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K-뷰티 플랫폼 ′와이레스′, ′듀프 열풍′ 타고 미국 시장 공략 본격화

  • 흐림인천26.6℃
  • 흐림안동28.5℃
  • 흐림광주26.7℃
  • 구름많음북부산33.6℃
  • 흐림영덕29.6℃
  • 흐림정선군28.8℃
  • 흐림진주31.3℃
  • 흐림북춘천29.0℃
  • 흐림해남26.3℃
  • 흐림거창26.8℃
  • 구름많음부산32.3℃
  • 흐림광양시27.5℃
  • 흐림합천26.6℃
  • 구름많음북강릉26.3℃
  • 흐림보령27.5℃
  • 흐림상주27.1℃
  • 흐림의성28.5℃
  • 비포항28.7℃
  • 비대구26.4℃
  • 구름많음고흥29.9℃
  • 구름많음철원26.5℃
  • 흐림제천26.9℃
  • 구름많음거제30.2℃
  • 흐림천안27.6℃
  • 흐림서산26.4℃
  • 흐림양평28.3℃
  • 흐림의령군28.9℃
  • 흐림순천25.6℃
  • 흐림함양군26.5℃
  • 흐림울릉도28.4℃
  • 흐림구미27.7℃
  • 흐림동해27.1℃
  • 구름많음영월27.5℃
  • 흐림보성군30.2℃
  • 흐림금산27.7℃
  • 흐림밀양30.8℃
  • 흐림순창군25.9℃
  • 구름많음강화27.0℃
  • 구름조금고산30.3℃
  • 흐림영광군29.7℃
  • 흐림태백24.5℃
  • 흐림산청25.7℃
  • 구름많음김해시32.9℃
  • 흐림봉화27.9℃
  • 구름많음양산시32.9℃
  • 구름조금서귀포32.2℃
  • 흐림장흥27.5℃
  • 흐림고창29.2℃
  • 구름많음성산32.9℃
  • 흐림보은27.6℃
  • 구름많음동두천26.5℃
  • 천둥번개여수26.8℃
  • 구름많음문경29.3℃
  • 구름많음군산28.6℃
  • 흐림수원26.8℃
  • 흐림추풍령27.0℃
  • 흐림남해29.7℃
  • 흐림남원25.7℃
  • 구름많음통영30.9℃
  • 흐림장수26.4℃
  • 비목포27.1℃
  • 흐림진도군27.1℃
  • 구름많음전주28.9℃
  • 흐림강진군26.7℃
  • 구름많음부안29.2℃
  • 구름많음완도33.3℃
  • 흐림이천28.8℃
  • 흐림정읍29.0℃
  • 흐림부여28.8℃
  • 흐림흑산도26.5℃
  • 흐림영천26.3℃
  • 구름많음파주27.6℃
  • 구름조금제주34.6℃
  • 흐림청송군28.7℃
  • 흐림춘천29.0℃
  • 흐림경주시28.5℃
  • 흐림청주29.7℃
  • 흐림임실26.3℃
  • 흐림서울27.5℃
  • 흐림영주27.5℃
  • 구름많음세종28.1℃
  • 흐림대관령24.7℃
  • 구름많음창원31.5℃
  • 흐림홍성27.7℃
  • 구름많음충주29.6℃
  • 흐림고창군28.9℃
  • 흐림울산30.7℃
  • 구름많음북창원32.6℃
  • 구름조금백령도26.9℃
  • 흐림울진26.8℃
  • 흐림강릉27.1℃
  • 흐림인제28.0℃
  • 흐림대전28.1℃
  • 흐림속초26.2℃
  • 구름많음서청주28.5℃
  • 흐림원주28.6℃
  • 흐림홍천29.4℃
  • 2025.09.07 (일)

K-뷰티 플랫폼 '와이레스', '듀프 열풍' 타고 미국 시장 공략 본격화

손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25-01-23 09:37:36
  • -
  • +
  • 인쇄
톱 브랜드 품질 재현·업그레이드 통해 K-뷰티 활로 개척
3개 이상 구매 시 50% 할인…온·오프 美·韓서 동시 실시
▲ 와이레스 '윙크' 라인 소개 이미지. 사진=와이레스

멀티밤 '가히(KAHI)'로 유명한 코리아테크가 전개하는 K-뷰티 플랫폼 'YLESS(와이레스)'가 듀프 콘셉트의 제품으로 미국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고 23일 밝혔다.

듀프는 유명 브랜드나 고가 제품과 유사한 품질을 갖추면서도 가성비가 뛰어난 대체 상품을 뜻하며, 최근 미국의 젊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듀프 소비'가 트렌디한 문화로 확산되고 있다.

와이레스는 한국과 미국에서 동시 론칭한 K-뷰티 플랫폼으로, 'WINK'(윙크)라는 이름의 다양한 듀프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다.

'챔피언을 향한 도전'을 의미하는 윙크는 유명 브랜드의 제품·성분·품질을 재현하면서도 업그레이드된 특징을 갖고 있다. 쉽게 말해 명품 브랜드 립스틱의 컬러와 발림성을 유지하면서도 기존 제품의 지속력을 개선한 것으로, 제품 가격은 고가 브랜드의 약 10%~18% 선이다.

지난해 말 선보인 와이레스는 메이크업 중심의 듀프 제품을 대거 선보이고 있다. 미국 시장에서는 스킨케어에 비해 상대적으로 덜 조명을 받는 K-메이크업 제품을 통해 K-뷰티의 품질력을 입증하겠다는 전략인 셈이다.

유명 브랜드와 비교를 자신하는 독자적인 인디 브랜드인 파운데이션·파우더·립스틱·하이라이터 등 다양한 메이크업 제품군을 갖췄다. 앞으로 와이레스는 스킨케어 제품군을 포함해 매월 1개 라인 이상의 신규 듀프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이동열 와이레스 대표는 "미국 시장에서는 명품 브랜드와 듀프가 공존하며, 단순히 명품 브랜드를 모방하는 카피 제품의 의미가 아니라 이를 통해 K-뷰티의 품질력을 입증하는 목표로 듀프 제품을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와이레스 앱 론칭 이후 미국에서도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으며, 듀프 제품 외에도 한국의 기획과 제조 기술이 결합된 새로운 K-인디 브랜드들의 글로벌 진출 허브로 성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현재 와이레스는 듀프 제품인 윙크를 비롯해 전 제품 3개 이상 구매 시 전체 구매 가격을 50%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온라인(전용 앱)과 오프라인(서울 북촌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동시 실시되며, 한국과 미국에서 함께 진행된다.

해당 프로모션은 한정 기간 동안 진행되며, 추후 멤버십 제도로 전환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현석 기자
손현석 기자 / 산업2부장 산업2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