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WN 최준규 기자] LIG넥스원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7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 2분 현재 1.66% 오른 17만1300원에 거래하고 있다.
이 회사는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지난 6일부터 3일간 개최되는 '2024 드론쇼코리아'에 참가해 드론 전 분야 종합 솔루션을 선보이고 있다.
이 전시회에서는 대드론통합체계를 비롯해 다양한 임무 수행이 가능한 소형 정찰·타격 복합형 드론, 탑재중량 40kg급 수송용 멀티콥터형 드론 시스템을 비롯해 드론용 초소형 SAR(고성능 영상레이다), 데이터링크, 지상통제시스템 및 통합항공전자시스템 등을 공개한다.
신익현 사장은 "이번에 선보인 무인화 솔루션이 첨단과학 기술군의 완성에 보탬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LIG넥스원은 1998년 2월 25일 설립됐으며 모태는 1976년 대한민국 자주국방의 기치 아래 설립된 금성정밀공업이다.
이 회사는 주요 고객인 한국정부(방위사업청, 국방과학연구소, 각군 등)와 계약을 통해 제품의 연구개발, 생산, 성능개량, 후속지원 등이 주요 사업이다.
이 회사는 LG이노텍 주식회사로부터 방위산업 부문을 영업양수 받았으며 방산물자의 연구개발, 제조, 정비 및 판매 사업을 주된 영업으로 한다.
CWN 최준규 기자
38junkyu@cwn.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