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올해는 고객과 함께.. 지프와 푸조 통합전시장 ′스텔란티스 브랜드 하우스′

  • 흐림군산23.9℃
  • 흐림세종23.6℃
  • 흐림포항28.1℃
  • 흐림원주24.1℃
  • 구름많음홍천24.2℃
  • 흐림제천23.5℃
  • 흐림대관령21.6℃
  • 구름많음양산시27.5℃
  • 구름많음밀양27.7℃
  • 흐림영덕27.6℃
  • 흐림청주24.5℃
  • 흐림강릉26.5℃
  • 흐림울진26.4℃
  • 흐림합천26.4℃
  • 흐림임실24.5℃
  • 흐림보령26.1℃
  • 구름많음서산24.7℃
  • 구름많음북강릉24.6℃
  • 구름많음광양시26.7℃
  • 구름많음김해시27.1℃
  • 흐림산청23.9℃
  • 흐림영천26.9℃
  • 흐림의성26.0℃
  • 흐림영주23.5℃
  • 구름조금진도군27.7℃
  • 구름조금창원26.4℃
  • 구름많음북창원27.5℃
  • 흐림금산23.0℃
  • 흐림속초25.0℃
  • 구름많음광주27.3℃
  • 구름많음고창27.9℃
  • 흐림파주23.8℃
  • 비전주23.2℃
  • 흐림철원24.3℃
  • 구름많음성산26.2℃
  • 흐림상주23.6℃
  • 구름많음인천24.9℃
  • 비홍성24.9℃
  • 흐림태백24.4℃
  • 박무수원24.0℃
  • 흐림청송군26.2℃
  • 흐림거창24.8℃
  • 비북춘천24.5℃
  • 흐림춘천24.9℃
  • 구름많음영광군27.8℃
  • 구름많음해남26.6℃
  • 흐림정읍28.2℃
  • 흐림영월24.0℃
  • 흐림남원26.5℃
  • 구름많음순창군26.9℃
  • 흐림경주시28.2℃
  • 천둥번개대전23.6℃
  • 흐림문경23.7℃
  • 흐림충주24.7℃
  • 흐림서청주23.1℃
  • 구름조금서귀포28.5℃
  • 구름많음울산27.8℃
  • 흐림보은22.7℃
  • 구름조금제주29.0℃
  • 구름많음울릉도27.3℃
  • 구름조금백령도22.2℃
  • 흐림함양군24.2℃
  • 구름많음거제27.4℃
  • 구름많음순천23.5℃
  • 흐림인제24.1℃
  • 흐림장수22.4℃
  • 흐림서울25.5℃
  • 구름많음북부산27.0℃
  • 흐림봉화23.4℃
  • 흐림정선군25.6℃
  • 흐림천안24.0℃
  • 구름많음이천24.4℃
  • 흐림부여23.5℃
  • 구름많음목포28.0℃
  • 흐림동두천24.1℃
  • 구름많음부산27.6℃
  • 흐림대구28.3℃
  • 구름많음고흥26.7℃
  • 흐림구미25.8℃
  • 흐림고창군27.6℃
  • 구름많음양평24.4℃
  • 구름많음강진군27.2℃
  • 비안동22.8℃
  • 흐림흑산도28.3℃
  • 흐림강화23.8℃
  • 흐림동해28.2℃
  • 흐림부안
  • 구름많음통영26.9℃
  • 구름조금고산28.6℃
  • 구름많음완도28.0℃
  • 구름많음장흥25.3℃
  • 구름많음보성군25.3℃
  • 구름조금여수26.5℃
  • 구름많음의령군26.0℃
  • 구름많음남해27.5℃
  • 구름많음진주26.7℃
  • 흐림추풍령22.7℃
  • 2025.09.07 (일)

올해는 고객과 함께.. 지프와 푸조 통합전시장 '스텔란티스 브랜드 하우스'

임재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2 00:27:39
  • -
  • +
  • 인쇄
2025년 ‘360도 브랜드 경험’ 전략 발표…고객의 모든 접점에서 향상된 경험 제공

스텔란티스코리아가 11일 수서 식물관 PH에서 ‘2025년 신년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지프(Jeep)와 푸조(Peugeot) 브랜드의 핵심 전략 및 비즈니스 방향을 공유했다.

스텔란티스코리아 방실 대표는 2025 전략 발표에 앞서 취임 원년이었던 지난해를 돌아보며 가시적인 성과를 공유했다. 먼저, 지프랭글러와 푸조 ‘408’의 스타모델 만들기를 통해 브랜드 강화의 기반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특히 지프의 경우 5가지의 지프 스페셜 에디션 출시 및 역대 최대 규모로 성황리에 마친 지프 캠프 2024 등 브랜드의 정체성을 더욱 강화시키는 활동들을 통해 고객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었고, 푸조의 경우 A/S 부문 순고객추천지수(NPS)가 전년 대비 크게 오르는 등 서비스 품질 측면에서 괄목할 만한 성장을 기록했으며, ‘라이언 하트 멤버십을 론칭해 고객 만족도를 더욱 강화하는 등 내실을 다지는 한 해가 되었다고 설명했다.

