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선 부사장 주도, 7개월 만에 결실…식음·푸드테크 시너지 기대
한화그룹이 종합식품기업 아워홈과 마침내 한 식구가 됐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15일 아워홈 지분 인수를 위한 거래 대금 지급을 완료하고 계약을 최종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한화가 확보한 아워홈 지분은 전체의 58.62%이며, 주식 취득에 투입된 금액은 총 8695억 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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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동선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미래비전총괄 부사장 주도로 인수를 본격 추진한 지난해 10월 이후 현장 실사 등을 거쳐 약 7개월 만에 이룬 성과다. 이달 거래가 종료되면서 아워홈은 한화의 정식 계열사가 되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올해 2월 특수목적법인(SPC) 우리집애프앤비㈜를 설립했으며, 지난달 국내외 정부기관으로부터 기업결합 승인을 받았다.
레저와 식음 부문에서 오랜 기간 다양한 성과를 내온 한화호텔앤드리조트와 아워홈이 한 가족이 되면서 양사의 경쟁력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아워홈은 지난해 2조 2440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순항하고 있다. 전체 매출이 2조 원을 넘어선 것은 창사 이래 처음이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전국의 호텔 및 리조트 사업장을 중심으로 레저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과거 30년 가까이 급식 사업을 운영한 경험이 있으며, 자회사인 한화푸드테크를 통해 외식 및 연회 등 식음 사업을 꾸준히 이어온 만큼 아워홈과의 시너지가 기대된다.
더불어 미래 식음 시장의 핵심 키워드인 ‘푸드테크’ 개발을 통한 주방 자동화에도 속도가 붙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관계자는 “급식과 식자재 유통 부문에서 강점을 가진 아워홈과 함께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식품 시장의 변화를 주도해 나갈 것”이라며 “한화와 한 식구가 된 만큼 그룹 내 여러 계열사와도 다양한 협력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CWN 신현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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