잡을 것이다. 또한, LG생활건강은 키텐셜 라인의 다양한 제품을 추가로 출시할 예정이며, 향후 글로벌 시장으로의 진출도 계획하고 있다.
CWN 신현수 기자
hs.shin.1716@gmail.com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