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멀티·AI로 재단장한 무신사 앱, 방문자·거래액 늘었다

  • 흐림제천24.0℃
  • 구름많음순천23.7℃
  • 비북춘천24.6℃
  • 흐림태백24.6℃
  • 비청주24.2℃
  • 구름조금부산27.5℃
  • 흐림춘천24.6℃
  • 구름많음임실25.2℃
  • 흐림서청주23.0℃
  • 구름많음장흥25.0℃
  • 흐림추풍령25.0℃
  • 흐림울진28.2℃
  • 구름많음목포28.3℃
  • 흐림홍성24.4℃
  • 구름많음고산28.6℃
  • 흐림의성26.5℃
  • 구름조금김해시26.5℃
  • 구름많음순창군27.3℃
  • 구름많음영덕27.5℃
  • 구름많음남해27.9℃
  • 흐림대관령21.2℃
  • 구름많음고흥27.4℃
  • 구름많음함양군24.6℃
  • 구름조금거제27.1℃
  • 흐림양평24.2℃
  • 구름많음강진군27.2℃
  • 구름많음보성군25.8℃
  • 구름많음고창28.0℃
  • 구름조금양산시27.9℃
  • 구름많음북창원27.7℃
  • 구름많음광양시26.4℃
  • 구름많음울릉도27.6℃
  • 구름많음고창군27.4℃
  • 흐림정선군25.3℃
  • 흐림부안27.5℃
  • 구름많음진주26.6℃
  • 흐림장수23.6℃
  • 구름많음해남27.1℃
  • 구름많음창원26.6℃
  • 흐림안동26.1℃
  • 구름많음철원24.6℃
  • 흐림충주25.5℃
  • 구름조금울산27.5℃
  • 흐림속초25.5℃
  • 흐림원주24.9℃
  • 천둥번개북강릉25.2℃
  • 구름많음청송군24.3℃
  • 구름많음경주시25.6℃
  • 구름많음제주28.3℃
  • 흐림천안23.3℃
  • 구름많음합천26.1℃
  • 구름많음완도28.1℃
  • 구름많음광주27.4℃
  • 흐림홍천24.2℃
  • 구름많음인천25.2℃
  • 흐림금산22.9℃
  • 흐림세종23.1℃
  • 비수원23.9℃
  • 구름많음산청23.9℃
  • 흐림영월24.3℃
  • 구름많음의령군26.0℃
  • 흐림동해28.4℃
  • 맑음서귀포28.6℃
  • 구름많음대구26.7℃
  • 흐림구미26.9℃
  • 흐림강릉27.8℃
  • 맑음성산27.8℃
  • 구름많음흑산도28.2℃
  • 흐림이천24.9℃
  • 구름많음영천27.2℃
  • 구름많음강화24.2℃
  • 흐림영주24.4℃
  • 흐림서울25.7℃
  • 흐림보은22.9℃
  • 흐림봉화25.7℃
  • 흐림상주25.4℃
  • 흐림인제24.2℃
  • 흐림백령도22.7℃
  • 흐림군산24.6℃
  • 흐림부여23.8℃
  • 구름많음동두천24.5℃
  • 흐림거창25.3℃
  • 비전주23.7℃
  • 구름조금북부산27.5℃
  • 구름많음포항28.4℃
  • 구름많음진도군27.5℃
  • 구름많음여수26.9℃
  • 천둥번개대전22.8℃
  • 흐림정읍28.3℃
  • 구름많음파주24.7℃
  • 흐림보령
  • 구름많음영광군28.0℃
  • 구름많음서산24.3℃
  • 흐림문경24.6℃
  • 구름조금통영27.1℃
  • 구름많음남원26.3℃
  • 구름많음밀양27.6℃
  • 2025.09.07 (일)

멀티·AI로 재단장한 무신사 앱, 방문자·거래액 늘었다

손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24-12-27 08:46:52
  • -
  • +
  • 인쇄
UX·UI 개편으로 편의성 확대…뷰티 영역 방문자 2배↑
AI 추천 알고리즘 고도화로 개인화 영역 거래액 껑충
▲ 무신사 앱 개편 후 이미지. 사진=무신사

무신사가 개인화 추천 시스템을 고도화하고 멀티 스토어로 개편한 결과 스토어에 방문 고객의 구매 전환율이 3배 가까이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무신사는 지난 8월 고객의 편의성을 확대하기 위해 사용자 환경(UI)과 사용자 경험(UX)을 대폭 개선했다.

특히 뷰티·플레이어·아울렛·부티크·스니커즈·키즈 등 급성장 중인 6개 카테고리 특성과 고객 및 입점 브랜드의 니즈를 고려해 홈 화면을 멀티 스토어 형태로 개편했다.

또한 고객에게 최적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인공지능(AI) 추천 기술을 바탕으로 개인화 영역을 고도화했다.

UX·UI 개편 효과로 9~12월 무신사 스토어 홈에서 상품 구매를 위해 상세 페이지를 확인한 조회수는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57% 상승했다. 이 중 뷰티 상품 조회수는 2.7배 이상 증가했고, 뷰티 상품의 상세 페이지를 조회한 사용자 수도 116% 이상 늘어났다.

무신사는 멀티스토어 개편 효과로 자체 뷰티 브랜드와 상품에 관심을 보인 고객이 대폭 증가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AI 추천 기술을 고도화한 점도 일단 긍정적이다. 무신사 스토어 추천판에서 제안한 상품을 구매한 고객 수가 전년 대비 180% 이상 증가하면서 거래액은 4배 가까이 늘었는데, 고객 취향과 니즈에 맞는 브랜드와 상품을 소개하는 추천 적중률이 높아진 결과라고 무신사는 설명했다.

특히 개인화 추천 영역에서 구매 전환율이 약 3배 증가했으며, 이는 거래액이 전년보다 308% 이상 증가한 수치다.

무신사 관계자는 "개인화 추천 서비스를 확대하면서 1억5000만건의 방대한 패션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편 이전 대비 50배가 넘는 수준으로 AI 추천 시나리오를 만들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의 취향과 니즈에 맞는 최적의 브랜드와 상품을 제안할 수 있도록 개인화 추천 영역을 더욱 고도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현석 기자
손현석 기자 / 산업2부장 산업2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