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 바젤 인 바젤' 특별 토크 세션 참석…예술 접근성 확대 기대
삼성전자가 21세기 팝 아이콘 방탄소년단(BTS)의 RM을 삼성 아트 TV의 공식 홍보대사로 임명했다고 17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RM의 예술적 식견을 활용해 아트 스토어에 미술 작품에 대한 RM의 시각과 해설을 담은 **‘RM 작품 코멘트’**를 공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삼성 아트 TV 사용자들이 작품을 더욱 다채롭게 감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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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료제공=삼성전자 |
또한 RM은 삼성 아트 TV 홍보대사 활동의 일환으로 19일부터 22일(현지시간)까지 스위스 메세 바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아트 페어 **‘아트 바젤 인 바젤(Art Basel in Basel)’**에 참석, 18일(현지시간) 특별 토크 세션을 진행한다. 아트 바젤에서의 RM 활동과 비하인드 스토리는 삼성전자 뉴스룸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RM과 삼성 아트 TV의 이번 협업이 세계 최고 수준의 예술을 더 많은 사람이 쉽게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삼성전자는 라이프스타일 TV ‘더 프레임’에 적용되었던 삼성 아트 스토어를 올해 Neo QLED와 QLED 모델로 확대해, 더 많은 소비자들이 삼성 TV를 통해 자신만의 미술관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삼성 아트 스토어는 삼성 TV를 통해 제공되는 예술 작품 구독 서비스로, 세계적인 미술관과 예술가들의 작품 3,500여 점을 4K 화질로 제공한다.
RM은 “평소 다양한 예술 작품 감상을 통해 깊은 영감과 위안을 얻는 사람으로서, 이번 삼성 아트 TV와의 협업이 뜻깊다”며, “이번 협업을 통해 더 많은 분들이 일상에서 예술과 연결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이헌 부사장은 “RM의 예술과 문화에 대한 열정은 기술을 통해 예술에 대한 접근성을 넓히려는 삼성의 비전과 깊이 맞닿아 있다”며 “평소 예술 작품에 조예가 깊은 RM의 해설을 통해 고객들이 보다 예술 작품을 다채롭게 즐길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최근 아트 바젤 인 바젤 컬렉션을 삼성 아트 스토어에 독점 공개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12월 아트 바젤 마이애미 비치 컬렉션과 올해 3월 아트 바젤 홍콩 컬렉션을 공개한 데 이어, 이달에 아트 바젤 인 바젤 컬렉션을 선보이며 아트 바젤의 공식 디스플레이 파트너 활동을 이어간다.
CWN 신현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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