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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콤팩트 헬스케어로봇 ‘팔콘SV’. 사진=바디프랜드 |
[CWN 손현석 기자] 바디프랜드가 콤팩트 헬스케어로봇 ‘팔콘’ 시리즈가 누적 매출 1000억 원을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는 약 8개월만의 성과로, 하루 평균 약 150대씩 팔린 셈이다.
바디프랜드에 따르면 지난해 9월에 출시된 ‘팔콘’에 이어 ‘팔콘S’, ‘팔콘SV’가 잇따라 출시되며 소비자들의 선택을 꾸준히 이끌어내며 이같은 성과를 이뤘다. 200만원대라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독자 기술인 ‘로보틱스 테크놀로지’를 잘 담아냈기 때문이라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팔콘’이 헬스케어로봇 대중화 선두에 앞장서면서 바디프랜드는 ‘헬스케어로봇’ 제품군이 안마의자 전체 점유율 20%를 넘어선 것으로 보고 있다.
실제 바디프랜드는 헬스케어로봇 제품군이 전체 매출 중 60% 가량의 비중을 차지한다고 밝혔으며, 헬스케어로봇 제품의 안마의자 시장 점유율이 올해 40% 이상으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팔콘’은 바디프랜드만의 차별화된 기술력과 1-2인 가구도 이용할 수 있는 디자인이 반영된 제품으로 소비자 니즈를 발빠르게 파악해 큰 사랑을 받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신제품을 꾸준히 출시해 헬스케어로봇 제품군 점유율 확대에 힘쓸 예정”이라고 밝혔다.
CWN 손현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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