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롯데웰푸드 "무설탕·무당류 대표주자 ′제로′ 매출 1000억원 돌파"

  • 구름조금밀양5.2℃
  • 구름많음대전12.0℃
  • 맑음북강릉11.6℃
  • 구름많음영광군10.8℃
  • 맑음대관령5.1℃
  • 맑음백령도9.9℃
  • 구름많음안동7.3℃
  • 구름조금철원9.7℃
  • 구름조금해남5.4℃
  • 구름많음원주10.2℃
  • 구름많음북창원11.1℃
  • 구름많음북부산9.6℃
  • 구름많음홍성12.0℃
  • 구름많음거창6.9℃
  • 구름많음구미5.3℃
  • 구름많음보은10.6℃
  • 구름많음추풍령9.9℃
  • 맑음홍천5.1℃
  • 구름많음봉화0.9℃
  • 구름많음순창군9.2℃
  • 맑음통영13.1℃
  • 구름조금영덕11.5℃
  • 구름조금보성군8.0℃
  • 구름많음김해시9.5℃
  • 구름많음천안8.1℃
  • 구름조금양산시8.2℃
  • 구름조금인천10.0℃
  • 구름많음함양군7.9℃
  • 맑음고산14.3℃
  • 맑음서울11.0℃
  • 구름조금고흥11.5℃
  • 구름많음금산11.7℃
  • 흐림고창11.3℃
  • 구름조금여수12.6℃
  • 구름많음정선군8.1℃
  • 구름많음포항9.7℃
  • 구름조금속초12.6℃
  • 맑음강화9.1℃
  • 구름조금흑산도12.3℃
  • 구름조금이천10.7℃
  • 맑음동두천9.5℃
  • 맑음목포12.1℃
  • 구름많음영천5.4℃
  • 구름많음울진11.4℃
  • 구름많음서산9.6℃
  • 구름조금진도군7.5℃
  • 구름많음울산11.0℃
  • 맑음수원10.0℃
  • 구름조금강릉12.5℃
  • 구름많음광주11.7℃
  • 흐림군산11.5℃
  • 구름조금청송군2.5℃
  • 구름많음인제9.5℃
  • 구름많음경주시7.7℃
  • 구름조금남해9.1℃
  • 맑음거제9.4℃
  • 구름조금부산11.9℃
  • 맑음북춘천5.3℃
  • 흐림정읍12.3℃
  • 구름많음의령군4.3℃
  • 맑음성산9.7℃
  • 구름많음충주9.9℃
  • 구름조금광양시9.7℃
  • 구름많음산청5.5℃
  • 구름많음상주11.0℃
  • 구름많음문경10.4℃
  • 구름조금순천6.9℃
  • 구름많음서청주9.9℃
  • 구름조금양평7.5℃
  • 구름많음보령11.1℃
  • 구름조금장흥5.8℃
  • 구름조금완도13.2℃
  • 맑음춘천4.7℃
  • 구름많음전주12.0℃
  • 구름많음동해12.3℃
  • 구름많음의성3.4℃
  • 맑음파주7.5℃
  • 구름많음세종10.8℃
  • 구름많음영주5.9℃
  • 구름많음청주11.1℃
  • 구름많음고창군9.6℃
  • 구름조금태백6.5℃
  • 흐림장수9.4℃
  • 구름많음대구8.2℃
  • 구름조금강진군6.7℃
  • 구름많음창원9.9℃
  • 구름많음임실6.1℃
  • 구름많음영월7.5℃
  • 구름많음부여8.7℃
  • 맑음제주14.1℃
  • 구름조금제천6.7℃
  • 흐림부안12.1℃
  • 구름조금울릉도12.5℃
  • 구름많음합천7.7℃
  • 맑음서귀포13.2℃
  • 구름조금진주7.2℃
  • 구름많음남원7.4℃
  • 2025.12.07 (일)

롯데웰푸드 "무설탕·무당류 대표주자 '제로' 매출 1000억원 돌파"

손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25-01-14 10:08:29
  • -
  • +
  • 인쇄
론칭 후 꾸준한 매출 상승세…지난해 출시된 '제로 초코파이'도 인기
▲ 롯데웰푸드 제로 제품 19종. 사진=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는 무설탕·무당류 브랜드 '제로'(ZERO)가 누적 매출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2022년 5월 브랜드 론칭 후 2년 6개월 만의 성과다.

제로는 건강에 걱정되거나 부담되는 요소를 줄여 소비자에게 먹는 즐거움과 건강한 삶을 제공한다는 비전 아래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현재 건과, 빙과, 유가공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총 19개 제품을 운영 중이다.

제로는 론칭 당시 음료 시장을 중심으로 형성돼 있던 무설탕 트렌드를 선도적으로 식품으로 옮겨왔다는 평가를 받았다. 론칭 직후 2022년 하반기에만 160억원이 넘는 매출을 올린 뒤 매년 지속 성장해 지난해에는 500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며 출시 첫 해 대비 약 214% 신장한 실적을 달성했다.

지난해 10월 선보인 '제로 초코파이'는 출시 50일 만에 600만봉(50만갑)이 판매되며 그 인기를 증명했다. 롯데웰푸드가 2년여의 연구개발을 거쳐 무설탕 마시멜로와 초콜릿이 들어간 초코파이를 만들어낸 것이다.

롯데웰푸드는 향후 제로 브랜드 강화에 힘쓸 계획이다. 올해도 라인업 확장과 다양한 마케팅으로 소비자들과의 접점 확대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제로 브랜드는 과도한 당류 섭취가 어렵거나, 이를 선호하지 않는 소비자들에게 섭취할 수 있는 식품의 선택지를 넓혔다는 면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바탕으로 더욱 많은 소비자가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현석 기자
손현석 기자 / 산업2부장 산업2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