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글로·배리셀라 등 글로벌 시장 공략 본격화
GC녹십자(006280.KS)가 2025년 2분기 실적에서 사상 처음으로 분기 매출 5000억원을 돌파하며 역대 최대 분기 매출을 기록했다.
회사 측은 1일 공시를 통해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이 5003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9.9% 증가한 수치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274억원으로 55.1% 증가했으며, 순이익은 327억원으로 집계됐다.
이번 호실적은 주요 제품의 글로벌 시장 확대와 전 사업 부문의 고른 성장에 힘입은 결과다. 사업 부문별로는 혈장분획제제 매출이 1520억원, 백신제제가 1029억원, 처방의약품은 1061억원, 일반의약품 및 소비자헬스케어 부문은 308억원을 기록했다.
특히 혈장분획제제 부문에서는 미국 시장에 진출한 ‘알리글로’의 활약이 두드러졌다. 알리글로는 출시 1년 만인 지난 7월 누적 매출 1000억원을 달성하며 핵심 성장 동력으로 자리매김했다. 백신 부문에서는 수두백신 ‘배리셀라’가 외형 성장과 수익성 향상에 기여했고, 처방의약품 부문에서는 헌터라제의 해외 매출이 증가하며 성장을 견인했다.
![]() |
▲ 자료제공=GC녹십자 |
자회사 실적도 안정적인 흐름을 보였다. GC셀(144510.KQ)은 43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영업적자 폭을 전 분기 대비 축소했다. GC녹십자엠에스(142280.KQ)와 GC녹십자웰빙(234690.KQ)도 각각 진단 키트, 주사제 사업 호조로 양호한 수익을 달성했다.
GC녹십자 관계자는 “글로벌 시장 확대 전략이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며 “하반기에도 주력 사업 부문의 성장세가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CWN 신현수 기자
hs.shin.1716@gmail.com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