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HD현대미포 목표주가 왜 올렸지?

  • 비북강릉10.9℃
  • 구름많음울산14.6℃
  • 구름많음부산16.4℃
  • 구름많음목포13.9℃
  • 맑음구미6.8℃
  • 구름많음영광군10.8℃
  • 흐림인제9.7℃
  • 박무대구8.1℃
  • 흐림해남14.8℃
  • 흐림영덕11.2℃
  • 구름많음청송군5.2℃
  • 맑음김해시13.8℃
  • 구름많음대전8.7℃
  • 구름조금합천7.5℃
  • 구름많음거제16.8℃
  • 구름많음의성5.2℃
  • 흐림남해12.8℃
  • 맑음상주6.0℃
  • 흐림울진16.1℃
  • 흐림서산11.4℃
  • 맑음진주7.0℃
  • 구름많음부안9.6℃
  • 구름많음금산5.9℃
  • 흐림수원12.3℃
  • 흐림충주6.9℃
  • 구름많음통영15.0℃
  • 구름많음서귀포18.3℃
  • 구름많음경주시6.7℃
  • 흐림청주10.6℃
  • 흐림대관령7.0℃
  • 흐림고산15.8℃
  • 구름많음고창군12.4℃
  • 구름많음고창10.0℃
  • 흐림장수5.5℃
  • 구름많음전주10.0℃
  • 구름많음포항13.7℃
  • 흐림태백9.4℃
  • 흐림거창5.2℃
  • 흐림원주8.7℃
  • 흐림속초9.0℃
  • 흐림함양군5.5℃
  • 흐림영월7.6℃
  • 구름많음창원12.9℃
  • 박무안동6.7℃
  • 구름많음순창군7.4℃
  • 흐림춘천12.2℃
  • 구름조금광주12.3℃
  • 흐림철원11.1℃
  • 구름조금추풍령5.7℃
  • 흐림정선군9.4℃
  • 흐림양평9.5℃
  • 흐림서울12.8℃
  • 흐림영주9.7℃
  • 흐림강진군10.6℃
  • 흐림장흥11.0℃
  • 구름많음보성군9.6℃
  • 맑음북창원11.5℃
  • 흐림서청주6.8℃
  • 흐림동두천9.5℃
  • 구름조금의령군4.9℃
  • 맑음영천6.8℃
  • 흐림흑산도15.1℃
  • 흐림천안7.7℃
  • 흐림백령도13.4℃
  • 흐림보령13.2℃
  • 맑음문경6.8℃
  • 구름많음보은5.9℃
  • 구름조금성산19.2℃
  • 구름많음여수15.2℃
  • 흐림이천7.6℃
  • 흐림순천6.4℃
  • 구름많음봉화8.1℃
  • 구름많음고흥13.1℃
  • 구름많음제주16.9℃
  • 구름많음완도14.6℃
  • 맑음밀양8.9℃
  • 흐림진도군12.9℃
  • 구름많음정읍9.5℃
  • 흐림북춘천13.0℃
  • 흐림부여8.8℃
  • 흐림동해13.7℃
  • 흐림산청6.1℃
  • 흐림홍천9.3℃
  • 구름많음광양시14.8℃
  • 흐림세종9.3℃
  • 흐림강화12.2℃
  • 구름많음북부산14.4℃
  • 흐림군산12.4℃
  • 구름많음양산시14.3℃
  • 흐림임실6.7℃
  • 흐림인천13.3℃
  • 흐림파주10.3℃
  • 흐림강릉12.0℃
  • 구름많음울릉도11.7℃
  • 박무홍성9.0℃
  • 흐림제천6.4℃
  • 구름많음남원8.3℃
  • 2025.11.08 (토)

HD현대미포 목표주가 왜 올렸지?

최준규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5 10:21:48
  • -
  • +
  • 인쇄

[CWN 최준규 기자] HD현대미포 주가가 약세를 보이고 있다.

5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 18분 현재 1.70% 내린 9만8500원에 거래하고 있다.

이 회사는 실적 턴어라운드가 2분기 시작된 만큼 피크아웃을 논하기엔 아직 이르다며 목표주가를 11만5000원에서 13만5000원으로 올리고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고 DS투자증권이 밝혔다.

또한 발주 가능 척수도 핸디 사이즈 탱커의 경우 1912척으로 초호황기 616척을 크게 웃돌며 일감이 2년 반 내지 3년 이상이 있기 때문에 향후 반년간 신규 수주가 없어도 아무 문제가 없다고 분석했다.

발주 가능한 중소형 선박에 비해 조선소가 부족한 상황에 따라 높은 선가에 대한 저항도 사라진 상황이고 이익과 수주 잔고, 발주 가능량을 분석해 보면 이번 사이클은 아직 초중반에 불과하다며 발주가 시작되면 이 회사의 수주 규모는 크게 증가할 것이라고 진단했다.

HD현대미포는 1975년 창사 이래 다양한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중형 선박 건조부문 세계 최고의 조선소로 성장했다.

석유화학제품 운반선과 중형 컨테이너 운반선 등을 중심으로 시장지배력을 확장했으며 LPG·에틸렌 운반선, 자동차 운반선, 컨-로선(CON-RO) 시장에도 진출했다.

카페리(아스팔트 운반선, 해양작업 지원선(PSV), 카페리(ROPAX) 등 고부가가치 특수 선박 시장에도 진출했다.

CWN 최준규 기자

38junkyu@cwn.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준규 기자
최준규 기자 / 뉴미디어국장 뉴미디어국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