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임영웅, 2월 가수 브랜드 평판 2위...′음원과 광고′ 가치 UP

  • 흐림서울20.2℃
  • 구름많음순천21.9℃
  • 흐림순창군21.7℃
  • 흐림강진군23.4℃
  • 흐림부안21.5℃
  • 흐림완도23.3℃
  • 흐림북춘천19.9℃
  • 구름많음고산24.1℃
  • 흐림대전21.1℃
  • 구름많음북창원26.0℃
  • 흐림영천20.4℃
  • 흐림임실20.6℃
  • 비북강릉17.3℃
  • 구름많음산청22.7℃
  • 흐림충주20.5℃
  • 흐림부여20.2℃
  • 흐림상주21.7℃
  • 흐림동두천18.6℃
  • 흐림전주21.4℃
  • 구름많음봉화19.2℃
  • 흐림부산22.9℃
  • 구름많음창원25.0℃
  • 구름많음김해시23.7℃
  • 구름많음서귀포26.0℃
  • 흐림수원20.4℃
  • 흐림이천19.7℃
  • 구름많음양산시23.8℃
  • 흐림홍성20.5℃
  • 흐림고창군21.1℃
  • 흐림춘천19.8℃
  • 흐림강릉18.1℃
  • 구름많음북부산23.4℃
  • 흐림광주22.5℃
  • 구름많음백령도20.0℃
  • 흐림해남23.0℃
  • 흐림문경20.7℃
  • 비포항20.4℃
  • 구름많음고흥22.7℃
  • 구름많음태백15.1℃
  • 비안동19.7℃
  • 흐림목포22.9℃
  • 흐림장흥22.9℃
  • 구름많음의성21.5℃
  • 흐림영주18.8℃
  • 흐림경주시20.4℃
  • 구름많음여수23.9℃
  • 구름많음청송군19.8℃
  • 흐림철원19.3℃
  • 흐림구미22.1℃
  • 구름많음거제23.8℃
  • 흐림홍천19.2℃
  • 구름많음합천23.7℃
  • 흐림천안20.9℃
  • 흐림동해18.2℃
  • 흐림양평19.8℃
  • 흐림군산20.9℃
  • 흐림청주21.8℃
  • 흐림대관령13.1℃
  • 구름조금울릉도19.7℃
  • 흐림세종20.3℃
  • 흐림강화19.1℃
  • 구름조금성산24.4℃
  • 구름많음거창22.3℃
  • 흐림함양군22.7℃
  • 구름많음남해24.2℃
  • 구름많음보성군23.5℃
  • 흐림서청주21.0℃
  • 구름조금밀양25.2℃
  • 흐림금산20.8℃
  • 구름많음의령군23.2℃
  • 흐림영광군21.5℃
  • 구름많음광양시22.7℃
  • 흐림울진18.3℃
  • 흐림보령20.7℃
  • 구름많음영덕18.6℃
  • 흐림제천19.7℃
  • 구름많음속초18.0℃
  • 흐림고창21.2℃
  • 구름많음흑산도23.8℃
  • 흐림원주19.7℃
  • 흐림영월19.7℃
  • 구름많음진주21.9℃
  • 흐림울산21.3℃
  • 구름많음통영24.0℃
  • 흐림추풍령20.2℃
  • 흐림파주18.1℃
  • 흐림인천19.8℃
  • 흐림장수20.1℃
  • 흐림인제17.9℃
  • 흐림정선군17.9℃
  • 흐림남원21.5℃
  • 흐림서산20.4℃
  • 흐림진도군23.1℃
  • 흐림제주25.3℃
  • 구름많음대구22.0℃
  • 흐림정읍21.4℃
  • 흐림보은20.3℃
  • 2025.09.18 (목)

임영웅, 2월 가수 브랜드 평판 2위...'음원과 광고' 가치 UP

이성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2-24 14:14:48
  • -
  • +
  • 인쇄
임영웅. 사진=영웅시대
임영웅. 사진=영웅시대

[CWN 이성호 기자] 가수 임영웅이 2024년 2월 가수 브랜드 평판 지수에서 2위를 기록하며 인기를 입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1월 24일부터 2024년 2월 24일까지의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97,128,31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분석을 하였다.

지난 1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20,812,612개와 비교하면 19.60% 줄어들었다.

​가수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음원을 선보이고 있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분석과 평판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분석된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2위,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1,336,379 미디어지수 1,278,872 소통지수 1,252,067 커뮤니티지수 1,187,1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54,444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7,709,715와 비교해보면 34.44%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임영웅에 대해 "음원과 광고에서 소비자들의 참여가 높았다"고 밝혔다.

CWN 이성호 기자

sunghho@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성호 기자
이성호 기자 / 뉴미디어국 부국장 주요 이슈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