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HD현대미포 목표주가 왜 올렸지?

  • 흐림서산12.7℃
  • 흐림서울14.3℃
  • 흐림강릉11.4℃
  • 흐림이천12.3℃
  • 비대전14.0℃
  • 흐림순창군12.8℃
  • 구름많음영주11.3℃
  • 흐림장흥13.3℃
  • 흐림대관령6.9℃
  • 흐림성산18.7℃
  • 흐림남원12.7℃
  • 흐림북창원14.1℃
  • 비제주17.6℃
  • 비광주13.2℃
  • 흐림순천12.3℃
  • 흐림남해13.8℃
  • 흐림금산12.9℃
  • 흐림김해시13.2℃
  • 구름많음정선군9.3℃
  • 비서귀포18.9℃
  • 흐림양평12.6℃
  • 흐림동해11.9℃
  • 흐림북강릉10.4℃
  • 흐림고창13.4℃
  • 흐림장수11.6℃
  • 흐림춘천11.2℃
  • 흐림파주11.8℃
  • 흐림고흥13.8℃
  • 비북부산13.9℃
  • 흐림경주시12.8℃
  • 흐림인천13.7℃
  • 흐림홍성12.7℃
  • 흐림보성군13.8℃
  • 흐림산청12.4℃
  • 흐림합천13.3℃
  • 흐림의령군12.2℃
  • 흐림광양시13.2℃
  • 흐림강화11.4℃
  • 흐림거제13.8℃
  • 흐림고산19.4℃
  • 비목포13.6℃
  • 흐림문경11.4℃
  • 흐림울릉도14.2℃
  • 흐림진주12.6℃
  • 비창원14.0℃
  • 흐림영천12.9℃
  • 구름많음충주11.6℃
  • 흐림진도군13.6℃
  • 흐림의성12.1℃
  • 흐림부여13.2℃
  • 흐림울진13.1℃
  • 비전주14.5℃
  • 흐림수원13.1℃
  • 흐림강진군13.6℃
  • 흐림영광군13.1℃
  • 흐림태백9.5℃
  • 비여수13.8℃
  • 흐림정읍13.8℃
  • 흐림완도13.7℃
  • 흐림속초10.1℃
  • 흐림안동12.3℃
  • 구름많음백령도12.0℃
  • 흐림해남13.8℃
  • 흐림추풍령11.3℃
  • 흐림보령14.0℃
  • 구름많음제천9.8℃
  • 비울산12.8℃
  • 구름많음영월10.8℃
  • 비부산13.9℃
  • 흐림군산14.4℃
  • 흐림청송군11.4℃
  • 흐림부안13.6℃
  • 비대구13.2℃
  • 흐림철원10.9℃
  • 흐림밀양13.5℃
  • 흐림동두천11.5℃
  • 흐림서청주11.9℃
  • 흐림원주12.0℃
  • 흐림홍천11.1℃
  • 흐림고창군13.3℃
  • 구름많음봉화11.0℃
  • 흐림영덕12.9℃
  • 흐림보은11.7℃
  • 흐림천안11.9℃
  • 흐림임실12.6℃
  • 흐림양산시14.0℃
  • 흐림구미12.4℃
  • 흐림청주15.3℃
  • 비흑산도13.7℃
  • 흐림세종13.5℃
  • 흐림북춘천10.3℃
  • 흐림인제9.3℃
  • 흐림통영14.0℃
  • 흐림상주11.8℃
  • 비포항14.7℃
  • 흐림함양군12.8℃
  • 흐림거창12.1℃
  • 2025.11.08 (토)

HD현대미포 목표주가 왜 올렸지?

최준규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5 10:21:48
  • -
  • +
  • 인쇄

[CWN 최준규 기자] HD현대미포 주가가 약세를 보이고 있다.

5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 18분 현재 1.70% 내린 9만8500원에 거래하고 있다.

이 회사는 실적 턴어라운드가 2분기 시작된 만큼 피크아웃을 논하기엔 아직 이르다며 목표주가를 11만5000원에서 13만5000원으로 올리고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고 DS투자증권이 밝혔다.

또한 발주 가능 척수도 핸디 사이즈 탱커의 경우 1912척으로 초호황기 616척을 크게 웃돌며 일감이 2년 반 내지 3년 이상이 있기 때문에 향후 반년간 신규 수주가 없어도 아무 문제가 없다고 분석했다.

발주 가능한 중소형 선박에 비해 조선소가 부족한 상황에 따라 높은 선가에 대한 저항도 사라진 상황이고 이익과 수주 잔고, 발주 가능량을 분석해 보면 이번 사이클은 아직 초중반에 불과하다며 발주가 시작되면 이 회사의 수주 규모는 크게 증가할 것이라고 진단했다.

HD현대미포는 1975년 창사 이래 다양한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중형 선박 건조부문 세계 최고의 조선소로 성장했다.

석유화학제품 운반선과 중형 컨테이너 운반선 등을 중심으로 시장지배력을 확장했으며 LPG·에틸렌 운반선, 자동차 운반선, 컨-로선(CON-RO) 시장에도 진출했다.

카페리(아스팔트 운반선, 해양작업 지원선(PSV), 카페리(ROPAX) 등 고부가가치 특수 선박 시장에도 진출했다.

CWN 최준규 기자

38junkyu@cwn.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준규 기자
최준규 기자 / 뉴미디어국장 뉴미디어국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