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하이트진로 ′필라이트′, 지난해 발포주 시장 점유율 1위

  • 흐림경주시20.3℃
  • 구름많음동두천17.2℃
  • 맑음대관령10.1℃
  • 비목포20.8℃
  • 흐림성산24.9℃
  • 흐림거제21.8℃
  • 구름많음남원19.5℃
  • 구름조금울산20.1℃
  • 흐림영덕19.0℃
  • 구름많음북부산23.0℃
  • 구름많음완도21.6℃
  • 구름조금제천17.6℃
  • 구름조금세종20.2℃
  • 구름조금동해20.7℃
  • 흐림영천19.3℃
  • 흐림의령군19.1℃
  • 구름많음거창18.7℃
  • 구름많음고흥21.5℃
  • 구름많음진도군21.3℃
  • 구름많음장흥21.1℃
  • 맑음서산19.5℃
  • 구름많음함양군19.3℃
  • 흐림금산20.3℃
  • 구름조금정읍20.7℃
  • 맑음강릉20.0℃
  • 구름조금고창군20.1℃
  • 흐림제주25.5℃
  • 흐림합천19.8℃
  • 구름많음보령20.4℃
  • 구름조금청주21.7℃
  • 구름조금상주18.7℃
  • 맑음영월18.0℃
  • 흐림의성19.5℃
  • 구름많음장수18.4℃
  • 구름조금추풍령18.3℃
  • 구름많음강진군21.6℃
  • 구름많음춘천17.4℃
  • 구름많음고창20.6℃
  • 구름조금북춘천16.2℃
  • 구름조금태백16.4℃
  • 구름많음광양시21.2℃
  • 맑음부여19.8℃
  • 흐림청송군18.6℃
  • 구름많음충주19.2℃
  • 흐림창원21.2℃
  • 구름많음산청19.1℃
  • 비대구19.6℃
  • 구름조금흑산도22.4℃
  • 구름조금정선군16.4℃
  • 흐림북창원21.9℃
  • 구름조금문경18.7℃
  • 맑음서울20.8℃
  • 맑음인제14.3℃
  • 흐림진주20.0℃
  • 흐림울진20.3℃
  • 맑음김해시21.0℃
  • 맑음양평19.4℃
  • 흐림울릉도23.9℃
  • 흐림군산20.5℃
  • 구름많음전주21.2℃
  • 비안동18.8℃
  • 구름많음임실19.4℃
  • 흐림부산22.7℃
  • 구름많음해남22.1℃
  • 구름조금서청주18.5℃
  • 맑음북강릉19.0℃
  • 구름많음영광군20.6℃
  • 흐림여수21.3℃
  • 흐림고산24.8℃
  • 맑음양산시22.8℃
  • 구름많음영주18.7℃
  • 구름조금원주20.5℃
  • 맑음백령도21.1℃
  • 구름조금천안18.4℃
  • 맑음홍천17.3℃
  • 맑음수원19.4℃
  • 구름많음보성군21.4℃
  • 맑음파주17.6℃
  • 구름조금홍성19.7℃
  • 구름많음순창군19.7℃
  • 구름많음부안20.2℃
  • 맑음이천19.1℃
  • 구름많음구미19.6℃
  • 흐림봉화17.7℃
  • 구름조금대전20.3℃
  • 흐림밀양21.4℃
  • 비서귀포25.9℃
  • 맑음속초19.0℃
  • 구름많음순천19.7℃
  • 흐림포항20.4℃
  • 흐림광주19.9℃
  • 흐림보은18.9℃
  • 맑음철원15.4℃
  • 흐림통영21.7℃
  • 맑음인천22.3℃
  • 흐림남해20.6℃
  • 맑음강화18.2℃
  • 2025.09.10 (수)

하이트진로 '필라이트', 지난해 발포주 시장 점유율 1위

손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25-01-23 09:22:51
  • -
  • +
  • 인쇄
지난해 3억캔 이상 판매…"올해도 상승세 이어갈 것"
▲ '필라이트' 이미지.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필라이트가 지난해 발포주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고 23일 밝혔다.

필라이트는 출시 2년차인 지난 2018년부터 매년 3억캔(355ml 기준) 이상 판매하며 2일까지 총 누적 판매 22억7000만캔을 돌파했다고 하이트진로는 부연했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2024년 누적 판매량 기준 필라이트는 2위 브랜드와 3.4배 이상의 판매 격차를 내며 국내 발포주 판매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필라이트는 2024년 한 해 동안 국내 가정 시장 5개 유통채널 개인슈퍼·편의점·대형마트·조합마트·체인슈퍼 부문에서 모두 판매량 1위를 기록했다.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필라이트는 소비자 구매율이 가장 높은 개인슈퍼에서 2위 브랜드와 약 4.3배의 판매 격차를 내는 등 압도적인 점유율을 차지한 것으로 드러났다.

하이트진로는 올해도 필라이트의 확고한 입지를 기반으로 전체 주류시장에서도 확실한 존재감을 더욱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다양화된 주류 니즈를 반영해 가정시장 내 에디션 제품을 출시해 소비자 입맛을 공략하고, 발포주 최초로 출시한 필라이트 후레쉬 생 제품을 유흥시장 내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전무는 "변함없이 필라이트를 사랑해주신 소비자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국내 발포주 시장 내 1위 자리를 공고히 하겠다"고 강조했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현석 기자
손현석 기자 / 산업2부장 산업2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