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하이트진로 ′필라이트′, 지난해 발포주 시장 점유율 1위

  • 구름많음파주10.6℃
  • 구름많음추풍령12.0℃
  • 구름많음청주14.8℃
  • 구름많음광주15.7℃
  • 구름많음해남12.7℃
  • 구름많음진도군15.6℃
  • 구름많음정읍13.8℃
  • 구름많음안동12.3℃
  • 맑음북강릉10.5℃
  • 구름조금대관령5.6℃
  • 구름조금거제14.6℃
  • 구름조금인제9.4℃
  • 구름많음부안14.0℃
  • 비울릉도14.7℃
  • 구름조금영월9.9℃
  • 구름많음구미12.9℃
  • 구름많음상주12.8℃
  • 구름조금서귀포18.0℃
  • 구름많음합천14.4℃
  • 구름조금동두천10.6℃
  • 구름조금함양군13.1℃
  • 구름많음보은11.0℃
  • 구름조금정선군8.2℃
  • 흐림제주20.0℃
  • 구름많음고창군13.3℃
  • 구름많음장수9.9℃
  • 흐림산청12.8℃
  • 흐림전주15.0℃
  • 구름조금고흥12.6℃
  • 구름많음울진12.9℃
  • 구름조금부산16.4℃
  • 구름많음광양시16.6℃
  • 구름많음완도14.9℃
  • 구름조금순천10.0℃
  • 구름많음창원14.5℃
  • 구름조금홍천10.9℃
  • 구름많음충주11.6℃
  • 구름많음문경13.4℃
  • 구름많음동해12.6℃
  • 구름많음서산11.1℃
  • 흐림청송군11.7℃
  • 흐림순창군12.8℃
  • 흐림봉화11.2℃
  • 구름많음보령12.7℃
  • 구름많음수원13.4℃
  • 구름많음의성11.5℃
  • 구름많음통영16.5℃
  • 구름조금임실11.5℃
  • 구름조금성산17.9℃
  • 구름많음남원13.6℃
  • 구름많음서청주11.6℃
  • 구름많음양평12.7℃
  • 구름많음영광군
  • 구름많음인천13.3℃
  • 구름많음강화10.8℃
  • 흐림영덕13.0℃
  • 구름많음세종13.7℃
  • 흐림태백9.6℃
  • 구름많음이천12.8℃
  • 구름많음김해시15.1℃
  • 흐림대구14.7℃
  • 흐림영천12.5℃
  • 구름조금철원10.4℃
  • 구름많음거창12.2℃
  • 구름많음서울14.4℃
  • 구름조금북부산15.4℃
  • 구름많음홍성11.2℃
  • 구름조금북춘천10.8℃
  • 구름조금춘천11.6℃
  • 구름많음여수17.4℃
  • 구름조금양산시15.3℃
  • 구름조금남해16.6℃
  • 구름많음제천9.5℃
  • 맑음고산18.4℃
  • 구름조금보성군13.2℃
  • 구름많음목포15.3℃
  • 구름많음천안11.0℃
  • 구름많음장흥13.1℃
  • 구름많음밀양14.1℃
  • 흐림포항14.7℃
  • 구름많음흑산도15.2℃
  • 구름많음경주시13.7℃
  • 구름많음군산13.4℃
  • 구름조금진주12.5℃
  • 구름많음의령군12.4℃
  • 구름많음백령도12.6℃
  • 흐림강진군13.3℃
  • 구름많음고창12.7℃
  • 구름많음금산11.0℃
  • 맑음강릉12.0℃
  • 흐림대전14.5℃
  • 흐림부여12.8℃
  • 구름많음북창원16.5℃
  • 구름많음원주14.4℃
  • 흐림영주12.6℃
  • 맑음속초11.4℃
  • 흐림울산14.7℃
  • 2025.10.25 (토)

하이트진로 '필라이트', 지난해 발포주 시장 점유율 1위

손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25-01-23 09:22:51
  • -
  • +
  • 인쇄
지난해 3억캔 이상 판매…"올해도 상승세 이어갈 것"
▲ '필라이트' 이미지.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필라이트가 지난해 발포주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고 23일 밝혔다.

필라이트는 출시 2년차인 지난 2018년부터 매년 3억캔(355ml 기준) 이상 판매하며 2일까지 총 누적 판매 22억7000만캔을 돌파했다고 하이트진로는 부연했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2024년 누적 판매량 기준 필라이트는 2위 브랜드와 3.4배 이상의 판매 격차를 내며 국내 발포주 판매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필라이트는 2024년 한 해 동안 국내 가정 시장 5개 유통채널 개인슈퍼·편의점·대형마트·조합마트·체인슈퍼 부문에서 모두 판매량 1위를 기록했다.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필라이트는 소비자 구매율이 가장 높은 개인슈퍼에서 2위 브랜드와 약 4.3배의 판매 격차를 내는 등 압도적인 점유율을 차지한 것으로 드러났다.

하이트진로는 올해도 필라이트의 확고한 입지를 기반으로 전체 주류시장에서도 확실한 존재감을 더욱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다양화된 주류 니즈를 반영해 가정시장 내 에디션 제품을 출시해 소비자 입맛을 공략하고, 발포주 최초로 출시한 필라이트 후레쉬 생 제품을 유흥시장 내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전무는 "변함없이 필라이트를 사랑해주신 소비자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국내 발포주 시장 내 1위 자리를 공고히 하겠다"고 강조했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현석 기자
손현석 기자 / 산업2부장 산업2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