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 2회 운영…시범 판매 후 전국 확대 예정
외식 전문 기업 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는 가맹점주가 직접 참여하는 신메뉴 개발 프로젝트 ‘메뉴개발 캠프’를 새롭게 도입한다고 22일 밝혔다.
‘메뉴개발 캠프’는 더본코리아 조리개발 부서가 주도하던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현장 경험을 가진 점주의 아이디어를 개발 초기부터 반영하는 협업형 프로그램이다. 본사와 점주가 함께 신메뉴의 완성도를 높이고, 현장 친화적인 메뉴를 발굴하는 것이 목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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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료제공=더본코리아 |
이 캠프는 매년 브랜드별로 2회 운영되며, 자발적으로 신청한 점주 중 10명 내외의 소규모 그룹이 선발된다. 참가자들은 온라인 오리엔테이션과 오프라인 미팅을 통해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토론과 품평회를 거쳐 최종 메뉴 선정 과정에 참여한다.
확정된 메뉴는 레시피 표준화를 거쳐 일부 매장에서 먼저 시범 판매된다. 이후 고객 반응, 매출 변화, 시장 트렌드 등 데이터를 분석한 뒤 전국 매장으로 확대 적용된다.
이번 캠프는 9월 초 리춘시장, 롤링파스타, 한신포차에서 처음 시작했으며, 앞으로 역전우동 등 다른 브랜드로 확대될 예정이다.
더본코리아 관계자는 “본사 연구개발 역량과 점주의 현장 경험을 결합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가성비 높은 메뉴를 선보이겠다”며 “지속적인 메뉴 혁신으로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CWN 신현수 기자
hs.shin.1716@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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