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자 상황별 유동적인 온라인 교육 이수
고용노동부 지정 위탁 훈련기관 알파에듀가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법정의무교육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이수할 수 있도록 플랫폼 ‘알파에듀 스마트스토어’를 개설했다.
직장인의 법정의무교육과 정기안전교육은 정기적으로 이수해야 하는 프로그램 중 하나. 알파에듀는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두 가지 타입의 직장인 법정의무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법정의무교육은 국가에서 지정하는 근로자 의무교육으로 사업주가 근로자에게 1년에 최소 한 번, 전 직원을 대상으로 반드시 이수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오프라인으로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사내에서 일괄적으로 진행하던 법정의무교육과 달리,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PC와 모바일로 원하는 시간과 날짜에 온라인으로 수강을 하면 된다. 번거로운 서류 작업 없이 클릭 몇 번으로 필수 교육과정들을 근로자의 상황에 맞게 유동적으로 이수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기업의 입장에서는 근로자의 법정의무교육 이수 상황을 실시간 온라인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기 때문에 관리적인 측면에서 부담이 줄어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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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자료=알파에듀 스마트스토어 |
알파에듀가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진행하고 있는 법정의무교육 프로그램은 크게 두 가지로 진행된다. 패키지 1은 (1) 직장 내 성희롱 예방 교육, (2) 개인정보 보호 교육 (3)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4) 직장 내 괴롭힘 예방 교육 등 4가지 과정으로 진행되며, 패키지 2는 패키지 1의 과정에 (5)퇴직연금 교육 과정이 추가된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CWN 신현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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