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롯데, 멕시코서 ′브랜드 엑스포′ 개최...중소기업 중남미 진출 지원

  • 흐림영천20.4℃
  • 흐림장수22.0℃
  • 흐림광주22.7℃
  • 흐림충주22.2℃
  • 구름많음김해시23.7℃
  • 구름많음통영24.9℃
  • 맑음해남22.4℃
  • 구름많음북창원26.6℃
  • 구름조금강화18.8℃
  • 흐림밀양23.6℃
  • 흐림전주22.6℃
  • 흐림세종22.1℃
  • 흐림영주20.7℃
  • 흐림영월20.0℃
  • 맑음장흥22.4℃
  • 구름조금동두천18.5℃
  • 구름많음거창23.1℃
  • 흐림천안22.4℃
  • 구름많음울산20.6℃
  • 맑음강진군22.8℃
  • 흐림상주21.8℃
  • 구름많음인천22.2℃
  • 구름많음북부산23.1℃
  • 흐림보령22.6℃
  • 구름많음순창군21.4℃
  • 구름많음합천24.7℃
  • 흐림경주시20.8℃
  • 흐림대관령15.1℃
  • 구름많음남원22.8℃
  • 구름많음강릉19.8℃
  • 흐림동해19.4℃
  • 구름많음원주21.6℃
  • 구름조금남해25.4℃
  • 흐림부여22.6℃
  • 구름많음부산23.1℃
  • 흐림금산23.4℃
  • 구름많음창원25.0℃
  • 구름많음서산22.0℃
  • 맑음고흥24.0℃
  • 흐림양평21.0℃
  • 구름많음고창21.3℃
  • 구름많음산청23.8℃
  • 흐림청주24.3℃
  • 구름많음목포23.7℃
  • 흐림수원21.9℃
  • 구름많음거제24.2℃
  • 흐림봉화19.6℃
  • 흐림울진20.7℃
  • 구름조금속초19.7℃
  • 구름많음진주24.6℃
  • 흐림구미22.2℃
  • 흐림부안22.4℃
  • 흐림정선군19.0℃
  • 흐림고창군21.2℃
  • 흐림제천20.2℃
  • 비안동20.7℃
  • 흐림홍천20.0℃
  • 흐림홍성23.2℃
  • 흐림임실21.1℃
  • 구름조금서귀포26.7℃
  • 흐림추풍령21.9℃
  • 흐림영덕19.6℃
  • 흐림군산22.4℃
  • 흐림이천20.4℃
  • 구름조금고산26.3℃
  • 흐림흑산도23.6℃
  • 구름조금백령도20.8℃
  • 흐림서청주23.0℃
  • 흐림울릉도21.0℃
  • 흐림청송군19.6℃
  • 구름많음순천21.9℃
  • 흐림대전23.3℃
  • 구름조금보성군23.6℃
  • 구름많음북춘천19.5℃
  • 구름조금인제17.4℃
  • 구름많음영광군21.8℃
  • 흐림의성20.8℃
  • 흐림보은23.0℃
  • 맑음진도군21.7℃
  • 구름조금철원17.7℃
  • 구름많음함양군23.4℃
  • 비대구22.0℃
  • 구름조금파주18.8℃
  • 맑음여수24.8℃
  • 구름많음북강릉18.8℃
  • 구름많음의령군24.6℃
  • 구름많음춘천19.8℃
  • 구름많음서울22.0℃
  • 흐림정읍21.6℃
  • 구름조금광양시24.4℃
  • 맑음완도24.0℃
  • 흐림태백16.5℃
  • 구름많음양산시23.3℃
  • 흐림문경21.1℃
  • 비포항21.6℃
  • 구름조금성산24.8℃
  • 구름조금제주27.1℃
  • 2025.09.14 (일)

롯데, 멕시코서 '브랜드 엑스포' 개최...중소기업 중남미 진출 지원

소미연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3 09:55:58
  • -
  • +
  • 인쇄
뷰티·패션·식품 등 100여개 중소기업 상품 현지에 소개 및 수출 상담
2018년부터 12회 진행...총 1300여개 기업 참가, 7억달러 상담 실적
▲롯데는 13일부터 16일까지 멕시코시티에서 '롯데-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in 멕시코'를 개최한다. 사진은 지난해 9월 자카르타에서 진행한 B2B 수출상담회에서 현지 유통기업이 상담하는 모습이다. 사진=롯데

[CWN 소미연 기자] 롯데가 '2024 롯데-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를 개최한다. 개최지는 멕시코시티로, 중남미 국가는 이번이 처음이다. 13회째를 맞는 브랜드 엑스포는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돕기 위해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협력해 수출 상담회와 상품 전시회를 지원하고 있다.

13일 롯데에 따르면, 이번 브랜드 엑스포에는 뷰티, 패션, 식품, 생활용품 분야의 중소기업 100여개사가 참가한다. 그 중 마스크팩, 클렌저, 떡볶이, 김스낵 등 성공 가능성을 기대하는 47개사는 현지에서 유통업체들과 1:1로 수출 상담회를 갖는다. 멕시코 1위 온라인 유통망인 '메르카도 리브레(Mercado libre)'도 상담회에 참가해 K-브랜드의 멕시코 수출을 논의할 예정이다. 브랜드 엑스포는 이날부터 오는 16일까지 열린다.

일반 고객이 직접 참여 기업의 상품을 체험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했다. 오는 15일과 16일 이틀간 열리는 상품 판촉전에서 홍보 부스를 열고 현지 트렌드에 맞춰 상품 활용법을 알려주는 컬쳐쇼와 쿠킹클래스, 뷰티 컨설팅, 한식 체험존 등을 운영한다.

멕시코는 2005년 중남미 국가 중 최초로 대한민국과 전략적 동반자 관계를 수립한 국가이면서, K-브랜드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국가 중 하나다. 한국무역협회에 따르면 한류 동호회 회원수가 2700만명 이상으로 세계 2위를 차지한다. 그만큼 멕시코 내 한국 문화 및 상품들에 익숙한 사람이 많다는 의미다. 멕시코는 전체 인구 수가 1억2000명으로 세계 10위이며, 구매력이 높은 15~49세 구성비가 절반이 넘을 정도로 시장 성장 가능성도 높은 국가다.

롯데 관계자는 "홈쇼핑, 마트, 면세점, 편의점 등 롯데 계열사들이 힘을 합쳐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을 돕고자 '롯데-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를 개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중소기업 상품들이 해외 시장의 문을 두드릴 수 있도록 상생 활동을 이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브랜드 엑스포는 2018년 태국에서 처음 열린 이후 12회를 거치며 해외 진출을 꿈꾸는 중소기업들에게 판로개척의 교두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난해까지 총 1300여개 기업이 참여했다. 약 9000건의 수출 상담을 통해 누적 상담 실적은 7억달러(한화 약 9600억원)에 달한다. 롯데의 유통·식품 계열사들도 참여해 현지 업체의 상품과 원료를 발굴해 수입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CWN 소미연 기자
pink2542@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소미연 기자
소미연 기자 / 산업1부 차장 재계/전자전기/디스플레이/반도체/배터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