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영화·광고 등 전방위 콘텐츠 협업 본격화
스타피쉬엔터테인먼트는 일본의 대표적인 연예 매니지먼트 회사 株式会社アービング(Irving Co., Ltd., 이하 어빙)과 한국 내 독점 매니지먼트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스타피쉬엔터테인먼트는 어빙 소속 배우 및 아티스트들의 한국 내 활동 전반에 대한 독점 매니지먼트 권한을 확보하게 됐다. 향후 드라마, 영화, 광고, 디지털 콘텐츠 등 다양한 영역에서 전략적 협업을 본격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다.
어빙은 1990년대 후반 설립된 일본의 유서 깊은 연예 매니지먼트 회사로, 일본의 부동산 대기업 ヒューリック株式会社(HULIC Co., Ltd.)을 모기업으로 두고 있다. 배우와 모델 중심의 안정적인 매니지먼트 시스템과 오랜 업계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일본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 높은 신뢰를 쌓아온 회사로 평가받는다. 특히 방송과 광고 분야에서의 풍부한 실무 경험과 체계적인 아티스트 관리 역량으로 잘 알려져 있다.
스타피쉬엔터테인먼트는 이번 계약을 계기로 일본 아티스트들의 한국 시장 진출을 보다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한국 콘텐츠 산업과의 접점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단발성 프로젝트가 아닌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콘텐츠 기획 단계부터 캐스팅, 매니지먼트까지 전반적인 협업 구조를 구축해 시너지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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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료제공=스타피쉬엔터테인먼트, 영화 ‘栄光のバックホーム’에 출연한 어빙 소속 일본의 인기 절정 여배우 나오(奈緒)의 QTTA 컵라면 광고 |
스타피쉬엔터테인먼트 측은 이번 어빙과의 독점 매니지먼트 계약이 한일 양국 엔터테인먼트 산업 간 신뢰를 기반으로 성사된 의미 있는 협업이라며, 일본 아티스트들이 한국에서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최적의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스타피쉬엔터테인먼트는 배우, 인플루언서, 크리에이터를 아우르는 매니지먼트 및 콘텐츠 제작을 기반으로 국내외 사업 영역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으며, 이번 계약을 계기로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허브로서의 입지 강화에 속도를 낼 전망이다.
CWN 신현수 기자
hs.shin.1716@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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