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롯데웰푸드 "무설탕·무당류 대표주자 ′제로′ 매출 1000억원 돌파"

  • 구름많음파주18.7℃
  • 구름많음진도군24.2℃
  • 구름많음의성22.2℃
  • 구름많음의령군23.5℃
  • 흐림울산25.3℃
  • 흐림포항27.2℃
  • 구름조금서울22.3℃
  • 구름많음장수19.5℃
  • 구름많음임실20.5℃
  • 구름많음고창21.7℃
  • 흐림장흥24.9℃
  • 맑음수원20.2℃
  • 맑음속초21.0℃
  • 맑음부여18.7℃
  • 구름많음서산19.1℃
  • 구름많음영광군23.0℃
  • 구름조금영주20.8℃
  • 구름많음영덕22.3℃
  • 맑음양평20.6℃
  • 구름많음북춘천18.8℃
  • 구름조금대관령14.3℃
  • 맑음봉화16.7℃
  • 흐림북창원25.8℃
  • 구름조금대전20.9℃
  • 구름많음보성군25.1℃
  • 구름많음부산26.6℃
  • 맑음인제18.9℃
  • 맑음강릉22.6℃
  • 흐림진주24.3℃
  • 구름많음완도25.5℃
  • 흐림창원24.9℃
  • 흐림고흥25.2℃
  • 구름많음고창군20.7℃
  • 구름많음순천23.4℃
  • 구름많음전주21.9℃
  • 구름많음춘천18.9℃
  • 구름조금강화19.7℃
  • 맑음홍성19.4℃
  • 구름많음흑산도25.7℃
  • 구름조금고산27.2℃
  • 구름많음원주22.0℃
  • 맑음태백15.5℃
  • 구름조금군산19.5℃
  • 맑음제주27.4℃
  • 구름많음광주23.5℃
  • 구름많음부안20.6℃
  • 구름많음합천24.3℃
  • 구름조금보은19.8℃
  • 구름많음남원22.5℃
  • 흐림김해시25.5℃
  • 구름조금동두천19.4℃
  • 구름많음거제25.9℃
  • 맑음충주19.7℃
  • 흐림경주시24.8℃
  • 맑음천안19.4℃
  • 맑음문경20.2℃
  • 맑음정선군20.5℃
  • 맑음보령19.7℃
  • 구름많음거창22.6℃
  • 구름많음대구25.9℃
  • 구름많음해남24.4℃
  • 맑음이천20.5℃
  • 흐림강진군24.7℃
  • 맑음청주23.0℃
  • 구름많음청송군21.3℃
  • 맑음북강릉20.6℃
  • 흐림여수25.7℃
  • 구름조금안동22.5℃
  • 구름조금성산26.0℃
  • 맑음서청주19.4℃
  • 구름많음울릉도24.9℃
  • 구름많음함양군23.4℃
  • 맑음영월20.2℃
  • 흐림밀양25.7℃
  • 흐림양산시25.8℃
  • 구름많음통영24.8℃
  • 박무북부산25.8℃
  • 구름많음금산19.8℃
  • 맑음서귀포28.2℃
  • 구름조금백령도23.1℃
  • 흐림남해24.8℃
  • 구름조금구미22.9℃
  • 구름조금추풍령22.5℃
  • 흐림광양시24.5℃
  • 맑음홍천20.9℃
  • 구름많음순창군21.5℃
  • 흐림영천24.6℃
  • 구름많음산청23.4℃
  • 구름조금상주23.2℃
  • 맑음제천18.6℃
  • 맑음철원18.5℃
  • 맑음동해22.3℃
  • 구름조금인천23.2℃
  • 구름많음정읍21.0℃
  • 흐림목포24.9℃
  • 구름조금울진23.0℃
  • 구름조금세종20.2℃
  • 2025.09.08 (월)

롯데웰푸드 "무설탕·무당류 대표주자 '제로' 매출 1000억원 돌파"

손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25-01-14 10:08:29
  • -
  • +
  • 인쇄
론칭 후 꾸준한 매출 상승세…지난해 출시된 '제로 초코파이'도 인기
▲ 롯데웰푸드 제로 제품 19종. 사진=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는 무설탕·무당류 브랜드 '제로'(ZERO)가 누적 매출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2022년 5월 브랜드 론칭 후 2년 6개월 만의 성과다.

제로는 건강에 걱정되거나 부담되는 요소를 줄여 소비자에게 먹는 즐거움과 건강한 삶을 제공한다는 비전 아래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현재 건과, 빙과, 유가공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총 19개 제품을 운영 중이다.

제로는 론칭 당시 음료 시장을 중심으로 형성돼 있던 무설탕 트렌드를 선도적으로 식품으로 옮겨왔다는 평가를 받았다. 론칭 직후 2022년 하반기에만 160억원이 넘는 매출을 올린 뒤 매년 지속 성장해 지난해에는 500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며 출시 첫 해 대비 약 214% 신장한 실적을 달성했다.

지난해 10월 선보인 '제로 초코파이'는 출시 50일 만에 600만봉(50만갑)이 판매되며 그 인기를 증명했다. 롯데웰푸드가 2년여의 연구개발을 거쳐 무설탕 마시멜로와 초콜릿이 들어간 초코파이를 만들어낸 것이다.

롯데웰푸드는 향후 제로 브랜드 강화에 힘쓸 계획이다. 올해도 라인업 확장과 다양한 마케팅으로 소비자들과의 접점 확대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제로 브랜드는 과도한 당류 섭취가 어렵거나, 이를 선호하지 않는 소비자들에게 섭취할 수 있는 식품의 선택지를 넓혔다는 면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바탕으로 더욱 많은 소비자가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현석 기자
손현석 기자 / 산업2부장 산업2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