스텔란티스코리아는 2025년 고객이 브랜드를 경험하는 모든 접점에서 향상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360도 브랜드 경험전략을 공유했다.

전방위적 브랜드 경험의 선봉에는 스텔란티스 브랜드 하우스(Stellantis Brand House, 이하 SBH)’ 전환이 있다. 스텔란티스코리아는 지난 2, 이미 7개 딜러사와 ‘SBH’ 업무 협약 체결을 마쳤으며, 연내 약 65%의 네트워크가 SBH로 전환할 계획이다. 오는 3월 의정부, 안양 서비스센터를 시작으로, 대전, 수원, 일산 전시장이 SBH로 순차 통합 전환되며, 부산도 신규 통합 전시장이 문을 연다. 이를 통해 푸조는 기존보다 1개 전시장, 5개 서비스센터 거점이 늘어나는 네트워크 확장 효과를 얻게 된다.

스텔란티스 브랜드 하우스 통합 전환을 통해 고객들은 두 브랜드를 한곳에서 경험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접근성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세일즈 및 AS 과정 전반에 걸쳐 스텔란티스 스탠더드에 맞춘 일관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된다.

 

스텔란티스는 네트워크 확대와 더불어 수리비를 경감하여 공식 서비스센터의 문턱을 낮추는대체 부품도입을 적극 추진한다. 스텔란티스코리아는 푸조의 대체 부품 브랜드유로레파(EUROREPAR)’에 이어 지프의 새로운 대체 부품 브랜드비프로 오토(BPROAUTO)’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이들 대체 부품 브랜드는 가격이 30% 저렴할 뿐만 아니라 2년 보증을 보장해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선사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사고 차 서비스나 오일 교환 등 공식 서비스센터에서도 합리적인 비용으로 차량 정비가 가능하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실질적인 고객 만족도를 높여 나가는데 집중할 방침이다.

360도 브랜드 경험을 위해 가장 중요한 신차 출시 계획도 밝혔다. 지프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시장의 화두가 되고 있는 SUV, 픽업트럭 등 대형 차종을 중심으로 부분변경 모델의 연내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특히 4월 출시를 앞둔뉴 글래디에이터(NEW GLADIATOR)’는 경쟁 모델 중에서도최정상급의 픽업트럭으로, 새로운세븐-슬롯 그릴과 더욱 정제된 디자인, 새로운 기술과 안정 장치가 추가된다. 이어 아직 글로벌에서도 공개되지 않은 럭셔리 프리미엄 SUV ‘그랜드 체로키의 부분변경 모델을 연내 국내 투입한다는 계획이다.

 

지난해 고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던 스페셜 에디션들도 출격을 대기하고 있다. 랭글러 스페셜 에디션 3종을 비롯, 다양한 콘셉트의 에디션으로 개성 강한 지프 고객들에게 여러 선택지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이날 현장에서는 올해 첫 번째 지프의 스페셜 에디션 모델인랭글러 ’41 에디션(Wrangler ’41 Edition)’을 특별 전시했다. 랭글러 ’41 에디션은 1941년 모델인윌리스 MB’에서 영감을 얻어 색상의 이름이 ‘41인 스페셜 헌정 에디션으로, 2월 중 공식 출시 예정이다.

푸조 역시 올해 강력한 신모델 출시로 한 단계 도약할 계획이다. 마일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도입한 ‘308 MHEV’ 4월 출시하고, ‘408 MHEV’에 이어 외관부터 인포테인먼트까지 완전변경을 거친뉴 푸조 3008 MHEV’를 통해 새로운 전성기를 기대하고 있다.

 

스텔란티스코리아는 푸조의 새로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키워드로예술적 혁명(Artistic Revolution)’을 발표하며, 변화를 예고했다.

푸조는 프랑스 최초의 자동차 브랜드로서 고유의 예술성과 레이싱 DNA가 결합된 독보적인 헤리티지를 보유하고 있다. 한국 소비자들은 푸조에서디자인을 가장 먼저 떠올리며, 푸조의 나라 프랑스에서는명품, 예술, 미식 그리고 혁명과 같은 단어들을 연상한다.

이러한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회사는 푸조가 가진디자인과 기술이라는 자산에 프랑스만의 문화와 예술을 접목시켜 푸조의 제품을 통해우아하고 아름답게, 예술적인 방식의 혁명을 일으키겠다는 새로운 목표와 방향성을 세웠다.

 

고객들이 브랜드를 보다 깊이 경험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감각적 경험을 중시하는 브랜드들과의 컬래버레이션을 확대 및 문화·예술을 접목한 홍보마케팅 활동으로 브랜드가 전달하고자 하는 감성을 고객들에게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해 나갈 계획이다.

 

스텔란티스코리아 방실 대표는 “2025년은 고객과 브랜드의 연결을 더욱 강화하는 한 해가 될 것이라며, “푸조의 MHEV 라인업을 비롯해예술적 혁명적인 마케팅 활동, 지프의 강력한 신차들을 중심으로 모든 방면에서 향상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고객이 모든 접점에서 차별화된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CWN 임재범 기자
happyyjb@naver.com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