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GS25, ′셀프형 스무디′ 도입…직영점 3곳서 시범 운영

  • 맑음고흥10.8℃
  • 구름많음양평-1.1℃
  • 맑음강진군10.5℃
  • 구름많음영월-1.5℃
  • 맑음인천5.4℃
  • 맑음거창5.9℃
  • 맑음상주6.8℃
  • 맑음추풍령5.9℃
  • 맑음전주7.2℃
  • 맑음대전6.8℃
  • 맑음부여5.6℃
  • 맑음홍성6.0℃
  • 구름많음홍천-1.2℃
  • 맑음천안5.0℃
  • 맑음강화4.5℃
  • 맑음보성군9.6℃
  • 맑음구미7.7℃
  • 맑음영천7.6℃
  • 맑음제주12.0℃
  • 맑음함양군7.7℃
  • 맑음영주3.8℃
  • 맑음산청6.9℃
  • 맑음보령9.0℃
  • 맑음군산5.7℃
  • 맑음남원5.4℃
  • 맑음고창7.8℃
  • 흐림제천-1.1℃
  • 맑음북부산10.3℃
  • 흐림북춘천-2.2℃
  • 맑음진주7.6℃
  • 맑음서산6.6℃
  • 맑음순천9.1℃
  • 맑음남해8.1℃
  • 맑음파주2.5℃
  • 맑음태백8.2℃
  • 맑음문경6.3℃
  • 맑음부안6.8℃
  • 맑음양산시10.0℃
  • 맑음강릉11.4℃
  • 맑음순창군5.6℃
  • 맑음고창군7.8℃
  • 맑음북강릉9.2℃
  • 맑음포항9.7℃
  • 맑음울산9.2℃
  • 맑음정선군2.3℃
  • 맑음부산11.9℃
  • 맑음진도군8.6℃
  • 맑음속초8.1℃
  • 맑음장흥10.6℃
  • 흐림춘천-1.1℃
  • 맑음대관령2.2℃
  • 맑음장수5.3℃
  • 맑음의령군7.4℃
  • 맑음안동4.0℃
  • 맑음청주5.3℃
  • 맑음경주시9.3℃
  • 맑음여수7.8℃
  • 맑음금산3.8℃
  • 맑음거제9.7℃
  • 맑음합천7.2℃
  • 맑음의성5.6℃
  • 맑음완도11.6℃
  • 맑음청송군5.6℃
  • 맑음흑산도9.8℃
  • 맑음울진10.8℃
  • 맑음영광군7.3℃
  • 맑음임실6.8℃
  • 구름조금충주-0.5℃
  • 맑음서귀포15.1℃
  • 맑음대구8.4℃
  • 구름많음백령도6.6℃
  • 맑음철원0.2℃
  • 맑음광양시10.4℃
  • 맑음영덕9.1℃
  • 맑음북창원9.5℃
  • 맑음보은4.3℃
  • 구름조금울릉도11.3℃
  • 맑음원주0.8℃
  • 맑음성산11.7℃
  • 맑음수원6.2℃
  • 맑음서울5.0℃
  • 맑음통영11.0℃
  • 맑음창원8.6℃
  • 맑음고산10.6℃
  • 맑음세종5.9℃
  • 맑음정읍6.5℃
  • 맑음목포6.9℃
  • 맑음서청주4.0℃
  • 흐림이천-1.3℃
  • 맑음봉화4.0℃
  • 맑음동해9.2℃
  • 맑음광주8.8℃
  • 맑음인제3.0℃
  • 맑음동두천4.4℃
  • 맑음해남9.1℃
  • 맑음김해시9.1℃
  • 맑음밀양10.0℃
  • 2025.12.18 (목)

GS25, '셀프형 스무디' 도입…직영점 3곳서 시범 운영

손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24-12-03 11:02:54
  • -
  • +
  • 인쇄
붕어빵·고피자 이어 먹거리 차별화 제품으로 주목
▲ 모델이 GS25에서 스무디 기기를 이용하고 있는 모습. 사진=GS리테일

GS25에 고객이 직접 만드는 셀프형 스무디가 도입된다.

GS25 운영사 GS리테일은 GS25그라운드블루49점을 시작으로 연내 직영점 3곳에서 스무디를 시범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이후 내년 상품 전시회를 통해 전국 가맹점주들에게 스무디 콘셉트를 소개하고 전국 매장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앞서 GS25는 새로 도입하는 스무디 콘셉트에 맞춰 편의점 특성에 맞는 전용 기기와 상품을 개발했다. 스무디 기기는 주문자 셀프 제작 방식으로 운영되며 자동 청소 기능을 탑재해 위생 관리가 용이한 것이 장점이다.

상품은 전용 냉동 컵과일을 사용한다. 고객이 냉동 컵과일에 부착돼 있는 QR스캔 후 기기에 넣기만 하면 1분 이내로 스무디가 완성되는 방식이다. 초기 메뉴는 망고 바나나 스무디, 딸기 블루베리 망고 스무디, 딸기 바나나 스무디 등 3종이 출시된다.

지금까지 GS25는 카페25(원두커피), 치킨25(즉석 치킨), 호빵, 군고구마, 즉석어묵 등으로 업계의 먹거리 차별화를 선도해왔다. 지난해는 붕어빵, 올해는 고피자 도입으로 화제를 모았으며, 내년에는 스무디 기기를 본격 전개해 고객 만족도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이인규 GS25 점포개선파트 매니저는 "스무디 콘셉트의 성공적인 정착과 확산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먹거리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현석 기자
손현석 기자 / 산업2부장 산업2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