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하이트진로, 두꺼비·아이유·공유 내세워 ′올해의 소통대상′ 수상

  • 흐림흑산도22.8℃
  • 흐림동해24.4℃
  • 흐림완도24.3℃
  • 흐림장수16.3℃
  • 흐림청주23.3℃
  • 흐림보은19.9℃
  • 흐림강릉25.6℃
  • 흐림보령22.2℃
  • 구름많음북부산25.1℃
  • 구름많음성산26.3℃
  • 흐림속초23.9℃
  • 구름많음통영24.8℃
  • 구름많음양산시26.1℃
  • 흐림거창18.3℃
  • 구름많음진도군22.4℃
  • 흐림추풍령16.8℃
  • 흐림임실18.4℃
  • 흐림충주22.1℃
  • 흐림산청18.7℃
  • 흐림양평22.4℃
  • 흐림고흥23.2℃
  • 흐림순천19.5℃
  • 비광주19.5℃
  • 흐림고창20.4℃
  • 흐림남해23.7℃
  • 흐림원주23.0℃
  • 흐림고창군20.0℃
  • 비대구19.2℃
  • 흐림구미20.6℃
  • 흐림상주20.3℃
  • 흐림진주22.1℃
  • 구름많음제주27.8℃
  • 흐림홍성21.7℃
  • 흐림서청주21.4℃
  • 흐림철원19.2℃
  • 흐림경주시22.1℃
  • 구름많음서귀포28.0℃
  • 흐림파주20.5℃
  • 구름많음광양시23.6℃
  • 흐림서산22.1℃
  • 흐림백령도22.3℃
  • 흐림보성군22.9℃
  • 흐림봉화19.9℃
  • 흐림동두천20.7℃
  • 흐림부여21.5℃
  • 흐림장흥23.3℃
  • 구름많음부산25.7℃
  • 흐림태백19.7℃
  • 흐림대관령18.1℃
  • 흐림해남22.4℃
  • 구름많음김해시24.5℃
  • 흐림강진군23.7℃
  • 흐림합천20.8℃
  • 구름많음여수24.6℃
  • 흐림이천22.4℃
  • 흐림북강릉23.3℃
  • 흐림울진24.3℃
  • 비인천23.6℃
  • 흐림북창원25.0℃
  • 흐림부안20.7℃
  • 흐림순창군19.3℃
  • 흐림영주19.6℃
  • 흐림인제20.4℃
  • 흐림창원24.4℃
  • 흐림울산23.4℃
  • 흐림문경21.2℃
  • 흐림함양군18.4℃
  • 흐림춘천21.9℃
  • 흐림영천19.2℃
  • 구름많음거제25.2℃
  • 비서울23.6℃
  • 흐림밀양24.5℃
  • 흐림남원18.7℃
  • 흐림고산27.1℃
  • 흐림영덕24.7℃
  • 흐림안동22.6℃
  • 흐림북춘천21.6℃
  • 흐림영월21.5℃
  • 비수원22.8℃
  • 흐림강화21.0℃
  • 흐림홍천21.7℃
  • 흐림의성20.4℃
  • 흐림세종21.2℃
  • 흐림천안21.6℃
  • 흐림대전21.5℃
  • 흐림전주20.5℃
  • 흐림정선군21.2℃
  • 흐림정읍19.5℃
  • 흐림영광군19.8℃
  • 흐림군산20.8℃
  • 흐림의령군21.4℃
  • 흐림청송군20.9℃
  • 비포항20.7℃
  • 비울릉도24.9℃
  • 구름많음목포21.0℃
  • 흐림금산18.4℃
  • 흐림제천20.8℃
  • 2025.09.09 (화)

하이트진로, 두꺼비·아이유·공유 내세워 '올해의 소통대상' 수상

손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7 09:40:01
  • -
  • +
  • 인쇄
대한민국소통어워즈서 잇딴 쾌거…"브랜드별 차별화 전략 돋보여"
▲ 제17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올해의 소통대상 관련 이미지. 사진=하이트진로

[CWN 손현석 기자] 하이트진로는 '제17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올해의 소통대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산업통상자원부 등이 후원하는 국내 디지털 분야의 권위있는 소통·마케팅 시상식이다. 총 400여 개의 기업과 공공기관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소통채널 운영, 콘텐츠, 소통 마케팅 효과 등 고객 패널의 심사와 전문가 검증을 거쳐 수상기관을 선정한다.

올해의 소통대상은 5회 이상 수상 또는 장관상 및 종합대상을 수상한 기업·공공기관 중 고객만족도 최상위 수준의 평가를 꾸준히 유지하는 곳에게만 수여된다. 하이트진로는 두 번의 장관상을 포함, 지난 2013년부터 대한민국소통어워즈 12회 연속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하이트진로의 브랜드별 SNS는 소비자들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고 콘텐츠를 확산하는 쌍방향 소통 채널로 자리잡았다.

두꺼비 캐릭터로 2030 소비자 팬층을 탄탄하게 이끌고 있는 '진로', 모델 아이유의 월간 콘텐츠로 '디지털 굿즈 장인'이라 호평을 받고 있는 '참이슬', '더블 임팩트 라거' 콘셉트에 어울리는 협업 콘텐츠들을 다채롭게 선보인 '켈리' 등 각 브랜드별 차별화된 전략을 구사한 점이 돋보인다.

올해는 특히 신제품 '테라 라이트' 출시 활동에서 우수한 소통 성과를 냈다. 지난 6월 출시한 테라 라이트는 테라 모델 공유와 특별한 케미를 자랑하는 이동욱을 모델로 발탁한 것이 SNS에서 빠르게 화제가 됐다. 이후 유튜버 협업 콘텐츠를 통해 확실한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하며 3개월 만에 3000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이밖에 하이트진로는 '대한민국 SNS대상'에서 9년 연속, '소셜아이어워드'에서 10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며 업계 최고 수준의 SNS 소통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앞으로도 소비자와 함께 꾸준히 소통할 수 있는 차별화된 마케팅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현석 기자
손현석 기자 / 산업2부장 산업2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