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K-뷰티 플랫폼 ′와이레스′, ′듀프 열풍′ 타고 미국 시장 공략 본격화

  • 구름많음충주4.4℃
  • 구름많음진도군8.4℃
  • 구름많음남원6.0℃
  • 구름많음보령4.2℃
  • 맑음이천3.1℃
  • 박무울산8.4℃
  • 맑음양평3.2℃
  • 맑음양산시7.4℃
  • 맑음군산4.6℃
  • 구름많음완도8.6℃
  • 구름많음의성2.3℃
  • 맑음울진5.5℃
  • 흐림구미4.2℃
  • 박무대구6.0℃
  • 맑음거제9.0℃
  • 구름많음목포7.7℃
  • 흐림태백2.5℃
  • 구름많음임실5.5℃
  • 맑음성산11.8℃
  • 맑음백령도4.2℃
  • 박무대전4.8℃
  • 맑음상주5.5℃
  • 맑음부산8.9℃
  • 맑음경주시6.5℃
  • 구름조금순천6.1℃
  • 구름조금흑산도9.1℃
  • 맑음남해9.3℃
  • 구름많음춘천2.3℃
  • 구름많음영주5.5℃
  • 맑음북창원6.2℃
  • 구름많음영월2.9℃
  • 맑음김해시6.3℃
  • 박무수원2.6℃
  • 구름많음정읍5.7℃
  • 박무인천2.2℃
  • 맑음강화3.1℃
  • 박무북부산7.3℃
  • 구름많음동해7.6℃
  • 맑음서청주4.5℃
  • 구름조금문경6.1℃
  • 박무광주7.4℃
  • 흐림고창군6.5℃
  • 흐림고창6.7℃
  • 구름조금거창3.2℃
  • 맑음진주3.9℃
  • 맑음부안6.2℃
  • 맑음천안4.5℃
  • 구름조금고산12.1℃
  • 맑음산청8.6℃
  • 흐림해남8.0℃
  • 맑음파주-0.7℃
  • 박무창원7.2℃
  • 맑음순창군5.9℃
  • 맑음북강릉5.5℃
  • 맑음통영7.9℃
  • 흐림장수4.7℃
  • 구름많음대관령0.4℃
  • 맑음포항7.6℃
  • 구름많음인제1.3℃
  • 박무청주5.1℃
  • 구름많음제주12.1℃
  • 구름많음홍천2.2℃
  • 구름많음울릉도8.1℃
  • 구름많음영광군7.2℃
  • 맑음청송군1.2℃
  • 맑음서귀포11.2℃
  • 맑음여수9.0℃
  • 맑음동두천2.1℃
  • 구름많음철원1.1℃
  • 맑음영천7.3℃
  • 맑음서산3.7℃
  • 구름많음추풍령5.5℃
  • 흐림강진군8.1℃
  • 맑음의령군1.2℃
  • 구름많음보성군8.9℃
  • 맑음밀양4.3℃
  • 박무서울3.2℃
  • 구름조금함양군7.9℃
  • 맑음합천3.8℃
  • 구름많음봉화0.6℃
  • 맑음금산5.3℃
  • 맑음광양시8.3℃
  • 구름많음강릉5.9℃
  • 맑음세종3.9℃
  • 구름조금속초6.1℃
  • 맑음전주5.3℃
  • 맑음영덕6.6℃
  • 구름많음제천3.3℃
  • 구름많음보은4.7℃
  • 박무홍성2.9℃
  • 구름많음장흥8.2℃
  • 맑음고흥8.6℃
  • 흐림정선군0.4℃
  • 흐림원주3.5℃
  • 박무안동1.3℃
  • 흐림북춘천1.4℃
  • 맑음부여3.1℃
  • 2025.12.17 (수)

K-뷰티 플랫폼 '와이레스', '듀프 열풍' 타고 미국 시장 공략 본격화

손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25-01-23 09:37:36
  • -
  • +
  • 인쇄
톱 브랜드 품질 재현·업그레이드 통해 K-뷰티 활로 개척
3개 이상 구매 시 50% 할인…온·오프 美·韓서 동시 실시
▲ 와이레스 '윙크' 라인 소개 이미지. 사진=와이레스

멀티밤 '가히(KAHI)'로 유명한 코리아테크가 전개하는 K-뷰티 플랫폼 'YLESS(와이레스)'가 듀프 콘셉트의 제품으로 미국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고 23일 밝혔다.

듀프는 유명 브랜드나 고가 제품과 유사한 품질을 갖추면서도 가성비가 뛰어난 대체 상품을 뜻하며, 최근 미국의 젊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듀프 소비'가 트렌디한 문화로 확산되고 있다.

와이레스는 한국과 미국에서 동시 론칭한 K-뷰티 플랫폼으로, 'WINK'(윙크)라는 이름의 다양한 듀프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다.

'챔피언을 향한 도전'을 의미하는 윙크는 유명 브랜드의 제품·성분·품질을 재현하면서도 업그레이드된 특징을 갖고 있다. 쉽게 말해 명품 브랜드 립스틱의 컬러와 발림성을 유지하면서도 기존 제품의 지속력을 개선한 것으로, 제품 가격은 고가 브랜드의 약 10%~18% 선이다.

지난해 말 선보인 와이레스는 메이크업 중심의 듀프 제품을 대거 선보이고 있다. 미국 시장에서는 스킨케어에 비해 상대적으로 덜 조명을 받는 K-메이크업 제품을 통해 K-뷰티의 품질력을 입증하겠다는 전략인 셈이다.

유명 브랜드와 비교를 자신하는 독자적인 인디 브랜드인 파운데이션·파우더·립스틱·하이라이터 등 다양한 메이크업 제품군을 갖췄다. 앞으로 와이레스는 스킨케어 제품군을 포함해 매월 1개 라인 이상의 신규 듀프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이동열 와이레스 대표는 "미국 시장에서는 명품 브랜드와 듀프가 공존하며, 단순히 명품 브랜드를 모방하는 카피 제품의 의미가 아니라 이를 통해 K-뷰티의 품질력을 입증하는 목표로 듀프 제품을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와이레스 앱 론칭 이후 미국에서도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으며, 듀프 제품 외에도 한국의 기획과 제조 기술이 결합된 새로운 K-인디 브랜드들의 글로벌 진출 허브로 성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현재 와이레스는 듀프 제품인 윙크를 비롯해 전 제품 3개 이상 구매 시 전체 구매 가격을 50%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온라인(전용 앱)과 오프라인(서울 북촌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동시 실시되며, 한국과 미국에서 함께 진행된다.

해당 프로모션은 한정 기간 동안 진행되며, 추후 멤버십 제도로 전환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현석 기자
손현석 기자 / 산업2부장 산업2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