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삼양식품, 美 알파 세대가 선호하는 브랜드 1위 선정

  • 흐림세종23.7℃
  • 흐림강진군26.3℃
  • 흐림추풍령22.6℃
  • 구름많음청송군28.3℃
  • 구름많음파주25.8℃
  • 구름많음광양시29.6℃
  • 흐림해남24.7℃
  • 구름많음북부산31.8℃
  • 흐림경주시27.9℃
  • 흐림금산22.6℃
  • 흐림남해27.5℃
  • 구름많음강화26.6℃
  • 구름많음밀양30.8℃
  • 흐림거창25.8℃
  • 구름많음양평23.8℃
  • 비흑산도22.6℃
  • 흐림구미25.1℃
  • 흐림진주29.4℃
  • 구름많음통영30.3℃
  • 구름많음정선군28.5℃
  • 구름많음북강릉29.3℃
  • 맑음태백28.4℃
  • 흐림임실22.9℃
  • 흐림군산22.7℃
  • 흐림장흥26.7℃
  • 구름많음영월25.5℃
  • 흐림보은22.7℃
  • 흐림홍성25.5℃
  • 구름많음동해29.3℃
  • 흐림천안24.3℃
  • 구름조금강릉31.2℃
  • 흐림고산29.2℃
  • 비목포23.8℃
  • 구름많음서울26.7℃
  • 흐림포항27.0℃
  • 흐림대구27.2℃
  • 흐림서산25.7℃
  • 구름많음속초26.9℃
  • 흐림순천25.8℃
  • 흐림여수28.1℃
  • 구름많음동두천26.8℃
  • 구름많음수원25.9℃
  • 구름많음철원26.4℃
  • 구름많음이천25.7℃
  • 구름많음영덕28.9℃
  • 흐림인제25.5℃
  • 흐림순창군24.9℃
  • 흐림고흥29.5℃
  • 구름많음거제30.2℃
  • 흐림완도27.2℃
  • 흐림문경24.4℃
  • 구름많음봉화26.7℃
  • 흐림전주24.2℃
  • 흐림충주26.0℃
  • 흐림대전24.5℃
  • 흐림제천24.8℃
  • 흐림서귀포31.5℃
  • 흐림상주24.2℃
  • 흐림영주25.7℃
  • 구름많음안동25.3℃
  • 흐림정읍24.7℃
  • 구름많음울진28.0℃
  • 구름많음인천27.0℃
  • 구름많음북창원30.9℃
  • 흐림창원30.3℃
  • 흐림서청주24.0℃
  • 흐림의령군28.5℃
  • 구름많음원주25.3℃
  • 구름많음대관령26.7℃
  • 구름많음울릉도27.8℃
  • 흐림고창군24.0℃
  • 흐림부안24.0℃
  • 흐림보령25.1℃
  • 흐림청주25.1℃
  • 흐림함양군26.7℃
  • 흐림남원24.6℃
  • 흐림백령도25.8℃
  • 흐림영천27.4℃
  • 흐림장수22.6℃
  • 구름많음북춘천24.9℃
  • 흐림산청27.3℃
  • 구름많음김해시30.6℃
  • 비광주24.9℃
  • 흐림보성군28.6℃
  • 흐림홍천23.9℃
  • 흐림성산31.1℃
  • 흐림제주28.6℃
  • 구름많음부산30.2℃
  • 흐림부여23.3℃
  • 흐림고창24.4℃
  • 흐림진도군23.7℃
  • 흐림합천27.2℃
  • 구름많음울산29.3℃
  • 흐림영광군23.9℃
  • 구름많음춘천25.4℃
  • 구름많음양산시32.1℃
  • 흐림의성25.9℃
  • 2025.09.08 (월)

삼양식품, 美 알파 세대가 선호하는 브랜드 1위 선정

손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25-01-16 09:35:05
  • -
  • +
  • 인쇄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누머레이터 결산 조사서 언급
▲ 스플래시 불닭 캠페인 이미지. 사진=삼양식품

삼양식품이 '미국 2024년 알파 세대가 선호하는 최고의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16일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누머레이터는 지난해 한 해 동안 소비자에게 사랑받은 브랜드를 결산하며 '알파 세대(2010년대 초∼2020년대 중반 출생자)가 선호하는 최고의 브랜드' 1위로 삼양을 거론했다.

누머레이터는 △가구 침투율 △매출 성장률 △소셜 버즈량 등의 결과를 토대로 해당 순위를 매기며, 삼양식품에 대해 "소셜 미디어와 디지털 마케팅을 중심으로 알파 세대에게 미치는 영향이 더욱 두드러졌다"고 설명했다.

삼양식품은 누머레이터의 '가장 빠르게 성장한 브랜드' 부문 조사에서는 4위에 이름을 올렸다. 누머레이터는 "삼양은 틱톡의 '불닭 챌린지' 바이럴 효과에 힘입어 멜린다(핫소스), 후이퐁푸드(스리라차소스)와 함께 상위권에 올랐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삼양식품의 미국법인 삼양아메리카는 지난해 1~3분기 기준 전년 대비 126% 증가한 약 2800억원(1억9000만달러)의 매출을 달성했다. 3분기 매출 만으로 2023년 전체 매출(약 1600억원)을 훌쩍 넘어선 셈이다.

삼양식품은 소비자를 직접 찾아가는 글로벌 마케팅을 펼친 뒤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자연스럽게 확산시키는 전략이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했다. 지난해 5월 생일 선물로 까르보불닭을 받고 감격해 우는 소녀의 영상이 틱톡에서 조회수 1억회를 넘자 직접 집을 찾아가 선물을 전달하는 깜짝 파티를 열어준 것이 대표적이다.

여기에 덴마크 리콜 조치 해제 이후 연 '불닭 스파이시 페리 파티', 세계 5개 도시에서 약 4만여명이 참여한 '스플래시 불닭' 캠페인 등이 틱톡, 인스타그램 등에서 좋은 반응을 얻은 것도 이번 조사 결과의 중요한 요인 중 하나로 삼양식품은 분석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소비자와 함께 소통하는 마케팅 전략이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글로벌 알파 세대의 자발적인 소셜 버즈로 이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현석 기자
손현석 기자 / 산업2부장 산업2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