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SKT, MCM과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 전용 아이템’ 선보여

  • 맑음순천-2.4℃
  • 맑음순창군-1.7℃
  • 흐림영월-0.2℃
  • 맑음진도군-0.3℃
  • 맑음경주시-2.2℃
  • 비북춘천1.2℃
  • 구름많음이천0.1℃
  • 맑음제주11.1℃
  • 구름많음제천0.2℃
  • 흐림서산5.8℃
  • 맑음남해3.0℃
  • 맑음청송군-5.8℃
  • 맑음합천-1.3℃
  • 구름조금동해7.4℃
  • 맑음강화5.0℃
  • 맑음영천-2.6℃
  • 박무북부산-1.2℃
  • 구름조금속초8.3℃
  • 맑음영주-3.9℃
  • 맑음함양군-1.8℃
  • 비수원3.4℃
  • 맑음보성군-1.5℃
  • 맑음상주-2.5℃
  • 박무안동-1.9℃
  • 맑음추풍령-2.1℃
  • 맑음진주-2.2℃
  • 흐림부여0.3℃
  • 구름많음금산-0.3℃
  • 맑음여수4.4℃
  • 구름많음동두천2.5℃
  • 맑음강진군-1.3℃
  • 흐림청주3.2℃
  • 구름조금흑산도9.6℃
  • 비대전2.3℃
  • 구름조금강릉8.1℃
  • 맑음부산7.8℃
  • 맑음통영3.8℃
  • 흐림춘천1.2℃
  • 흐림서울4.9℃
  • 맑음울진4.6℃
  • 구름많음대관령0.6℃
  • 흐림인제3.9℃
  • 맑음거제2.4℃
  • 맑음파주1.8℃
  • 맑음고산12.9℃
  • 맑음서귀포10.1℃
  • 맑음고흥-2.0℃
  • 구름많음보은-0.8℃
  • 구름조금북강릉6.6℃
  • 흐림서청주-0.6℃
  • 구름조금임실-2.1℃
  • 맑음거창-2.9℃
  • 흐림홍천-0.1℃
  • 구름많음부안4.6℃
  • 맑음밀양-1.5℃
  • 흐림천안0.1℃
  • 흐림세종2.5℃
  • 맑음광양시4.4℃
  • 구름많음원주0.5℃
  • 흐림영광군3.3℃
  • 구름조금울릉도7.6℃
  • 맑음양산시2.7℃
  • 맑음울산3.8℃
  • 구름많음정읍6.5℃
  • 맑음대구-0.9℃
  • 맑음구미-2.5℃
  • 구름조금문경-1.9℃
  • 맑음성산9.2℃
  • 맑음군산3.9℃
  • 구름많음광주2.4℃
  • 맑음김해시2.5℃
  • 구름많음전주3.1℃
  • 맑음해남-2.0℃
  • 구름많음태백2.3℃
  • 맑음창원2.5℃
  • 맑음남원0.0℃
  • 맑음포항4.4℃
  • 흐림인천5.4℃
  • 맑음완도2.5℃
  • 구름많음보령6.6℃
  • 흐림고창2.8℃
  • 구름많음철원3.2℃
  • 맑음영덕3.2℃
  • 구름많음충주0.8℃
  • 비홍성6.3℃
  • 맑음의성-4.4℃
  • 맑음장흥-1.6℃
  • 맑음북창원2.7℃
  • 구름많음장수4.5℃
  • 맑음산청-2.3℃
  • 흐림정선군3.1℃
  • 연무백령도7.1℃
  • 맑음목포4.4℃
  • 흐림고창군4.0℃
  • 흐림양평1.7℃
  • 맑음봉화-5.5℃
  • 맑음의령군-3.8℃
  • 2025.12.29 (월)

