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흥국화재, 전화가입 통화품질모니터링 자동화 시스템 구축

  • 맑음동해9.8℃
  • 맑음광주12.1℃
  • 맑음파주3.1℃
  • 맑음부여10.1℃
  • 구름많음고산15.9℃
  • 맑음순천10.1℃
  • 맑음부안11.0℃
  • 구름많음성산14.7℃
  • 맑음속초9.4℃
  • 맑음거제12.7℃
  • 맑음임실8.4℃
  • 맑음영주8.8℃
  • 맑음영월8.3℃
  • 맑음금산9.3℃
  • 맑음강진군12.5℃
  • 맑음백령도10.2℃
  • 맑음진도군13.2℃
  • 구름조금흑산도12.8℃
  • 맑음대관령2.3℃
  • 맑음울산9.6℃
  • 구름많음제주15.8℃
  • 맑음대전9.5℃
  • 맑음양평8.8℃
  • 맑음여수12.2℃
  • 맑음수원7.7℃
  • 맑음보성군11.9℃
  • 맑음거창8.6℃
  • 맑음통영9.5℃
  • 맑음북춘천8.3℃
  • 맑음합천6.8℃
  • 맑음고창11.1℃
  • 맑음강릉8.5℃
  • 맑음전주8.8℃
  • 맑음홍성8.0℃
  • 맑음추풍령9.0℃
  • 맑음광양시10.8℃
  • 맑음봉화5.9℃
  • 맑음의령군7.1℃
  • 맑음춘천7.1℃
  • 맑음인제7.2℃
  • 맑음상주10.1℃
  • 구름조금대구11.4℃
  • 맑음순창군11.1℃
  • 맑음천안9.3℃
  • 맑음김해시9.6℃
  • 맑음양산시9.1℃
  • 맑음보은9.1℃
  • 구름많음서귀포15.6℃
  • 맑음홍천6.3℃
  • 맑음울진9.3℃
  • 맑음해남12.9℃
  • 맑음산청10.1℃
  • 맑음청주9.8℃
  • 맑음보령10.1℃
  • 맑음안동8.0℃
  • 구름조금울릉도11.5℃
  • 맑음함양군10.3℃
  • 맑음강화5.1℃
  • 맑음남원7.7℃
  • 맑음태백4.4℃
  • 맑음정선군7.0℃
  • 맑음포항11.8℃
  • 맑음목포13.0℃
  • 맑음경주시11.7℃
  • 맑음고창군10.8℃
  • 맑음문경9.3℃
  • 맑음장수7.6℃
  • 맑음북부산7.7℃
  • 맑음청송군8.6℃
  • 맑음군산9.3℃
  • 맑음충주8.1℃
  • 맑음영광군11.8℃
  • 맑음영덕9.8℃
  • 맑음고흥9.4℃
  • 맑음장흥12.0℃
  • 맑음제천7.6℃
  • 맑음서산8.7℃
  • 맑음창원12.3℃
  • 맑음동두천7.2℃
  • 맑음정읍10.1℃
  • 맑음이천8.5℃
  • 맑음철원6.8℃
  • 맑음남해12.5℃
  • 맑음영천9.7℃
  • 맑음북창원12.0℃
  • 구름조금완도12.3℃
  • 맑음인천8.3℃
  • 맑음진주11.2℃
  • 맑음부산11.5℃
  • 맑음북강릉9.4℃
  • 맑음밀양8.3℃
  • 맑음의성10.0℃
  • 맑음구미10.3℃
  • 맑음세종9.4℃
  • 맑음원주8.0℃
  • 맑음서청주6.9℃
  • 맑음서울7.0℃
  • 2025.11.10 (월)

흥국화재, 전화가입 통화품질모니터링 자동화 시스템 구축

권이민수 / 기사승인 : 2024-08-26 09:21:07
  • -
  • +
  • 인쇄
소요시간 40분에서 10분으로 크게 줄어
▲ 흥국화재가, 전화가입 통화품질모니터링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했다. 사진 = 흥국화재

[CWN 권이민수 기자] 흥국화재는 디지털 음성분석 기술을 활용한 '전화가입 통화품질모니터링 자동화 시스템(Auto Quality Assurance)'을 구축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음성분석 기술을 바탕으로 고객과 보험설계사 간 통화녹취 내용을 분석한다. 보험계약 체결 과정에서 안내사항이 제대로 전달됐는지 살펴보고 통과 여부를 검토한다. 필수안내사항이 빠짐없이 전달됐다면 ‘통과’, 누락된 부분이 있다면 ‘보완’으로 판단한다. 보완 판정을 받은 계약 건에 대해서는 사람이 직접 음성녹취를 듣고 모니터링을 다시 진행한다.

현행 보험업감독규정에 따라 전화를 이용한 보험계약 건의 20% 이상은 반드시 통화품질모니터링을 거쳐야 한다. 기존에는 사람이 일일이 음성녹취를 들으며 모니터링을 진행해 건당 40~50분 정도가 소요됐다. 하지만 자동화 시스템 도입으로 모든 전화가입 건에 대해 모니터링이 가능해졌으며 소요시간도 10분 이내로 크게 단축됐다.

흥국화재 관계자는 “지난 3월 ‘보이는 TM’ 전면 도입에 이어 이번 통화품질모니터링 자동화 시스템 구축에 이르기까지 디지털 혁신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고객 대기시간을 줄여 편의성을 높이고 불완전판매 가능성을 완전히 차단하는 게 궁극적인 목표”라고 말했다. 이어 “보험가입을 완료하는 데까지 걸리는 시간이 크게 줄어든 만큼 보험설계사 분들의 영업 효율도 향상되리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CWN 권이민수 기자
minsoo@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권이민수
권이민수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