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더본코리아, 점주 참여형 ‘메뉴개발 캠프’ 도입

  • 흐림동두천17.7℃
  • 구름많음통영20.9℃
  • 흐림완도21.0℃
  • 흐림산청17.5℃
  • 흐림거창16.6℃
  • 구름많음영덕16.7℃
  • 흐림창원21.2℃
  • 흐림홍천17.7℃
  • 구름많음거제20.5℃
  • 흐림상주18.0℃
  • 흐림충주19.4℃
  • 흐림서울21.0℃
  • 구름많음의령군17.6℃
  • 흐림영광군20.9℃
  • 흐림태백12.1℃
  • 흐림고흥21.5℃
  • 흐림이천19.0℃
  • 흐림인천21.6℃
  • 흐림보성군19.9℃
  • 흐림여수21.9℃
  • 흐림원주19.9℃
  • 흐림진주18.3℃
  • 구름많음양산시21.0℃
  • 흐림영주16.2℃
  • 흐림문경17.0℃
  • 흐림영월15.6℃
  • 흐림서산19.4℃
  • 구름많음부산20.3℃
  • 흐림김해시20.4℃
  • 흐림장흥21.3℃
  • 흐림보은18.4℃
  • 구름많음대구18.6℃
  • 흐림군산20.5℃
  • 맑음고산24.3℃
  • 흐림부여19.6℃
  • 흐림고창군21.7℃
  • 흐림함양군17.2℃
  • 흐림봉화13.9℃
  • 흐림정읍21.6℃
  • 흐림장수16.3℃
  • 흐림북부산21.0℃
  • 흐림광주21.2℃
  • 흐림남해21.1℃
  • 흐림임실18.6℃
  • 흐림인제15.7℃
  • 흐림백령도20.7℃
  • 흐림제천16.3℃
  • 흐림천안18.6℃
  • 흐림북강릉17.0℃
  • 흐림울진17.2℃
  • 흐림진도군20.0℃
  • 흐림순천17.7℃
  • 흐림안동18.0℃
  • 흐림금산18.5℃
  • 구름많음성산25.2℃
  • 흐림강릉18.0℃
  • 흐림청송군15.0℃
  • 흐림북창원20.7℃
  • 흐림순창군19.5℃
  • 흐림정선군13.8℃
  • 흐림부안21.9℃
  • 흐림추풍령16.7℃
  • 흐림춘천17.9℃
  • 흐림청주21.7℃
  • 흐림대전20.6℃
  • 흐림대관령11.3℃
  • 흐림구미17.7℃
  • 흐림경주시16.1℃
  • 흐림고창20.8℃
  • 흐림남원20.3℃
  • 흐림강화18.6℃
  • 흐림홍성19.4℃
  • 구름많음흑산도22.6℃
  • 구름많음동해17.2℃
  • 흐림속초17.8℃
  • 구름조금서귀포24.4℃
  • 흐림양평18.7℃
  • 구름많음울릉도19.5℃
  • 구름많음울산18.9℃
  • 흐림의성16.9℃
  • 흐림포항20.1℃
  • 구름많음합천17.9℃
  • 흐림보령21.8℃
  • 흐림광양시20.9℃
  • 흐림강진군21.0℃
  • 비전주21.3℃
  • 흐림세종20.3℃
  • 구름많음제주24.5℃
  • 흐림수원21.1℃
  • 흐림철원17.0℃
  • 구름많음밀양19.9℃
  • 흐림목포22.5℃
  • 흐림파주17.0℃
  • 흐림서청주18.7℃
  • 구름많음해남21.4℃
  • 흐림북춘천17.7℃
  • 흐림영천16.4℃
  • 2025.09.23 (화)

더본코리아, 점주 참여형 ‘메뉴개발 캠프’ 도입

신현수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2 13:00:00
  • -
  • +
  • 인쇄
가맹점 현장 아이디어 신메뉴 개발에 반영
연 2회 운영…시범 판매 후 전국 확대 예정

외식 전문 기업 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는 가맹점주가 직접 참여하는 신메뉴 개발 프로젝트 ‘메뉴개발 캠프’를 새롭게 도입한다고 22일 밝혔다.

‘메뉴개발 캠프’는 더본코리아 조리개발 부서가 주도하던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현장 경험을 가진 점주의 아이디어를 개발 초기부터 반영하는 협업형 프로그램이다. 본사와 점주가 함께 신메뉴의 완성도를 높이고, 현장 친화적인 메뉴를 발굴하는 것이 목적이다.

▲ 자료제공=더본코리아

이 캠프는 매년 브랜드별로 2회 운영되며, 자발적으로 신청한 점주 중 10명 내외의 소규모 그룹이 선발된다. 참가자들은 온라인 오리엔테이션과 오프라인 미팅을 통해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토론과 품평회를 거쳐 최종 메뉴 선정 과정에 참여한다.

확정된 메뉴는 레시피 표준화를 거쳐 일부 매장에서 먼저 시범 판매된다. 이후 고객 반응, 매출 변화, 시장 트렌드 등 데이터를 분석한 뒤 전국 매장으로 확대 적용된다.

이번 캠프는 9월 초 리춘시장, 롤링파스타, 한신포차에서 처음 시작했으며, 앞으로 역전우동 등 다른 브랜드로 확대될 예정이다.

더본코리아 관계자는 “본사 연구개발 역량과 점주의 현장 경험을 결합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가성비 높은 메뉴를 선보이겠다”며 “지속적인 메뉴 혁신으로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CWN 신현수 기자
hs.shin.1716@gmail.com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