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HD현대미포 목표주가 왜 올렸지?

  • 흐림북창원25.0℃
  • 흐림인제20.3℃
  • 흐림영월21.0℃
  • 흐림추풍령17.0℃
  • 흐림정선군20.9℃
  • 흐림진주22.0℃
  • 흐림양산시25.8℃
  • 비제주27.8℃
  • 흐림보령21.9℃
  • 흐림진도군22.0℃
  • 흐림봉화19.7℃
  • 흐림광양시23.0℃
  • 비서울23.4℃
  • 흐림울진24.2℃
  • 흐림산청18.1℃
  • 흐림장흥23.2℃
  • 흐림파주20.2℃
  • 흐림장수16.6℃
  • 흐림순창군19.1℃
  • 흐림금산18.3℃
  • 흐림홍천21.4℃
  • 흐림고흥23.6℃
  • 흐림동두천20.3℃
  • 흐림합천20.5℃
  • 흐림밀양23.4℃
  • 흐림춘천21.4℃
  • 흐림성산26.6℃
  • 흐림의성20.5℃
  • 흐림부여21.4℃
  • 흐림경주시21.6℃
  • 흐림북춘천21.3℃
  • 흐림보은19.5℃
  • 흐림영주20.0℃
  • 흐림구미19.1℃
  • 흐림순천19.6℃
  • 흐림안동21.7℃
  • 흐림울산23.1℃
  • 구름많음거제24.8℃
  • 흐림청송군20.6℃
  • 흐림대관령17.8℃
  • 흐림부안20.6℃
  • 구름많음부산26.0℃
  • 흐림고산25.5℃
  • 흐림여수24.4℃
  • 흐림함양군18.3℃
  • 흐림북부산24.6℃
  • 비흑산도23.8℃
  • 흐림고창군19.8℃
  • 흐림김해시24.7℃
  • 흐림천안21.6℃
  • 비포항20.8℃
  • 흐림정읍19.6℃
  • 흐림철원19.3℃
  • 흐림강화20.4℃
  • 흐림보성군22.6℃
  • 구름많음울릉도24.9℃
  • 흐림대전21.1℃
  • 흐림고창20.0℃
  • 흐림백령도22.9℃
  • 천둥번개서귀포25.1℃
  • 흐림청주23.8℃
  • 비홍성21.4℃
  • 흐림양평22.2℃
  • 흐림제천20.9℃
  • 흐림서청주21.2℃
  • 흐림남해23.8℃
  • 흐림남원18.9℃
  • 흐림서산21.9℃
  • 흐림상주20.5℃
  • 흐림북강릉23.4℃
  • 흐림강릉25.5℃
  • 흐림속초23.8℃
  • 비목포20.7℃
  • 구름많음통영24.8℃
  • 흐림이천22.0℃
  • 흐림강진군23.5℃
  • 흐림영천19.1℃
  • 흐림창원24.6℃
  • 흐림동해24.9℃
  • 흐림임실18.4℃
  • 흐림전주20.6℃
  • 흐림거창18.4℃
  • 흐림대구19.6℃
  • 흐림영덕24.5℃
  • 흐림세종20.8℃
  • 비수원22.0℃
  • 흐림해남22.6℃
  • 흐림영광군19.6℃
  • 흐림충주22.0℃
  • 흐림군산21.1℃
  • 흐림의령군21.1℃
  • 흐림원주22.7℃
  • 흐림문경21.1℃
  • 흐림완도24.2℃
  • 흐림광주19.7℃
  • 흐림태백19.3℃
  • 비인천23.5℃
  • 2025.09.09 (화)

HD현대미포 목표주가 왜 올렸지?

최준규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5 10:21:48
  • -
  • +
  • 인쇄

[CWN 최준규 기자] HD현대미포 주가가 약세를 보이고 있다.

5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 18분 현재 1.70% 내린 9만8500원에 거래하고 있다.

이 회사는 실적 턴어라운드가 2분기 시작된 만큼 피크아웃을 논하기엔 아직 이르다며 목표주가를 11만5000원에서 13만5000원으로 올리고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고 DS투자증권이 밝혔다.

또한 발주 가능 척수도 핸디 사이즈 탱커의 경우 1912척으로 초호황기 616척을 크게 웃돌며 일감이 2년 반 내지 3년 이상이 있기 때문에 향후 반년간 신규 수주가 없어도 아무 문제가 없다고 분석했다.

발주 가능한 중소형 선박에 비해 조선소가 부족한 상황에 따라 높은 선가에 대한 저항도 사라진 상황이고 이익과 수주 잔고, 발주 가능량을 분석해 보면 이번 사이클은 아직 초중반에 불과하다며 발주가 시작되면 이 회사의 수주 규모는 크게 증가할 것이라고 진단했다.

HD현대미포는 1975년 창사 이래 다양한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중형 선박 건조부문 세계 최고의 조선소로 성장했다.

석유화학제품 운반선과 중형 컨테이너 운반선 등을 중심으로 시장지배력을 확장했으며 LPG·에틸렌 운반선, 자동차 운반선, 컨-로선(CON-RO) 시장에도 진출했다.

카페리(아스팔트 운반선, 해양작업 지원선(PSV), 카페리(ROPAX) 등 고부가가치 특수 선박 시장에도 진출했다.

CWN 최준규 기자

38junkyu@cwn.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준규 기자
최준규 기자 / 뉴미디어국장 뉴미디어국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