SKT, MCM과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 전용 아이템’ 선보여

이성호 기자 / 기사승인 : 2023-11-17 13:35:52
  • -
  • +
  • 인쇄
17일 MCM의 SS24 시즌 의류 16종을 이프랜드 위한 버추얼 상품으로 특별 제작
꾸미기용 조형물과 벽지 각2종도 선봬… MCM 체험 가능한 스페셜 이프홈도 오픈
"앞으로 SKT의 기술력과 MCM의 창의성을 결합한 특별한 콘텐츠 지속 선보일 것"
SKT, MCM  ‘이프랜드 전용 아이템’  사진=SK텔레콤
SKT, MCM ‘이프랜드 전용 아이템’ 사진=SK텔레콤

[CWN 이성호 기자]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유영상)이 글로벌 럭셔리 패션하우스 MCM과 제휴해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ifland)에서 24봄·여름(이하 SS24) 시즌 MCM의 신규 상품들을 선보이는 특별한 콜라보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양사는 MCM의 SS24 시즌 제품 가운데 의상 12종, 신발 2종, 가방 2종(의상과 세트로만 판매) 등 16종의 유료 아이템을 3D 버추얼로 제작해 이용자가 자신의 아바타에 착용할 수 있도록 공개했다.

또한, 이프홈을 위한 꾸미기 아이템들인 로레토스 모노그램 패턴의 강아지와 토끼 등 2종의 유료 조형물과 로레토스 패턴 무료 벽지 2종도 함께 선보였다.

로레토스 패턴은 MCM이 자사 브랜드의 로고와 패턴인 비세토스를 새로 조합한 모노그램 패턴이다.

이날 MCM은 이프랜드에 MCM의 다양한 브랜드 아이템들을 이용자들에게 선보이기 위한 ‘스페셜 이프홈’도 오픈했다.

해당 이프홈은 MCM 브랜드 홍보영상, 사진 등 다양한 콘텐츠로 MCM의 비전을 전달하고 버추얼 아이템을 걸친 마네킹을 통해 이프랜드 이용자가 MCM의 SS24 시즌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SKT와 MCM은 이번 제휴를 통해 이프랜드 이용자에게 MCM의 제품들을 새롭고 특별한 형태로 경험할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메타버스 공간에서의 체험이 현실세계로 이어질 수 있길 기대했다.

또한, 앞으로도 SKT의 기술력과 MCM의 창의성을 결합해 볼류메트릭 콘텐츠 등 다양한 기획 아이템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양사는 이프랜드에서의 MCM 버추얼 상품과 스페셜 이프홈 오픈을 기념해 인스타그램과 래플 이벤트를 갖는다.

인스타그램 이벤트는 오는 24일까지 이프랜드 공식 인스타그램 @ifland.official을 팔로우하고 댓글을 달면 추첨을 통해 MCM 향수, MCM 블루투스 스피커, 아마존 기프트카드 등의 경품을 제공하는 행사이다.

또한, 이프랜드 아바타에 MCM 의상을 착용시키고,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인증샷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MCM 가방과 카드케이스, 아마존 기프트카드 등의 경품을 제공하는 행사도 20일부터 27일까지 함께 진행한다.

이와 함께 양사는 12월 중 유명 MCM 가방과 카드케이스 등의 제품들을 추첨으로 제공하는 래플 이벤트도 개최할 예정이다.

인스타그램과 래플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프랜드 공식 인스타그램 페이지(https://www.instagram.com/ifland.official/)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SKT는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 파트너사들이 메타버스를 또 하나의 홍보 채널로 활용해 소비자의 브랜드 반응을 미리 살펴볼 수 있는 것은 물론, MZ 세대의 명품 경험 대중화와 브랜드와의 애착 관계 형성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이용자 측면에서도 럭셔리 브랜드의 신상 제품 출시 전 가상공간에서 아바타를 통한 코스튬 사전 체험은 물론, 고가의 명품 가방이나 장식품 등을 버추얼 굿즈로 구매해 소장한다는 점에서도 의미가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양맹석 SKT 메타버스CO 담당은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 MCM과 협력으로 이프랜드 이용자에게 현실과 메타버스를 넘나드는 경험을 제공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명품 브랜드와의 적극적인 협력을 포함해 이프랜드에 창의적인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성호 기자
이성호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