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하이트진로, 두꺼비·아이유·공유 내세워 ′올해의 소통대상′ 수상

  • 구름많음북춘천6.3℃
  • 맑음추풍령7.1℃
  • 맑음홍성8.2℃
  • 구름조금영주6.7℃
  • 맑음거창10.0℃
  • 맑음통영12.2℃
  • 구름많음고창8.2℃
  • 구름조금충주5.8℃
  • 맑음울산11.5℃
  • 맑음산청9.5℃
  • 맑음구미9.9℃
  • 맑음영천9.8℃
  • 맑음파주6.4℃
  • 맑음군산8.6℃
  • 맑음창원12.1℃
  • 구름조금해남9.9℃
  • 맑음보령9.2℃
  • 구름많음영광군8.1℃
  • 맑음거제12.1℃
  • 구름많음고산10.5℃
  • 맑음세종8.6℃
  • 맑음서청주7.2℃
  • 맑음고흥11.1℃
  • 맑음백령도4.9℃
  • 구름많음춘천6.7℃
  • 구름조금진도군10.2℃
  • 맑음강진군10.5℃
  • 맑음광양시10.7℃
  • 맑음강화6.2℃
  • 맑음봉화7.1℃
  • 맑음영덕10.7℃
  • 구름조금순천7.4℃
  • 맑음부안9.1℃
  • 맑음의성10.3℃
  • 구름많음원주5.2℃
  • 구름조금광주8.5℃
  • 맑음북부산12.3℃
  • 맑음밀양12.4℃
  • 맑음울진12.8℃
  • 맑음여수10.4℃
  • 맑음경주시11.0℃
  • 맑음부여10.0℃
  • 구름많음흑산도8.7℃
  • 맑음청송군8.3℃
  • 맑음양평7.0℃
  • 구름조금장흥10.6℃
  • 흐림속초5.5℃
  • 맑음청주8.8℃
  • 맑음대구10.2℃
  • 구름많음홍천5.4℃
  • 구름많음철원3.4℃
  • 구름조금동해8.7℃
  • 맑음김해시12.0℃
  • 구름조금장수5.9℃
  • 맑음인천5.7℃
  • 구름조금이천7.1℃
  • 맑음대전9.4℃
  • 구름많음순창군8.0℃
  • 구름많음목포8.7℃
  • 구름많음영월6.7℃
  • 연무서울6.6℃
  • 구름조금정선군5.9℃
  • 맑음남해11.5℃
  • 비울릉도5.8℃
  • 구름조금태백4.2℃
  • 맑음천안7.7℃
  • 구름많음정읍8.3℃
  • 맑음동두천6.2℃
  • 흐림대관령1.7℃
  • 구름많음전주8.5℃
  • 흐림인제5.0℃
  • 구름조금금산8.3℃
  • 구름조금제천5.7℃
  • 구름조금부산12.6℃
  • 맑음함양군8.8℃
  • 맑음합천12.1℃
  • 구름많음남원7.8℃
  • 맑음문경7.6℃
  • 맑음양산시13.3℃
  • 맑음의령군11.3℃
  • 맑음보은8.0℃
  • 맑음보성군10.9℃
  • 맑음서귀포15.0℃
  • 구름조금임실8.7℃
  • 구름많음강릉5.4℃
  • 구름많음고창군7.9℃
  • 맑음안동9.5℃
  • 맑음완도10.9℃
  • 맑음북창원12.0℃
  • 비북강릉5.1℃
  • 구름많음제주11.4℃
  • 맑음수원7.4℃
  • 맑음상주8.6℃
  • 맑음성산11.6℃
  • 맑음진주11.8℃
  • 맑음포항12.0℃
  • 맑음서산7.2℃
  • 2025.12.17 (수)

하이트진로, 두꺼비·아이유·공유 내세워 '올해의 소통대상' 수상

손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7 09:40:01
  • -
  • +
  • 인쇄
대한민국소통어워즈서 잇딴 쾌거…"브랜드별 차별화 전략 돋보여"
▲ 제17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올해의 소통대상 관련 이미지. 사진=하이트진로

[CWN 손현석 기자] 하이트진로는 '제17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올해의 소통대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산업통상자원부 등이 후원하는 국내 디지털 분야의 권위있는 소통·마케팅 시상식이다. 총 400여 개의 기업과 공공기관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소통채널 운영, 콘텐츠, 소통 마케팅 효과 등 고객 패널의 심사와 전문가 검증을 거쳐 수상기관을 선정한다.

올해의 소통대상은 5회 이상 수상 또는 장관상 및 종합대상을 수상한 기업·공공기관 중 고객만족도 최상위 수준의 평가를 꾸준히 유지하는 곳에게만 수여된다. 하이트진로는 두 번의 장관상을 포함, 지난 2013년부터 대한민국소통어워즈 12회 연속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하이트진로의 브랜드별 SNS는 소비자들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고 콘텐츠를 확산하는 쌍방향 소통 채널로 자리잡았다.

두꺼비 캐릭터로 2030 소비자 팬층을 탄탄하게 이끌고 있는 '진로', 모델 아이유의 월간 콘텐츠로 '디지털 굿즈 장인'이라 호평을 받고 있는 '참이슬', '더블 임팩트 라거' 콘셉트에 어울리는 협업 콘텐츠들을 다채롭게 선보인 '켈리' 등 각 브랜드별 차별화된 전략을 구사한 점이 돋보인다.

올해는 특히 신제품 '테라 라이트' 출시 활동에서 우수한 소통 성과를 냈다. 지난 6월 출시한 테라 라이트는 테라 모델 공유와 특별한 케미를 자랑하는 이동욱을 모델로 발탁한 것이 SNS에서 빠르게 화제가 됐다. 이후 유튜버 협업 콘텐츠를 통해 확실한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하며 3개월 만에 3000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이밖에 하이트진로는 '대한민국 SNS대상'에서 9년 연속, '소셜아이어워드'에서 10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며 업계 최고 수준의 SNS 소통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앞으로도 소비자와 함께 꾸준히 소통할 수 있는 차별화된 마케팅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현석 기자
손현석 기자 / 산업2부장 산업2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