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하이트진로, 두꺼비·아이유·공유 내세워 ′올해의 소통대상′ 수상

  • 흐림영월3.0℃
  • 구름많음여수9.5℃
  • 흐림울릉도9.1℃
  • 흐림서산7.1℃
  • 흐림상주3.7℃
  • 흐림이천2.8℃
  • 흐림구미5.1℃
  • 구름많음의령군3.9℃
  • 구름많음철원1.5℃
  • 흐림양평2.9℃
  • 흐림추풍령3.9℃
  • 박무인천5.3℃
  • 구름많음강화3.9℃
  • 구름많음고창군8.2℃
  • 구름많음창원8.5℃
  • 흐림동해8.1℃
  • 구름많음함양군5.3℃
  • 흐림태백2.6℃
  • 박무서울4.6℃
  • 박무수원5.0℃
  • 흐림포항8.3℃
  • 구름많음진도군9.1℃
  • 흐림거창2.7℃
  • 흐림청주8.1℃
  • 박무북춘천0.9℃
  • 흐림대관령0.3℃
  • 흐림북강릉6.3℃
  • 흐림춘천1.8℃
  • 흐림강릉7.4℃
  • 흐림대구6.4℃
  • 구름많음완도8.7℃
  • 흐림장수5.7℃
  • 구름많음보령7.3℃
  • 구름많음고흥6.5℃
  • 구름많음속초6.1℃
  • 구름많음순천6.1℃
  • 구름많음진주6.2℃
  • 흐림원주2.9℃
  • 구름많음부안8.3℃
  • 흐림북부산7.4℃
  • 흐림보은4.9℃
  • 흐림통영8.6℃
  • 흐림울진7.7℃
  • 흐림전주9.2℃
  • 구름많음정읍9.3℃
  • 구름많음장흥7.3℃
  • 흐림천안6.1℃
  • 흐림의성4.2℃
  • 구름많음파주3.2℃
  • 흐림청송군2.6℃
  • 흐림세종6.9℃
  • 흐림밀양6.0℃
  • 흐림충주4.3℃
  • 구름많음남해8.2℃
  • 흐림영덕6.4℃
  • 흐림대전8.1℃
  • 구름많음군산7.7℃
  • 구름조금제주12.1℃
  • 구름조금고산14.7℃
  • 흐림광주8.7℃
  • 흐림고창9.4℃
  • 흐림합천5.7℃
  • 흐림부산9.7℃
  • 구름많음동두천3.5℃
  • 흐림영광군8.1℃
  • 구름많음광양시8.8℃
  • 흐림정선군1.3℃
  • 구름많음보성군6.6℃
  • 흐림문경3.5℃
  • 흐림영주2.7℃
  • 구름많음백령도6.5℃
  • 흐림금산6.3℃
  • 흐림순창군6.0℃
  • 흐림경주시6.1℃
  • 구름많음북창원8.5℃
  • 구름많음거제8.1℃
  • 구름많음김해시8.1℃
  • 구름많음목포9.3℃
  • 흐림흑산도10.8℃
  • 흐림봉화1.4℃
  • 구름많음양산시8.5℃
  • 흐림울산9.0℃
  • 구름많음부여4.8℃
  • 구름많음해남9.8℃
  • 구름많음산청5.5℃
  • 구름많음인제1.7℃
  • 흐림서청주6.0℃
  • 흐림안동3.5℃
  • 흐림제천2.8℃
  • 흐림영천4.9℃
  • 비홍성9.1℃
  • 구름많음강진군7.6℃
  • 흐림남원5.9℃
  • 맑음성산10.5℃
  • 흐림홍천1.6℃
  • 맑음서귀포12.4℃
  • 흐림임실6.4℃
  • 2025.12.16 (화)

하이트진로, 두꺼비·아이유·공유 내세워 '올해의 소통대상' 수상

손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7 09:40:01
  • -
  • +
  • 인쇄
대한민국소통어워즈서 잇딴 쾌거…"브랜드별 차별화 전략 돋보여"
▲ 제17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올해의 소통대상 관련 이미지. 사진=하이트진로

[CWN 손현석 기자] 하이트진로는 '제17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올해의 소통대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산업통상자원부 등이 후원하는 국내 디지털 분야의 권위있는 소통·마케팅 시상식이다. 총 400여 개의 기업과 공공기관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소통채널 운영, 콘텐츠, 소통 마케팅 효과 등 고객 패널의 심사와 전문가 검증을 거쳐 수상기관을 선정한다.

올해의 소통대상은 5회 이상 수상 또는 장관상 및 종합대상을 수상한 기업·공공기관 중 고객만족도 최상위 수준의 평가를 꾸준히 유지하는 곳에게만 수여된다. 하이트진로는 두 번의 장관상을 포함, 지난 2013년부터 대한민국소통어워즈 12회 연속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하이트진로의 브랜드별 SNS는 소비자들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고 콘텐츠를 확산하는 쌍방향 소통 채널로 자리잡았다.

두꺼비 캐릭터로 2030 소비자 팬층을 탄탄하게 이끌고 있는 '진로', 모델 아이유의 월간 콘텐츠로 '디지털 굿즈 장인'이라 호평을 받고 있는 '참이슬', '더블 임팩트 라거' 콘셉트에 어울리는 협업 콘텐츠들을 다채롭게 선보인 '켈리' 등 각 브랜드별 차별화된 전략을 구사한 점이 돋보인다.

올해는 특히 신제품 '테라 라이트' 출시 활동에서 우수한 소통 성과를 냈다. 지난 6월 출시한 테라 라이트는 테라 모델 공유와 특별한 케미를 자랑하는 이동욱을 모델로 발탁한 것이 SNS에서 빠르게 화제가 됐다. 이후 유튜버 협업 콘텐츠를 통해 확실한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하며 3개월 만에 3000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이밖에 하이트진로는 '대한민국 SNS대상'에서 9년 연속, '소셜아이어워드'에서 10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며 업계 최고 수준의 SNS 소통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앞으로도 소비자와 함께 꾸준히 소통할 수 있는 차별화된 마케팅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현석 기자
손현석 기자 / 산업2부장 산업2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