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이마트, 내년부터 ′고래잇 캠페인′ 가동…"상품·가격 혁신 잇는다"

  • 흐림제천14.5℃
  • 맑음고창16.1℃
  • 구름조금천안16.8℃
  • 구름많음인제12.4℃
  • 맑음통영18.2℃
  • 구름많음광양시17.9℃
  • 맑음홍성16.0℃
  • 맑음서귀포20.6℃
  • 맑음고산19.2℃
  • 맑음군산17.5℃
  • 흐림울릉도13.6℃
  • 구름많음장수15.1℃
  • 구름조금강화15.1℃
  • 구름많음동두천15.3℃
  • 흐림대관령7.5℃
  • 구름많음보성군18.7℃
  • 흐림문경14.2℃
  • 흐림영덕13.7℃
  • 흐림의성16.2℃
  • 구름많음원주16.1℃
  • 구름조금남원17.4℃
  • 비울산14.9℃
  • 맑음영광군
  • 흐림봉화13.0℃
  • 구름조금순창군17.7℃
  • 구름많음제주21.0℃
  • 구름많음밀양17.6℃
  • 흐림태백9.4℃
  • 구름많음전주18.6℃
  • 맑음해남16.5℃
  • 비부산17.3℃
  • 구름조금합천16.7℃
  • 구름조금파주13.6℃
  • 흐림동해12.7℃
  • 구름조금대전16.5℃
  • 맑음백령도12.3℃
  • 맑음고흥17.9℃
  • 구름조금진도군16.4℃
  • 구름조금정읍16.9℃
  • 구름많음서울16.9℃
  • 구름많음김해시17.3℃
  • 흐림경주시15.0℃
  • 흐림상주15.2℃
  • 흐림속초12.0℃
  • 흐림울진13.1℃
  • 구름조금양평15.6℃
  • 구름많음북부산17.2℃
  • 맑음남해18.2℃
  • 구름많음장흥18.0℃
  • 구름조금충주15.7℃
  • 구름조금강진군18.7℃
  • 구름조금진주16.3℃
  • 구름많음영천15.6℃
  • 맑음여수19.1℃
  • 흐림정선군12.9℃
  • 흐림순천16.4℃
  • 구름많음목포16.4℃
  • 구름많음홍천15.5℃
  • 흐림안동15.1℃
  • 구름조금서청주15.7℃
  • 구름많음대구16.3℃
  • 구름많음인천16.9℃
  • 구름많음의령군16.4℃
  • 맑음고창군16.7℃
  • 흐림강릉12.9℃
  • 구름조금부여17.9℃
  • 구름많음북창원18.7℃
  • 흐림구미16.1℃
  • 맑음보령16.4℃
  • 구름많음이천15.7℃
  • 흐림임실16.7℃
  • 구름많음창원18.6℃
  • 흐림북강릉12.0℃
  • 맑음서산15.4℃
  • 맑음보은14.6℃
  • 구름많음산청15.9℃
  • 구름많음영월14.1℃
  • 흐림양산시17.0℃
  • 구름많음함양군16.1℃
  • 구름조금세종16.8℃
  • 맑음추풍령14.3℃
  • 구름많음성산21.1℃
  • 구름많음북춘천15.7℃
  • 구름조금청주17.8℃
  • 구름조금금산16.5℃
  • 구름많음거창15.5℃
  • 구름많음광주18.4℃
  • 흐림영주14.5℃
  • 비포항17.0℃
  • 구름조금완도17.8℃
  • 맑음부안16.9℃
  • 구름조금철원13.5℃
  • 구름많음춘천15.8℃
  • 구름많음청송군14.0℃
  • 맑음흑산도15.2℃
  • 구름많음수원16.7℃
  • 구름조금거제18.0℃
  • 2025.10.22 (수)

이마트, 내년부터 '고래잇 캠페인' 가동…"상품·가격 혁신 잇는다"

손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24-12-24 09:30:39
  • -
  • +
  • 인쇄
자체 마케팅 新정책…고래잇 페스타·고래잇템 등 혜택 제공
▲ 고래잇 페스타 로고. 사진=이마트

이마트가 내년도 새로운 마케팅 정책으로 '고래잇 캠페인'을 선정했다고 23일 밝혔다.

캠페인 슬로건은 '고객이 응(%)할 때까지, 세상을 고래잇(Great)하게'다. 고객이 만족할 때까지 다양한 방식으로 가격을 내리고, 고객들에게 한발 더 친근하게 다가가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고래잇은 '큰', '엄청난'이라는 의미의 영단어 Great를 유머러스하면서도 직관적으로 표현한 단어로, 이마트의 e를 돌리면 나타나는 고래 형상에서 착안했다.

새 캠페인은 '고래잇 페스타', '고래잇템', '응(%) 가격', 'e머니 리워드' 등 네 가지 축으로 운영된다.

고래잇 페스타는 랜더스데이, 쓱데이와 같은 대형 행사로 연간 5회 이상 진행할 예정이다. 그 첫 행사로 내년 1월1~5일 한우와 삼겹살, 딸기 등 제철 과일, 생활용품 등을 파격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고래잇템은 단독 상품 또는 경쟁업체에 가격 경쟁력에서 우위에 있는 상품으로 삼겹살·한우데이, 꽃게 시즌, 김장철 등 제철 신선식품, 해외소싱 상품, 단독 협업 상품 등으로 구성될 것으로 보인다.

응(%) 가격은 올해 진행했던 '가격파격선언' 행사의 연장선상으로 진행되는 것을 일컫는다. 마지막으로 e머니 리워드는 자체앱 기반 현금성 포인트 등과 같은 혜택으로, 고래잇템 구매 시 추가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정양오 이마트 전략마케팅본부장은 "고래잇 캠페인은 오직 이마트만이 가능한 행사·상품·가격을 제공해 본업 경쟁력을 가속화하겠다는 목표에서 비롯된 것"이라며 "지금껏 쌓아온 노하우를 총동원해 고객들이 장바구니 비용 절감을 제대로 체감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혓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현석 기자
손현석 기자 / 산업2부장 산업2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