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임영웅. 사진=물고기뮤직 |
가수 임영웅이 7월 광고 브랜드 평판지수에서 1위를 기록했다.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 지수 324,315 미디어 지수 54만 7076 소통 지수 60만 9408 커뮤니티 지수 51만 094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 지수 199만 1745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 평판 지수 243만 0445와 비교해보면 18.05%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임영웅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광고모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 보니 지난 6월 광고모델 브랜드 빅데이터 29,109,351개와 비교하면 1.32% 줄어 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0.02% 하락, 브랜드이슈 4.68% 하락, 브랜드소통 19.36% 상승, 브랜드확산 8.39%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구 소장은 "2024년 7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광고 브랜드에 대한 링크 분석에서는 '진심이다, 구매력높다, 주목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하나금융, 정관장, 햇살담은 간장'이 높게 나왔다. 임영웅 광고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 비율 87.03%로 분석되었다"라고 분석했다.
광고모델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4년 6월 4일부터 2024년 7월 4일까지 광고모델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CWN 이성호 기자
sunghho@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