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K-뷰티 플랫폼 ′와이레스′, ′듀프 열풍′ 타고 미국 시장 공략 본격화

  • 구름많음원주3.0℃
  • 구름많음통영7.9℃
  • 흐림파주2.5℃
  • 구름많음홍성7.5℃
  • 흐림속초6.5℃
  • 구름많음고창7.7℃
  • 흐림봉화1.5℃
  • 구름많음의령군3.2℃
  • 구름많음홍천1.5℃
  • 구름많음남원5.9℃
  • 구름많음진도군6.3℃
  • 흐림울산7.9℃
  • 흐림장수7.2℃
  • 구름많음김해시6.8℃
  • 구름많음강화3.4℃
  • 흐림정선군1.2℃
  • 구름많음영광군7.5℃
  • 흐림영주2.3℃
  • 구름많음안동1.3℃
  • 구름많음포항7.6℃
  • 흐림구미4.1℃
  • 구름많음청주7.3℃
  • 구름많음문경1.9℃
  • 구름많음이천3.0℃
  • 구름많음백령도6.4℃
  • 흐림영월2.7℃
  • 흐림거창3.0℃
  • 구름많음제천2.6℃
  • 구름많음서귀포14.1℃
  • 구름많음순창군5.6℃
  • 구름많음목포7.9℃
  • 흐림성산12.6℃
  • 구름많음천안5.3℃
  • 구름많음해남7.0℃
  • 맑음광주7.4℃
  • 구름많음서청주4.7℃
  • 구름많음장흥6.0℃
  • 구름많음남해6.7℃
  • 구름많음양산시6.9℃
  • 구름많음보은3.6℃
  • 구름많음서산5.9℃
  • 흐림군산5.4℃
  • 구름많음대관령0.8℃
  • 흐림완도8.0℃
  • 흐림서울5.2℃
  • 구름많음세종5.6℃
  • 구름많음양평3.1℃
  • 비부산9.4℃
  • 흐림밀양5.1℃
  • 흐림인천4.4℃
  • 구름많음보성군6.3℃
  • 구름많음강진군6.4℃
  • 비제주14.2℃
  • 비창원7.3℃
  • 구름많음고흥5.5℃
  • 흐림인제1.5℃
  • 흐림영천3.9℃
  • 구름많음부여3.5℃
  • 구름많음순천4.8℃
  • 흐림의성3.2℃
  • 구름많음수원5.0℃
  • 구름많음보령7.6℃
  • 흐림북창원6.6℃
  • 구름많음산청4.3℃
  • 흐림철원1.2℃
  • 구름많음광양시7.5℃
  • 흐림합천5.0℃
  • 구름많음부안6.8℃
  • 구름많음북부산6.1℃
  • 구름많음영덕5.0℃
  • 구름많음여수8.2℃
  • 구름많음고창군7.4℃
  • 흐림대구5.7℃
  • 구름조금흑산도9.8℃
  • 구름많음북강릉5.6℃
  • 흐림정읍7.8℃
  • 흐림추풍령3.5℃
  • 구름많음진주4.6℃
  • 구름많음대전6.4℃
  • 구름많음상주2.5℃
  • 흐림청송군1.2℃
  • 안개북춘천1.1℃
  • 구름많음울진7.4℃
  • 흐림임실5.7℃
  • 구름조금거제7.6℃
  • 흐림동두천2.7℃
  • 흐림동해7.3℃
  • 흐림울릉도9.8℃
  • 흐림충주4.1℃
  • 구름많음함양군4.4℃
  • 흐림전주7.2℃
  • 흐림경주시4.8℃
  • 구름많음춘천1.9℃
  • 흐림태백3.4℃
  • 구름많음강릉6.9℃
  • 흐림고산15.5℃
  • 흐림금산5.8℃
  • 2025.12.17 (수)

K-뷰티 플랫폼 '와이레스', '듀프 열풍' 타고 미국 시장 공략 본격화

손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25-01-23 09:37:36
  • -
  • +
  • 인쇄
톱 브랜드 품질 재현·업그레이드 통해 K-뷰티 활로 개척
3개 이상 구매 시 50% 할인…온·오프 美·韓서 동시 실시
▲ 와이레스 '윙크' 라인 소개 이미지. 사진=와이레스

멀티밤 '가히(KAHI)'로 유명한 코리아테크가 전개하는 K-뷰티 플랫폼 'YLESS(와이레스)'가 듀프 콘셉트의 제품으로 미국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고 23일 밝혔다.

듀프는 유명 브랜드나 고가 제품과 유사한 품질을 갖추면서도 가성비가 뛰어난 대체 상품을 뜻하며, 최근 미국의 젊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듀프 소비'가 트렌디한 문화로 확산되고 있다.

와이레스는 한국과 미국에서 동시 론칭한 K-뷰티 플랫폼으로, 'WINK'(윙크)라는 이름의 다양한 듀프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다.

'챔피언을 향한 도전'을 의미하는 윙크는 유명 브랜드의 제품·성분·품질을 재현하면서도 업그레이드된 특징을 갖고 있다. 쉽게 말해 명품 브랜드 립스틱의 컬러와 발림성을 유지하면서도 기존 제품의 지속력을 개선한 것으로, 제품 가격은 고가 브랜드의 약 10%~18% 선이다.

지난해 말 선보인 와이레스는 메이크업 중심의 듀프 제품을 대거 선보이고 있다. 미국 시장에서는 스킨케어에 비해 상대적으로 덜 조명을 받는 K-메이크업 제품을 통해 K-뷰티의 품질력을 입증하겠다는 전략인 셈이다.

유명 브랜드와 비교를 자신하는 독자적인 인디 브랜드인 파운데이션·파우더·립스틱·하이라이터 등 다양한 메이크업 제품군을 갖췄다. 앞으로 와이레스는 스킨케어 제품군을 포함해 매월 1개 라인 이상의 신규 듀프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이동열 와이레스 대표는 "미국 시장에서는 명품 브랜드와 듀프가 공존하며, 단순히 명품 브랜드를 모방하는 카피 제품의 의미가 아니라 이를 통해 K-뷰티의 품질력을 입증하는 목표로 듀프 제품을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와이레스 앱 론칭 이후 미국에서도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으며, 듀프 제품 외에도 한국의 기획과 제조 기술이 결합된 새로운 K-인디 브랜드들의 글로벌 진출 허브로 성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현재 와이레스는 듀프 제품인 윙크를 비롯해 전 제품 3개 이상 구매 시 전체 구매 가격을 50%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온라인(전용 앱)과 오프라인(서울 북촌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동시 실시되며, 한국과 미국에서 함께 진행된다.

해당 프로모션은 한정 기간 동안 진행되며, 추후 멤버십 제도로 전환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현석 기자
손현석 기자 / 산업2부장 산업2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