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유명 인플루언서, 사실은 가상 인물이다?!

  • 맑음거창2.9℃
  • 맑음김해시8.6℃
  • 맑음인천8.1℃
  • 맑음창원12.1℃
  • 맑음양산시6.2℃
  • 맑음순창군4.7℃
  • 맑음백령도11.5℃
  • 맑음강화8.1℃
  • 맑음완도11.1℃
  • 맑음충주1.3℃
  • 맑음보은2.1℃
  • 맑음춘천1.4℃
  • 맑음대관령-2.2℃
  • 맑음홍천1.9℃
  • 맑음고흥8.7℃
  • 맑음상주6.0℃
  • 맑음광양시9.7℃
  • 맑음고창군5.6℃
  • 맑음의령군2.1℃
  • 맑음순천8.5℃
  • 맑음군산6.3℃
  • 맑음봉화-0.6℃
  • 맑음문경6.3℃
  • 맑음해남10.7℃
  • 맑음부여2.6℃
  • 맑음보령6.2℃
  • 맑음파주0.8℃
  • 맑음태백0.0℃
  • 맑음속초9.0℃
  • 맑음밀양4.2℃
  • 맑음동두천3.5℃
  • 맑음울진7.2℃
  • 맑음고산14.6℃
  • 맑음청송군0.5℃
  • 맑음철원-0.2℃
  • 맑음북부산5.4℃
  • 맑음임실3.3℃
  • 맑음수원4.6℃
  • 맑음목포10.2℃
  • 맑음영덕8.7℃
  • 맑음진도군11.6℃
  • 맑음천안2.4℃
  • 맑음장수1.4℃
  • 맑음서청주2.8℃
  • 맑음남원4.7℃
  • 맑음영광군6.2℃
  • 맑음인제1.3℃
  • 맑음세종4.5℃
  • 맑음동해8.5℃
  • 맑음진주3.0℃
  • 맑음의성1.8℃
  • 맑음울산10.4℃
  • 맑음경주시5.0℃
  • 맑음함양군5.1℃
  • 맑음거제7.4℃
  • 맑음통영9.1℃
  • 맑음양평4.0℃
  • 맑음홍성3.2℃
  • 맑음합천4.7℃
  • 맑음영주2.0℃
  • 맑음성산12.8℃
  • 맑음강릉10.2℃
  • 맑음부안5.9℃
  • 맑음대구10.5℃
  • 맑음북강릉9.4℃
  • 맑음고창5.6℃
  • 맑음정읍6.1℃
  • 맑음북춘천0.8℃
  • 맑음울릉도12.3℃
  • 맑음청주7.1℃
  • 맑음보성군11.9℃
  • 맑음여수11.6℃
  • 맑음대전4.9℃
  • 맑음전주6.9℃
  • 맑음추풍령5.3℃
  • 맑음금산2.4℃
  • 맑음영월1.3℃
  • 맑음강진군10.8℃
  • 맑음서귀포14.1℃
  • 맑음구미5.3℃
  • 맑음흑산도12.1℃
  • 맑음북창원8.6℃
  • 맑음산청6.1℃
  • 맑음영천3.7℃
  • 맑음제주14.0℃
  • 맑음장흥10.6℃
  • 맑음정선군-0.5℃
  • 맑음광주9.1℃
  • 맑음원주2.7℃
  • 맑음부산12.9℃
  • 맑음제천-0.3℃
  • 맑음안동3.3℃
  • 맑음서울6.7℃
  • 맑음남해9.3℃
  • 맑음서산2.8℃
  • 맑음포항9.9℃
  • 맑음이천2.9℃
  • 2025.11.14 (금)

유명 인플루언서, 사실은 가상 인물이다?!

공민지 / 기사승인 : 2021-02-24 20:07:04
  • -
  • +
  • 인쇄

출처 : '슈두(Shudu)'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Influencer)는 SNS에서 수만 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으며 동시에 온라인에서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사람을 가리키는 단어다. 팝가수 리아나(Rihanna)의 뷰티 브랜드 펜티 뷰티(Fenty Beauty)의 모델로 활동하면서 유명해진 디지털 패션 모델 ‘슈두(Shudu)’, 250만 명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는 ‘릴 미켈라(Lil Miquela)’와 같은 해외의 가상 인물 인플루언서에 이어 최근에는 국내에서도 가상 인물이 영향력을 넓혀가고 있다.

[출처 : 로지(Rozy)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 개설 3개월 만에 1만 명이 넘는 팔로워를 모은 로지(@rozy.gram)가 실존 인물이 아닌 CG로 만들어진 가상 인물이라는 사실이 팔로워들에게 충격을 주었다.

콘텐츠 크리에이티브 그룹 싸이더스 스튜디오 엑스는 소통이 가능한 국내 최초의 가상 인플루언서인 ‘로지(Rozy)’를 공개했다. 로지는 가상 세계에 존재하지만, 실존 인플루언서와 마찬가지로 SNS를 통해 일상을 공유하고, 댓글이나 메시지를 주고받으며 사람들과 소통하고 있다.

[출처 : 루이 유튜브]

인스타그램에서 로지가 떠오르는 가상 인물 인플루언서라면, 유튜브에서는 가상 인물 루이가 최근 상승세를 타고 있다. 루이는 가상 인물 캐릭터와 콘텐츠를 제작하는 스타트업인 디오비 스튜디오에서 자체 개발한 가상 얼굴 동영상 합성 기술로 탄생한 유튜버다. 디오비 스튜디오 측은 유튜브에서 "가상 얼굴인 걸 너무 못 알아봐 일부러 AI 학습을 덜 시켰다"고 밝혔다.

지난해 8월, ‘AI 심쿵챌린지 101’으로 화제를 모은 이상형 AI 투표 대결이 ‘AI 심쿵챌린지 소녀편’으로 새롭게 돌아왔다. 지난 ‘AI 심쿵챌린지 101’을 통해 뽑힌 11명의 가상 소녀들에서 최종 원픽 멤버를 뽑는 대결이다. 추가로 ‘AI 심쿵챌린지 101’ 대결에서 뽑힌 소녀들은 ‘이터니티’라는 이름으로 올해 3월 걸그룹 데뷔를 앞두고 있다.

이에, AI 심쿵챌린지를 선보인 AI그래픽 전문 기업 펄스나인의 박지은 대표는 “걸그룹 ‘이터니티’는 완성형이 아닌 이제부터 스토리를 이어가는 성장형 아이돌로, 가수 외에도 유튜버, 인플루언서 등 종합 엔터테이너로 다양한 활동을 할 예정이니 많은 기대 바란다”라며, “국내에도 인간과 매우 비슷한 모습으로 이야기를 하고 인간과 상호작용하는 가상 인물 시대가 열리고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