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힐리언스 랩 아카데미에서 진행 중인 AES 자격증 시험 현장. 사진=힐리언스 랩 아카데미 |
[CWN 손현석 기자] 힐리언스 랩 아카데미가 ‘운동지도자 자격증’을 선보였다.
힐리언스 코어센터가 운영하는 운동지도자 교육기관 ‘힐리언스 랩 아카데미’는 전문적인 운동지도자를 육성하는 AES 자격증 시험을 론칭하고 골근격계 운동지도자 4명을 배출했다고 28일 밝혔다.
AES 자격증은 대학병원 전문의를 포함해 재활지도자, 피트니스, 필라테스, 등 골근격계 전문가들의 관점을 모두 모아 ‘완벽한 트레이너’를 양성하고자 만든 민간 운동지도자 자격증이다. 트레이너, 물리치료사, 필라테스·요가 강사 등 운동과 관련된 분야의 성인이라면 누구나 응시할 수 있다.
AES 자격증은 전문의가 필기 시험 문제 출제와 실기 시험 평가에 직접 참여한다. 필기 시험 문제는 전문의 검증을 거치고, 실기 시험은 정형외과 전문의와 두 명의 전문 운동전문가로 구성된 총 세 명의 평가자가 현장에서 직접 평가한다.
즉, AES 자격증은 현직 전문의와 운동전문가 모두가 인정하는 운동지도자에게만 부여되는 자격증인 것이다. 지난달 첫 시행한 AES 자격증 시험에는 이한동 아주대학병원 정형외과 교수가 함께했다.
힐리언스 랩 아카데미는 전문의가 인정하는 운동지도자가 되기 위해 갖춰야 할 기초부터 심화 전문 지식까지 다루는 다양한 클래스를 운영하고 있다.
서정원 센터장은 “AES 자격증은 근골격계 트레이닝 관련해 15년 역사를 갖고 있는 힐리언스 코어센터의 노하우와 대학병원 현직 전문의의 전문성이 더해진 국내 최고 운동지도자 자격증이라고 자부한다”고 밝혔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