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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델이 GS25에서 스무디 기기를 이용하고 있는 모습. 사진=GS리테일 |
GS25에 고객이 직접 만드는 셀프형 스무디가 도입된다.
GS25 운영사 GS리테일은 GS25그라운드블루49점을 시작으로 연내 직영점 3곳에서 스무디를 시범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이후 내년 상품 전시회를 통해 전국 가맹점주들에게 스무디 콘셉트를 소개하고 전국 매장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앞서 GS25는 새로 도입하는 스무디 콘셉트에 맞춰 편의점 특성에 맞는 전용 기기와 상품을 개발했다. 스무디 기기는 주문자 셀프 제작 방식으로 운영되며 자동 청소 기능을 탑재해 위생 관리가 용이한 것이 장점이다.
상품은 전용 냉동 컵과일을 사용한다. 고객이 냉동 컵과일에 부착돼 있는 QR스캔 후 기기에 넣기만 하면 1분 이내로 스무디가 완성되는 방식이다. 초기 메뉴는 망고 바나나 스무디, 딸기 블루베리 망고 스무디, 딸기 바나나 스무디 등 3종이 출시된다.
지금까지 GS25는 카페25(원두커피), 치킨25(즉석 치킨), 호빵, 군고구마, 즉석어묵 등으로 업계의 먹거리 차별화를 선도해왔다. 지난해는 붕어빵, 올해는 고피자 도입으로 화제를 모았으며, 내년에는 스무디 기기를 본격 전개해 고객 만족도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이인규 GS25 점포개선파트 매니저는 "스무디 콘셉트의 성공적인 정착과 확산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먹거리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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