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디저트39, 제로웨이스트 캠페인…“친환경에 76억원 기여”

  • 흐림서청주22.9℃
  • 흐림흑산도23.0℃
  • 흐림양평25.6℃
  • 흐림합천20.2℃
  • 흐림고창군21.7℃
  • 흐림임실20.4℃
  • 흐림양산시22.5℃
  • 흐림영주20.7℃
  • 흐림의성20.1℃
  • 흐림천안23.8℃
  • 흐림태백21.1℃
  • 흐림서귀포28.2℃
  • 흐림통영23.2℃
  • 비목포20.9℃
  • 흐림의령군18.7℃
  • 흐림강릉25.9℃
  • 흐림영천20.1℃
  • 흐림부여22.5℃
  • 흐림김해시21.3℃
  • 흐림남원19.6℃
  • 흐림산청19.2℃
  • 흐림청주24.1℃
  • 구름많음수원26.7℃
  • 흐림구미20.1℃
  • 비창원20.9℃
  • 흐림안동20.0℃
  • 흐림동두천24.1℃
  • 흐림정읍22.2℃
  • 흐림북부산23.7℃
  • 흐림영월24.8℃
  • 흐림제주24.9℃
  • 흐림서울26.5℃
  • 흐림고흥20.7℃
  • 흐림금산20.6℃
  • 비여수20.5℃
  • 흐림충주24.5℃
  • 흐림보성군21.4℃
  • 흐림진도군20.7℃
  • 흐림울진22.9℃
  • 흐림영광군21.7℃
  • 흐림남해19.9℃
  • 흐림강진군21.7℃
  • 비부산24.5℃
  • 흐림영덕21.1℃
  • 흐림북강릉25.2℃
  • 흐림해남21.9℃
  • 흐림홍천25.4℃
  • 맑음백령도26.8℃
  • 흐림서산25.5℃
  • 흐림이천26.2℃
  • 흐림대관령20.2℃
  • 흐림군산21.7℃
  • 흐림부안21.2℃
  • 흐림경주시20.1℃
  • 흐림장수19.4℃
  • 구름많음강화25.2℃
  • 흐림추풍령18.7℃
  • 흐림성산26.1℃
  • 흐림진주19.5℃
  • 비울산20.3℃
  • 흐림북창원21.0℃
  • 흐림거제22.3℃
  • 흐림순창군20.3℃
  • 흐림봉화21.0℃
  • 비포항21.8℃
  • 흐림광양시19.9℃
  • 흐림고산24.9℃
  • 흐림상주19.7℃
  • 흐림춘천24.7℃
  • 흐림정선군25.4℃
  • 비대구20.3℃
  • 흐림밀양20.8℃
  • 흐림철원23.9℃
  • 비광주20.3℃
  • 흐림제천23.6℃
  • 흐림장흥21.8℃
  • 흐림인제22.2℃
  • 흐림속초24.3℃
  • 흐림보은19.5℃
  • 흐림북춘천24.9℃
  • 흐림세종22.1℃
  • 흐림홍성24.6℃
  • 구름많음인천26.4℃
  • 흐림보령25.1℃
  • 흐림문경19.4℃
  • 흐림순천20.3℃
  • 흐림거창19.3℃
  • 흐림고창21.9℃
  • 흐림함양군19.1℃
  • 흐림완도22.0℃
  • 흐림청송군19.3℃
  • 흐림원주26.1℃
  • 흐림울릉도24.8℃
  • 흐림대전20.5℃
  • 흐림전주21.7℃
  • 흐림동해25.4℃
  • 구름많음파주24.5℃
  • 2025.09.09 (화)

디저트39, 제로웨이스트 캠페인…“친환경에 76억원 기여”

손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9 09:54:14
  • -
  • +
  • 인쇄
리유저블 텀블러 할인 등 정책 및 전 직원 동참 장려
▲ 디저트39의 ‘제로웨이스트 캠페인’ 홍보 이미지. 사진=디저트39

[CWN 손현석 기자] 디저트39가 탄소중립을 위한 제로웨이스트 캠페인을 실시해 큰 효과를 보고 있다고 9일 밝혔다. 이는 단순한 마케팅 전략이 아닌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진정성 있는 실천이라는 설명이다.

‘그린어스’ 인증을 획득한 디저트39는 친환경을 경영 철학의 중심에 두고 있으며,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한 제로웨이스트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 캠페인은 플라스틱 사용을 최소화하고, 리유저블 텀블러를 적극 활용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데, 특히 고객들로 하여금 리유저블 텀블러 사용 권장 위한 ‘리유저블 텀블러 할인’을 제공해 눈길을 끈다.

리유저블 텀블러 지참 시 전 메뉴 5%에서 최대 50%까지 할인 혜택이 있으며, 지금까지 약 530만잔의 일회용 컵 사용을 절감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이는 약 76억원 상당을 환경에 기여한 수치다.

이에 디저트39는 텀블러 사용을 장려하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계획 중이다. 먼저 기본 리유저블 텀블러를 매장에 반납하면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리유저블 텀블러를 제공한다. 제공받은 텀블러에는 QR코드가 있어 앱을 통해 텀블러 사용 횟수가 늘어날수록 캐릭터가 성장하는 재미 요소를 더했다.

또한 도시유전과의 협력을 통해 반납된 리유저블 텀블러를 신재생 에너지로 재생하는 활동도 전개 중이다. 이는 텀블러를 분해해 재생 에너지로 전환하는 과정으로, 디저트39는 2028년까지 탄소감축률 95%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밖에 디저트39는 직원들에게도 친환경 실천을 생활화하도록 장려하고 있다. 입사 시 텀블러를 선물로 제공하여 일회용 컵 사용을 줄이는 데 동참하고 있다.

디저트39 관계자는 앞으로도 제로웨이스트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더 많은 고객이 환경 보호에 동참할 수 있도록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이어가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현석 기자
손현석 기자 / 산업2부장 산업2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