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카스 라이트, 2025년 1분기 가정용 맥주 시장 판매 3위 ′껑충′

  • 구름많음추풍령10.1℃
  • 구름많음영덕13.0℃
  • 구름조금문경10.6℃
  • 맑음보은8.2℃
  • 맑음서청주6.0℃
  • 맑음임실7.9℃
  • 구름많음동해12.7℃
  • 구름많음상주11.5℃
  • 구름조금함양군11.0℃
  • 맑음북춘천5.7℃
  • 구름많음완도11.9℃
  • 구름많음정선군8.1℃
  • 맑음수원4.9℃
  • 비울릉도10.3℃
  • 맑음고창7.7℃
  • 맑음원주8.7℃
  • 구름조금산청10.1℃
  • 구름많음고흥11.9℃
  • 맑음흑산도13.3℃
  • 맑음춘천7.6℃
  • 흐림장수10.5℃
  • 구름조금영월7.8℃
  • 맑음청주9.1℃
  • 흐림성산17.9℃
  • 흐림북강릉10.2℃
  • 맑음목포10.3℃
  • 구름조금장흥11.1℃
  • 구름조금청송군11.1℃
  • 맑음인제5.6℃
  • 흐림대관령6.9℃
  • 맑음강화3.4℃
  • 흐림북부산15.7℃
  • 맑음의성13.0℃
  • 맑음백령도9.5℃
  • 비울산13.4℃
  • 구름조금봉화8.2℃
  • 구름조금강진군11.1℃
  • 맑음거창9.8℃
  • 맑음군산7.3℃
  • 맑음동두천4.1℃
  • 구름많음김해시14.2℃
  • 맑음합천11.2℃
  • 흐림태백8.5℃
  • 맑음제천6.7℃
  • 맑음전주7.5℃
  • 흐림제주18.3℃
  • 맑음철원5.2℃
  • 맑음홍천6.9℃
  • 맑음대전8.0℃
  • 맑음인천6.5℃
  • 맑음부안7.1℃
  • 구름많음통영15.4℃
  • 구름많음밀양15.3℃
  • 구름조금해남8.1℃
  • 맑음고창군6.6℃
  • 맑음세종6.9℃
  • 맑음파주4.2℃
  • 맑음이천6.5℃
  • 맑음정읍6.6℃
  • 구름많음서귀포17.3℃
  • 구름많음영주9.7℃
  • 맑음보령5.8℃
  • 구름많음영천13.4℃
  • 맑음부여6.8℃
  • 구름조금광양시15.2℃
  • 구름많음양산시15.8℃
  • 구름많음구미13.1℃
  • 맑음서산5.3℃
  • 구름조금진주14.0℃
  • 맑음진도군11.9℃
  • 구름많음창원15.6℃
  • 맑음순천9.8℃
  • 맑음홍성3.1℃
  • 구름많음의령군12.4℃
  • 흐림북창원15.2℃
  • 맑음충주9.1℃
  • 맑음남원7.9℃
  • 흐림포항14.0℃
  • 구름많음남해15.0℃
  • 흐림경주시13.4℃
  • 구름조금속초11.3℃
  • 구름많음강릉11.3℃
  • 맑음천안5.2℃
  • 구름많음거제15.9℃
  • 구름많음고산16.9℃
  • 구름많음보성군11.5℃
  • 맑음영광군
  • 맑음서울6.6℃
  • 구름많음여수16.0℃
  • 흐림부산15.0℃
  • 맑음양평7.6℃
  • 맑음광주9.9℃
  • 구름많음안동12.1℃
  • 흐림금산9.5℃
  • 구름많음대구13.3℃
  • 구름많음울진12.0℃
  • 맑음순창군8.1℃
  • 2025.10.22 (수)

카스 라이트, 2025년 1분기 가정용 맥주 시장 판매 3위 '껑충'

신현수 기자 / 기사승인 : 2025-05-09 15:45:00
  • -
  • +
  • 인쇄
전년 동기 대비 55%↑ 성장…'헬시 플레저' 트렌드 타고 전체 맥주 시장 판도 변화
2분기 패키지 리뉴얼 및 캠페인 전개…스포츠 행사 후원으로 소비자 접점 확대

오비맥주(대표 배하준)의 '카스 라이트(Cass Light)'가 2025년 1분기 국내 가정용 맥주 시장에서 전체 브랜드 판매량 기준 3위를 기록하는 놀라운 성과를 거뒀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판매량이 무려 55% 이상 증가하며 달성한 결과다.

상위권 브랜드의 순위 변동이 드문 맥주 시장에서 카스 라이트가 '라이트 맥주'라는 특정 카테고리를 넘어 국내 전체 맥주 시장 3위라는 최상위권 브랜드로 도약한 것은 매우 의미 있는 변화로 평가된다. 카스 라이트는 전년 동기 대비 1.9%p 성장하여 올 1분기 4.9%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며, 기존 판매량 상위권을 차지했던 국내외 유명 브랜드들을 제치고 맥주 브랜드 순위표에 지각 변동을 일으켰다.

▲ 자료제공=오비맥주

국산 대표 '라이트 맥주'로서 2010년 출시 이후 해당 카테고리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하며 시장을 이끌어온 카스 라이트는 가정 시장 판매 순위에서 꾸준히 10위권 내에 이름을 올리는 등 안정적인 인기를 누려왔다. 최근에는 '헬시 플레저'와 같은 새로운 소비 트렌드와 맞물려 더욱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카스 라이트는 이제 단순한 라이트 맥주를 넘어 전체 맥주 시장을 선도하는 핵심 브랜드로 성장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과 공감하며 즐길 수 있는 음용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카스 라이트는 '헬시 플레저' 트렌드의 확산에 따라 식사 후, 운동 후 등 다양한 일상 속 음용 상황에 적합한 맥주로 소비자들에게 인식되고 있다. 알코올 도수는 4.0도이며, 100ml 기준 열량은 25kcal로 일반 카스 프레시보다 열량이 33% 낮다는 점이 특징이다.

한편, 카스 라이트는 2분기 패키지 리뉴얼과 함께 '나만의 라이트 타임(My Own Light Time)' 캠페인을 전개하며 브랜드 경험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오는 10일 개최되는 '나이키 2025 애프터 다크 투어' 등 러닝 및 다양한 아웃도어 스포츠 행사 후원을 통해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더욱 넓혀나갈 계획이다.

CWN 신현수 기자
hs.shin.1716@gmail.com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