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롯데웰푸드 "무설탕·무당류 대표주자 ′제로′ 매출 1000억원 돌파"

  • 비북강릉12.1℃
  • 구름많음수원17.9℃
  • 구름조금서산18.9℃
  • 구름조금순천19.1℃
  • 흐림영월18.2℃
  • 구름조금보성군22.7℃
  • 맑음여수20.5℃
  • 구름조금남원20.8℃
  • 구름많음인제14.7℃
  • 구름많음제천16.9℃
  • 구름조금완도23.8℃
  • 구름많음밀양19.4℃
  • 구름많음제주21.2℃
  • 구름많음양산시19.7℃
  • 맑음광양시21.7℃
  • 흐림영주15.9℃
  • 흐림울릉도12.9℃
  • 구름조금장수17.9℃
  • 구름조금순창군20.9℃
  • 맑음고창군19.6℃
  • 맑음보령20.4℃
  • 구름많음북부산20.4℃
  • 구름많음거창17.4℃
  • 비울산15.3℃
  • 맑음목포17.6℃
  • 구름조금강진군21.6℃
  • 맑음백령도13.8℃
  • 흐림태백10.2℃
  • 흐림봉화14.6℃
  • 흐림경주시16.7℃
  • 구름조금인천19.1℃
  • 구름조금세종19.8℃
  • 구름많음김해시19.2℃
  • 구름조금해남20.4℃
  • 흐림의성17.7℃
  • 맑음군산20.5℃
  • 흐림속초12.0℃
  • 흐림동해13.7℃
  • 흐림상주16.0℃
  • 구름많음창원19.9℃
  • 맑음고창19.6℃
  • 흐림강릉13.1℃
  • 구름많음산청19.0℃
  • 흐림포항17.4℃
  • 구름많음천안18.0℃
  • 구름조금대전19.0℃
  • 구름조금보은18.0℃
  • 흐림영덕14.4℃
  • 구름많음임실19.8℃
  • 구름많음충주19.0℃
  • 흐림안동17.0℃
  • 구름조금성산21.9℃
  • 구름많음북춘천17.4℃
  • 맑음영광군
  • 구름많음춘천18.0℃
  • 구름조금진주19.7℃
  • 구름조금통영22.1℃
  • 구름많음의령군18.3℃
  • 흐림대관령8.3℃
  • 흐림정선군14.9℃
  • 구름많음북창원20.2℃
  • 구름많음원주18.3℃
  • 구름많음함양군20.3℃
  • 맑음고산20.3℃
  • 구름많음서울18.5℃
  • 구름조금홍성18.9℃
  • 구름많음거제20.5℃
  • 맑음정읍20.1℃
  • 구름조금이천19.3℃
  • 구름조금금산19.4℃
  • 흐림추풍령15.1℃
  • 구름많음철원18.3℃
  • 구름많음부산20.1℃
  • 구름조금서귀포23.4℃
  • 구름조금장흥21.4℃
  • 구름많음청송군16.5℃
  • 맑음광주21.5℃
  • 흐림울진13.9℃
  • 구름많음홍천18.1℃
  • 구름많음동두천18.7℃
  • 구름조금남해20.6℃
  • 흐림구미16.9℃
  • 맑음부안19.3℃
  • 구름많음파주18.5℃
  • 구름많음서청주17.6℃
  • 맑음부여19.6℃
  • 흐림영천16.3℃
  • 구름많음양평19.2℃
  • 흐림문경16.8℃
  • 맑음진도군18.5℃
  • 구름많음대구17.2℃
  • 구름많음청주18.7℃
  • 구름많음합천18.8℃
  • 맑음전주21.5℃
  • 맑음고흥22.6℃
  • 구름조금흑산도16.7℃
  • 구름조금강화17.9℃
  • 2025.10.22 (수)

롯데웰푸드 "무설탕·무당류 대표주자 '제로' 매출 1000억원 돌파"

손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25-01-14 10:08:29
  • -
  • +
  • 인쇄
론칭 후 꾸준한 매출 상승세…지난해 출시된 '제로 초코파이'도 인기
▲ 롯데웰푸드 제로 제품 19종. 사진=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는 무설탕·무당류 브랜드 '제로'(ZERO)가 누적 매출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2022년 5월 브랜드 론칭 후 2년 6개월 만의 성과다.

제로는 건강에 걱정되거나 부담되는 요소를 줄여 소비자에게 먹는 즐거움과 건강한 삶을 제공한다는 비전 아래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현재 건과, 빙과, 유가공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총 19개 제품을 운영 중이다.

제로는 론칭 당시 음료 시장을 중심으로 형성돼 있던 무설탕 트렌드를 선도적으로 식품으로 옮겨왔다는 평가를 받았다. 론칭 직후 2022년 하반기에만 160억원이 넘는 매출을 올린 뒤 매년 지속 성장해 지난해에는 500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며 출시 첫 해 대비 약 214% 신장한 실적을 달성했다.

지난해 10월 선보인 '제로 초코파이'는 출시 50일 만에 600만봉(50만갑)이 판매되며 그 인기를 증명했다. 롯데웰푸드가 2년여의 연구개발을 거쳐 무설탕 마시멜로와 초콜릿이 들어간 초코파이를 만들어낸 것이다.

롯데웰푸드는 향후 제로 브랜드 강화에 힘쓸 계획이다. 올해도 라인업 확장과 다양한 마케팅으로 소비자들과의 접점 확대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제로 브랜드는 과도한 당류 섭취가 어렵거나, 이를 선호하지 않는 소비자들에게 섭취할 수 있는 식품의 선택지를 넓혔다는 면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바탕으로 더욱 많은 소비자가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현석 기자
손현석 기자 / 산업2부장 산업2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