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WN 이성호 기자] 가수 임영웅이 2024년 2월 가수 브랜드 평판 지수에서 2위를 기록하며 인기를 입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1월 24일부터 2024년 2월 24일까지의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97,128,31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분석을 하였다.
지난 1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20,812,612개와 비교하면 19.60% 줄어들었다.
가수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음원을 선보이고 있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분석과 평판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분석된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2위,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1,336,379 미디어지수 1,278,872 소통지수 1,252,067 커뮤니티지수 1,187,1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54,444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7,709,715와 비교해보면 34.44%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임영웅에 대해 "음원과 광고에서 소비자들의 참여가 높았다"고 밝혔다.
CWN 이성호 기자
sunghho@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