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더본코리아, 점주 참여형 ‘메뉴개발 캠프’ 도입

  • 구름많음강진군26.8℃
  • 흐림경주시24.4℃
  • 흐림부여23.6℃
  • 흐림봉화21.7℃
  • 흐림상주23.2℃
  • 구름많음해남27.0℃
  • 흐림남원24.2℃
  • 흐림남해24.7℃
  • 흐림고흥26.3℃
  • 흐림김해시25.7℃
  • 구름많음광주26.8℃
  • 흐림보은22.1℃
  • 구름많음서귀포28.5℃
  • 흐림의성25.3℃
  • 흐림장수22.0℃
  • 흐림천안23.4℃
  • 흐림구미24.5℃
  • 구름많음강릉23.6℃
  • 구름많음대구24.7℃
  • 흐림양산시25.5℃
  • 구름많음흑산도24.3℃
  • 흐림태백19.1℃
  • 구름많음순천24.8℃
  • 흐림세종23.4℃
  • 구름많음순창군25.8℃
  • 구름많음영월25.4℃
  • 흐림파주23.1℃
  • 흐림정읍27.2℃
  • 구름많음고창26.7℃
  • 흐림홍천24.1℃
  • 흐림수원23.5℃
  • 흐림서울24.6℃
  • 흐림합천24.3℃
  • 흐림군산23.4℃
  • 흐림북강릉22.4℃
  • 흐림거창24.0℃
  • 구름많음포항24.3℃
  • 구름조금제주27.1℃
  • 흐림대관령17.5℃
  • 흐림산청24.3℃
  • 구름조금고산27.8℃
  • 구름많음제천23.6℃
  • 흐림충주24.7℃
  • 구름많음진주24.2℃
  • 흐림동두천23.7℃
  • 구름많음영광군26.7℃
  • 흐림대전23.6℃
  • 흐림목포26.4℃
  • 흐림서산24.1℃
  • 구름많음진도군25.1℃
  • 흐림양평24.4℃
  • 흐림부안25.7℃
  • 흐림홍성24.6℃
  • 흐림문경23.2℃
  • 흐림함양군24.4℃
  • 흐림창원25.2℃
  • 흐림의령군23.5℃
  • 흐림울산23.0℃
  • 흐림임실23.9℃
  • 흐림동해22.6℃
  • 구름많음성산27.2℃
  • 구름많음여수24.2℃
  • 흐림청주24.7℃
  • 흐림밀양26.1℃
  • 흐림철원22.1℃
  • 흐림춘천23.0℃
  • 구름많음영천24.1℃
  • 흐림서청주23.5℃
  • 흐림원주25.4℃
  • 흐림북창원25.9℃
  • 흐림광양시24.9℃
  • 흐림인제21.2℃
  • 구름많음완도27.2℃
  • 구름많음안동24.3℃
  • 흐림고창군27.1℃
  • 흐림울진22.7℃
  • 흐림청송군22.8℃
  • 흐림강화22.6℃
  • 흐림울릉도21.5℃
  • 흐림보성군26.5℃
  • 흐림북부산25.1℃
  • 흐림정선군24.6℃
  • 흐림백령도21.9℃
  • 흐림부산26.3℃
  • 흐림영덕23.6℃
  • 흐림통영25.0℃
  • 흐림전주26.0℃
  • 흐림속초21.4℃
  • 흐림거제24.5℃
  • 흐림금산23.8℃
  • 흐림보령24.4℃
  • 구름많음북춘천23.2℃
  • 흐림영주23.6℃
  • 흐림인천23.8℃
  • 흐림추풍령21.1℃
  • 흐림이천24.8℃
  • 구름많음장흥26.1℃
  • 2025.09.22 (월)

더본코리아, 점주 참여형 ‘메뉴개발 캠프’ 도입

신현수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2 13:00:00
  • -
  • +
  • 인쇄
가맹점 현장 아이디어 신메뉴 개발에 반영
연 2회 운영…시범 판매 후 전국 확대 예정

외식 전문 기업 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는 가맹점주가 직접 참여하는 신메뉴 개발 프로젝트 ‘메뉴개발 캠프’를 새롭게 도입한다고 22일 밝혔다.

‘메뉴개발 캠프’는 더본코리아 조리개발 부서가 주도하던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현장 경험을 가진 점주의 아이디어를 개발 초기부터 반영하는 협업형 프로그램이다. 본사와 점주가 함께 신메뉴의 완성도를 높이고, 현장 친화적인 메뉴를 발굴하는 것이 목적이다.

▲ 자료제공=더본코리아

이 캠프는 매년 브랜드별로 2회 운영되며, 자발적으로 신청한 점주 중 10명 내외의 소규모 그룹이 선발된다. 참가자들은 온라인 오리엔테이션과 오프라인 미팅을 통해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토론과 품평회를 거쳐 최종 메뉴 선정 과정에 참여한다.

확정된 메뉴는 레시피 표준화를 거쳐 일부 매장에서 먼저 시범 판매된다. 이후 고객 반응, 매출 변화, 시장 트렌드 등 데이터를 분석한 뒤 전국 매장으로 확대 적용된다.

이번 캠프는 9월 초 리춘시장, 롤링파스타, 한신포차에서 처음 시작했으며, 앞으로 역전우동 등 다른 브랜드로 확대될 예정이다.

더본코리아 관계자는 “본사 연구개발 역량과 점주의 현장 경험을 결합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가성비 높은 메뉴를 선보이겠다”며 “지속적인 메뉴 혁신으로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CWN 신현수 기자
hs.shin.1716@gmail.com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