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CU, ′3000원′ 색조 화장품까지 내놨다…"뷰티 플랫폼으로 진화中"

  • 맑음태백6.8℃
  • 맑음상주10.2℃
  • 맑음서청주2.1℃
  • 맑음울진10.9℃
  • 박무인천9.0℃
  • 흐림파주-1.5℃
  • 맑음대구5.5℃
  • 맑음정읍10.6℃
  • 맑음거창7.6℃
  • 맑음부안11.6℃
  • 맑음춘천1.3℃
  • 구름조금울릉도11.8℃
  • 맑음속초10.3℃
  • 구름많음고창7.0℃
  • 맑음동두천-0.5℃
  • 맑음성산15.8℃
  • 맑음강릉11.4℃
  • 맑음세종6.5℃
  • 맑음원주7.1℃
  • 맑음보은5.9℃
  • 구름조금인제4.7℃
  • 구름조금제주16.5℃
  • 맑음영천3.2℃
  • 맑음보성군8.3℃
  • 구름조금강진군6.6℃
  • 맑음영덕10.6℃
  • 맑음완도11.0℃
  • 맑음서귀포16.7℃
  • 맑음고흥9.2℃
  • 흐림장수7.7℃
  • 구름조금광주8.0℃
  • 구름조금함양군11.5℃
  • 구름조금거제12.0℃
  • 맑음보령12.1℃
  • 맑음충주7.3℃
  • 구름많음고산15.5℃
  • 맑음청송군8.9℃
  • 맑음구미5.5℃
  • 맑음밀양4.0℃
  • 맑음홍천-0.1℃
  • 맑음순창군5.3℃
  • 구름많음고창군9.0℃
  • 맑음백령도10.1℃
  • 맑음진주4.3℃
  • 맑음양평2.0℃
  • 박무대전8.3℃
  • 맑음추풍령9.8℃
  • 맑음이천2.7℃
  • 맑음영주8.3℃
  • 맑음창원9.6℃
  • 맑음금산8.0℃
  • 구름조금산청4.1℃
  • 맑음광양시9.7℃
  • 맑음동해12.3℃
  • 구름조금진도군11.6℃
  • 맑음홍성8.8℃
  • 맑음대관령3.8℃
  • 구름많음남해9.4℃
  • 맑음부산11.5℃
  • 구름많음목포10.7℃
  • 맑음부여3.3℃
  • 맑음철원4.2℃
  • 맑음합천3.1℃
  • 맑음의령군1.1℃
  • 맑음경주시6.3℃
  • 맑음영월8.3℃
  • 구름많음남원6.1℃
  • 맑음서산6.0℃
  • 맑음통영12.0℃
  • 박무서울5.6℃
  • 박무청주7.3℃
  • 구름조금여수10.7℃
  • 박무수원5.7℃
  • 연무흑산도14.4℃
  • 맑음북강릉10.1℃
  • 맑음군산9.6℃
  • 박무북춘천1.5℃
  • 맑음의성3.5℃
  • 맑음북부산8.4℃
  • 맑음천안1.8℃
  • 맑음봉화2.7℃
  • 맑음순천6.2℃
  • 맑음김해시8.5℃
  • 맑음포항9.5℃
  • 구름많음장흥6.6℃
  • 구름많음영광군9.1℃
  • 맑음북창원7.8℃
  • 맑음정선군8.0℃
  • 맑음문경10.3℃
  • 맑음양산시8.5℃
  • 맑음임실6.1℃
  • 박무전주10.2℃
  • 맑음울산9.9℃
  • 맑음안동6.7℃
  • 구름조금해남9.1℃
  • 맑음제천7.6℃
  • 맑음강화1.9℃
  • 2025.12.07 (일)

CU, '3000원' 색조 화장품까지 내놨다…"뷰티 플랫폼으로 진화中"

손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25-01-22 09:25:26
  • -
  • +
  • 인쇄
립틴트·립글로스·스킨로션 등 소용량 파우치 화장품 4종 출시
"매출 신장률 29.7% 달해…소용량 화장품 라인업 확대 예정"
▲ CU가 새롭게 선보이는 파우치 화장품 제품. 사진=BGF리테일

BGF리테일이 전개하는 편의점 CU가 가성비 화장품 라인업을 색조 화장품으로 확장하며 뷰티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강화 중이다.

CU는 립틴트, 립글로스 등을 파우치에 담아 사용 편의성을 높인 소용량 파우치 화장품을 23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가격은 모두 3000원 이하다.

신상품은 '립컬러틴트 웜레드', '립컬러틴트 쿨핑크', '립글로스 투명'과 '올인원 스킨로션'까지 총 4종이다. 내용물을 주머니에 넣고 다녀도 부담 없는 컴팩트한 사이즈의 스파우트 파우치에 담아 휴대성을 높였으며, 립틴트의 경우 캡 뚜껑에 연결된 봉 타입의 어플리케이터로 입술에 쉽게 바를 수 있게 구성했다.

앞서 지난 9월 화장품 브랜드 엔젤루카와 손잡고 소용량 기초화장품 3종(세럼·물광팩·수분크림)을 출시하며 가성비 화장품 시장에 뛰어들었다. 해당 상품들은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이 3만개를 넘어섰으며 소속 카테고리 판매 1~3위를 나란히 기록 중이다.

CU는 가성비 화장품 출시에 대한 호평이 이어지자 '시카 스피큘 앰플' 3종과 핸드크림 3종을 추가로 내놨다. 스피큘 앰플의 최근 일주일 매출 신장률은 출시 초기인 지난해 11월 대비 13.7% 늘었다는 설명이다.

CU의 연도별 화장품의 전년 대비 매출신장률은 2022년 24.0%, 2023년 28.3%, 2024년 16.5%로 매년 두 자릿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최민지 BGF리테일 생활용품팀 MD는 "화장품 구매 패턴이 긴급·일회성 수요에서 목적 구매로 변화하고 있어 가격과 편리성을 겸비한 소용량 화장품 라인업을 확대할 예정"이라며 "특히 스피큘, 홀로그램 패치 등 트렌드를 반영한 뷰티 상품을 발굴해 경쟁력 있는 뷰티 플랫폼으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현석 기자
손현석 기자 / 산업2부장 산업2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