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롯데웰푸드 "무설탕·무당류 대표주자 ′제로′ 매출 1000억원 돌파"

  • 맑음영주13.3℃
  • 연무백령도12.4℃
  • 구름조금정읍13.8℃
  • 구름조금강진군17.2℃
  • 맑음울진16.0℃
  • 구름조금밀양14.2℃
  • 맑음영천14.3℃
  • 맑음북강릉15.0℃
  • 맑음서청주12.8℃
  • 구름조금울산16.7℃
  • 구름많음장수11.0℃
  • 맑음남해15.6℃
  • 구름조금함양군13.9℃
  • 맑음영월12.5℃
  • 맑음춘천12.3℃
  • 맑음구미14.2℃
  • 맑음북춘천11.5℃
  • 맑음문경14.1℃
  • 구름많음남원13.0℃
  • 맑음진주15.0℃
  • 구름조금고흥16.4℃
  • 구름조금의령군14.2℃
  • 구름조금세종13.3℃
  • 맑음대구14.0℃
  • 맑음철원10.9℃
  • 구름많음목포15.3℃
  • 맑음통영15.2℃
  • 맑음장흥16.9℃
  • 맑음태백9.5℃
  • 구름조금북창원14.7℃
  • 구름조금부산15.2℃
  • 맑음추풍령13.6℃
  • 맑음광양시15.6℃
  • 맑음포항15.8℃
  • 구름조금거제14.4℃
  • 구름조금해남16.6℃
  • 구름조금수원13.1℃
  • 구름조금창원14.0℃
  • 구름조금흑산도16.0℃
  • 연무대전13.7℃
  • 구름많음순창군12.4℃
  • 구름조금순천15.1℃
  • 구름많음서산13.1℃
  • 구름많음고창군14.6℃
  • 맑음의성14.1℃
  • 구름많음부여14.4℃
  • 구름많음고창14.4℃
  • 구름조금양산시14.7℃
  • 맑음인제11.1℃
  • 구름조금거창14.7℃
  • 구름조금산청12.8℃
  • 맑음정선군11.6℃
  • 구름조금영광군15.6℃
  • 맑음원주12.4℃
  • 맑음서귀포18.2℃
  • 맑음경주시16.8℃
  • 구름조금금산13.7℃
  • 맑음봉화11.9℃
  • 맑음영덕14.5℃
  • 맑음청송군12.5℃
  • 박무홍성13.9℃
  • 맑음성산18.8℃
  • 맑음이천13.2℃
  • 구름조금합천14.4℃
  • 맑음충주12.7℃
  • 구름조금김해시15.0℃
  • 구름많음북부산15.1℃
  • 구름조금강화11.8℃
  • 맑음동두천12.6℃
  • 맑음파주8.4℃
  • 구름조금임실13.0℃
  • 연무인천12.6℃
  • 구름조금천안13.1℃
  • 연무광주15.7℃
  • 맑음제주18.3℃
  • 구름많음보성군15.0℃
  • 맑음안동13.4℃
  • 연무전주13.8℃
  • 맑음상주14.6℃
  • 맑음울릉도13.7℃
  • 구름많음보령13.3℃
  • 맑음강릉15.5℃
  • 맑음홍천11.4℃
  • 맑음동해14.0℃
  • 연무청주13.3℃
  • 맑음완도16.6℃
  • 구름조금보은12.8℃
  • 연무서울13.3℃
  • 맑음속초14.7℃
  • 구름많음부안14.8℃
  • 맑음양평11.7℃
  • 연무여수14.6℃
  • 맑음진도군15.9℃
  • 맑음대관령7.8℃
  • 구름많음군산14.3℃
  • 맑음고산16.6℃
  • 맑음제천10.9℃
  • 2025.12.07 (일)

롯데웰푸드 "무설탕·무당류 대표주자 '제로' 매출 1000억원 돌파"

손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25-01-14 10:08:29
  • -
  • +
  • 인쇄
론칭 후 꾸준한 매출 상승세…지난해 출시된 '제로 초코파이'도 인기
▲ 롯데웰푸드 제로 제품 19종. 사진=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는 무설탕·무당류 브랜드 '제로'(ZERO)가 누적 매출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2022년 5월 브랜드 론칭 후 2년 6개월 만의 성과다.

제로는 건강에 걱정되거나 부담되는 요소를 줄여 소비자에게 먹는 즐거움과 건강한 삶을 제공한다는 비전 아래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현재 건과, 빙과, 유가공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총 19개 제품을 운영 중이다.

제로는 론칭 당시 음료 시장을 중심으로 형성돼 있던 무설탕 트렌드를 선도적으로 식품으로 옮겨왔다는 평가를 받았다. 론칭 직후 2022년 하반기에만 160억원이 넘는 매출을 올린 뒤 매년 지속 성장해 지난해에는 500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며 출시 첫 해 대비 약 214% 신장한 실적을 달성했다.

지난해 10월 선보인 '제로 초코파이'는 출시 50일 만에 600만봉(50만갑)이 판매되며 그 인기를 증명했다. 롯데웰푸드가 2년여의 연구개발을 거쳐 무설탕 마시멜로와 초콜릿이 들어간 초코파이를 만들어낸 것이다.

롯데웰푸드는 향후 제로 브랜드 강화에 힘쓸 계획이다. 올해도 라인업 확장과 다양한 마케팅으로 소비자들과의 접점 확대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제로 브랜드는 과도한 당류 섭취가 어렵거나, 이를 선호하지 않는 소비자들에게 섭취할 수 있는 식품의 선택지를 넓혔다는 면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바탕으로 더욱 많은 소비자가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현석 기자
손현석 기자 / 산업2부장 산업2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