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하이트진로 ′필라이트′, 지난해 발포주 시장 점유율 1위

  • 맑음강진군-1.0℃
  • 맑음세종-1.8℃
  • 맑음장수-4.3℃
  • 맑음서산-2.4℃
  • 맑음진도군0.8℃
  • 맑음양산시2.1℃
  • 맑음목포3.3℃
  • 맑음진주-2.0℃
  • 맑음북부산-0.2℃
  • 맑음청주0.4℃
  • 맑음대관령-3.3℃
  • 맑음대구0.8℃
  • 맑음거창-4.4℃
  • 맑음흑산도6.2℃
  • 맑음정선군-4.8℃
  • 맑음영월-3.6℃
  • 맑음고흥-0.6℃
  • 맑음문경-0.5℃
  • 맑음북창원4.6℃
  • 맑음울산3.7℃
  • 맑음남해2.8℃
  • 맑음서울0.6℃
  • 맑음홍천-1.6℃
  • 맑음의령군-4.4℃
  • 맑음보령-0.4℃
  • 맑음거제4.9℃
  • 맑음김해시3.2℃
  • 맑음강릉4.6℃
  • 맑음해남-2.1℃
  • 맑음광양시2.3℃
  • 맑음봉화-5.3℃
  • 맑음정읍-1.4℃
  • 맑음함양군-2.1℃
  • 맑음제주6.6℃
  • 맑음추풍령0.1℃
  • 맑음순천-2.0℃
  • 맑음영덕2.8℃
  • 구름조금파주-4.5℃
  • 맑음동두천-2.9℃
  • 맑음청송군-4.7℃
  • 맑음여수4.1℃
  • 맑음상주1.5℃
  • 맑음이천-2.6℃
  • 구름조금철원-5.5℃
  • 맑음의성-4.1℃
  • 맑음순창군-2.3℃
  • 맑음북강릉2.7℃
  • 구름조금강화-1.0℃
  • 맑음충주-3.5℃
  • 맑음천안-2.9℃
  • 맑음합천-1.8℃
  • 맑음수원-1.9℃
  • 맑음태백-3.9℃
  • 맑음영주-3.2℃
  • 맑음양평-1.2℃
  • 맑음서청주-2.8℃
  • 맑음속초1.2℃
  • 맑음울진4.1℃
  • 맑음남원-1.9℃
  • 맑음영천-1.7℃
  • 맑음백령도2.9℃
  • 맑음서귀포7.6℃
  • 맑음전주0.0℃
  • 맑음원주-2.5℃
  • 맑음포항4.2℃
  • 맑음대전-1.2℃
  • 맑음군산-1.0℃
  • 맑음고창군-1.2℃
  • 맑음장흥-1.7℃
  • 구름조금북춘천-4.3℃
  • 맑음보은-3.4℃
  • 맑음보성군3.0℃
  • 맑음제천-4.5℃
  • 맑음금산-3.0℃
  • 맑음부안-0.4℃
  • 맑음구미-0.7℃
  • 맑음광주2.1℃
  • 맑음인천0.2℃
  • 맑음성산5.5℃
  • 맑음산청-0.8℃
  • 맑음경주시3.2℃
  • 맑음임실-2.7℃
  • 맑음인제-1.6℃
  • 맑음통영3.6℃
  • 맑음고산8.3℃
  • 맑음창원5.0℃
  • 맑음안동-3.5℃
  • 맑음부산5.5℃
  • 맑음홍성-2.6℃
  • 구름많음울릉도4.5℃
  • 맑음동해2.6℃
  • 구름조금춘천-2.8℃
  • 맑음영광군-0.7℃
  • 맑음완도4.5℃
  • 맑음부여-2.7℃
  • 맑음고창-1.6℃
  • 맑음밀양-1.4℃
  • 2025.12.18 (목)

하이트진로 '필라이트', 지난해 발포주 시장 점유율 1위

손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25-01-23 09:22:51
  • -
  • +
  • 인쇄
지난해 3억캔 이상 판매…"올해도 상승세 이어갈 것"
▲ '필라이트' 이미지.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필라이트가 지난해 발포주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고 23일 밝혔다.

필라이트는 출시 2년차인 지난 2018년부터 매년 3억캔(355ml 기준) 이상 판매하며 2일까지 총 누적 판매 22억7000만캔을 돌파했다고 하이트진로는 부연했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2024년 누적 판매량 기준 필라이트는 2위 브랜드와 3.4배 이상의 판매 격차를 내며 국내 발포주 판매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필라이트는 2024년 한 해 동안 국내 가정 시장 5개 유통채널 개인슈퍼·편의점·대형마트·조합마트·체인슈퍼 부문에서 모두 판매량 1위를 기록했다.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필라이트는 소비자 구매율이 가장 높은 개인슈퍼에서 2위 브랜드와 약 4.3배의 판매 격차를 내는 등 압도적인 점유율을 차지한 것으로 드러났다.

하이트진로는 올해도 필라이트의 확고한 입지를 기반으로 전체 주류시장에서도 확실한 존재감을 더욱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다양화된 주류 니즈를 반영해 가정시장 내 에디션 제품을 출시해 소비자 입맛을 공략하고, 발포주 최초로 출시한 필라이트 후레쉬 생 제품을 유흥시장 내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전무는 "변함없이 필라이트를 사랑해주신 소비자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국내 발포주 시장 내 1위 자리를 공고히 하겠다"고 강조했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현석 기자
손현석 기자 / 산업2부장 산업2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