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RI 촬영 시간 단축 및 반려동물의 안전성 개선에 기여
이안동물의학센터가 AI 기반의 MRI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반려동물의 무릎(Stifle Joint) MRI 촬영 화질을 대폭 개선하여, 반려동물의 관절 치료 및 진료에 큰 진전을 이뤘다고 밝혔다. 이안동물의학센터는 해당 소프트웨어를 통해 반려동물의 복잡한 무릎 관절에 대한 정밀한 진단을 수행하며, 이 진단 결과로 정확한 사후 진료가 가능해졌다고 밝혔다.
이안동물의학센터는 반려동물의 무릎관절처럼 작은 구조물들이 복잡하게 얽혀 있는 상태를 정확하게 관찰하기 위해 2023년부터 MRI 소프트웨어를 지속적으로 개발, 보완하여 노이즈를 획기적으로 제거하여 미세한 부분까지 정확히 촬영, 진단이 가능하도록 프로세스를 개선했다.
![]() |
▲ 자료제공=이안동물의학센터 |
이와같은 AI 기반의 MRI 촬영 기술의 발전에 따라, 기존 MRI 촬영 시간 또한 약 50% 단축이 가능해졌으며, 이로 인해 반려동물의 안전성 또한 대폭 개선됐다. 또한 이안동물의학센터는 이와 같은 검진과 시술에 있어 전담 마취팀이 검사 전후 과정을 철저하게 관리하고 있어 고객들에게 만족감을 주고 있다.
이안동물의학센터는 정형외과에서 무릎 질환은 MRI로 진단하기에 가장 까다로운 분야 중 하나라며, AI 기술을 통해 MRI의 화질이 개선됨에 따라 십자 인대 파열, 연골 손상, 활액막 질환, 힘줄 질환 등 다양한 무릎 질환을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진단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CWN 신현수 기자
hs.shin.1716@gmail.com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