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임영웅, 2월 가수 브랜드 평판 2위...′음원과 광고′ 가치 UP

  • 구름많음문경22.3℃
  • 맑음동두천19.5℃
  • 구름많음군산21.8℃
  • 구름조금양평20.1℃
  • 흐림동해19.3℃
  • 구름많음영천22.5℃
  • 구름많음포항22.5℃
  • 구름많음추풍령21.8℃
  • 구름많음파주18.5℃
  • 흐림강진군23.9℃
  • 구름많음이천20.6℃
  • 비전주22.4℃
  • 구름많음청송군21.9℃
  • 구름많음부산25.7℃
  • 흐림영주21.6℃
  • 구름많음고흥24.5℃
  • 구름많음부안22.1℃
  • 구름많음광양시23.7℃
  • 구름많음김해시24.3℃
  • 흐림울진19.5℃
  • 흐림장수20.5℃
  • 구름많음경주시22.5℃
  • 구름많음순천22.8℃
  • 흐림영덕19.4℃
  • 구름많음남해25.1℃
  • 구름많음보성군23.9℃
  • 흐림목포23.8℃
  • 구름많음고산
  • 흐림고창22.6℃
  • 구름많음인천20.8℃
  • 흐림완도24.3℃
  • 흐림대관령14.8℃
  • 구름많음북창원24.7℃
  • 흐림보은21.6℃
  • 흐림제천19.3℃
  • 구름많음철원18.4℃
  • 흐림봉화18.8℃
  • 흐림수원21.0℃
  • 비북강릉18.8℃
  • 구름많음서산20.9℃
  • 흐림서청주21.7℃
  • 구름많음의성22.5℃
  • 천둥번개서귀포25.8℃
  • 구름많음보령21.8℃
  • 흐림영광군23.1℃
  • 흐림태백16.3℃
  • 흐림홍성22.0℃
  • 흐림속초18.7℃
  • 구름많음흑산도23.2℃
  • 구름조금서울21.5℃
  • 구름많음충주20.3℃
  • 흐림구미23.5℃
  • 구름많음진주22.0℃
  • 구름많음합천23.0℃
  • 흐림대구23.5℃
  • 흐림대전21.4℃
  • 구름많음진도군23.3℃
  • 흐림성산26.1℃
  • 구름많음북춘천19.5℃
  • 구름조금백령도21.3℃
  • 구름많음춘천19.5℃
  • 흐림인제18.2℃
  • 흐림고창군22.2℃
  • 흐림정읍22.5℃
  • 구름많음북부산24.0℃
  • 구름많음안동22.6℃
  • 비울릉도19.8℃
  • 구름많음강화20.7℃
  • 흐림남원22.5℃
  • 구름많음해남23.5℃
  • 흐림세종21.5℃
  • 흐림부여21.9℃
  • 흐림거창22.5℃
  • 흐림광주23.3℃
  • 흐림제주26.4℃
  • 흐림임실21.7℃
  • 구름조금홍천19.2℃
  • 흐림순창군22.3℃
  • 흐림청주22.7℃
  • 흐림천안21.2℃
  • 구름많음밀양22.9℃
  • 흐림여수25.4℃
  • 흐림강릉19.4℃
  • 구름많음양산시24.8℃
  • 구름많음통영24.6℃
  • 흐림산청22.7℃
  • 구름많음울산23.3℃
  • 구름많음의령군22.0℃
  • 구름많음창원23.7℃
  • 흐림금산22.4℃
  • 구름많음장흥23.6℃
  • 흐림함양군23.8℃
  • 흐림정선군17.8℃
  • 흐림영월18.6℃
  • 구름많음상주22.9℃
  • 흐림원주20.1℃
  • 구름많음거제25.1℃
  • 2025.09.18 (목)

임영웅, 2월 가수 브랜드 평판 2위...'음원과 광고' 가치 UP

이성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2-24 14:14:48
  • -
  • +
  • 인쇄
임영웅. 사진=영웅시대
임영웅. 사진=영웅시대

[CWN 이성호 기자] 가수 임영웅이 2024년 2월 가수 브랜드 평판 지수에서 2위를 기록하며 인기를 입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1월 24일부터 2024년 2월 24일까지의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97,128,31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분석을 하였다.

지난 1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20,812,612개와 비교하면 19.60% 줄어들었다.

​가수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음원을 선보이고 있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분석과 평판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분석된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2위,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1,336,379 미디어지수 1,278,872 소통지수 1,252,067 커뮤니티지수 1,187,1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54,444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7,709,715와 비교해보면 34.44%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임영웅에 대해 "음원과 광고에서 소비자들의 참여가 높았다"고 밝혔다.

CWN 이성호 기자

sunghho@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성호 기자
이성호 기자 / 뉴미디어국 부국장 주요 이슈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