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감스트는 3,669포인트로 전주보다 1,024포인트 상승해 2위를 차지했다. 이어 잠뜰, 우왁굳, 혜안, 마플, 랄로, 냄새, 이상호, 가재맨이 뒤를 이으며 3~10위를 기록했다.
또 11위 김성현, 12위 겜브링, 13위 홀릿, 14위 탬탬버린, 15위 푸린, 16위 두치와뿌꾸, 17위 서새봄, 18위 영미터, 19위 비챤, 20위 삐야기로 나타났다.
순위 | 키워드 | 2월 2주차 | 2월 1주차 | 증감 | 비율 |
---|---|---|---|---|---|
1 | LCK | 83,568 | 22,037 | 61,531 | 279.2% |
2 | 감스트 | 3,669 | 2,645 | 1,024 | 38.7% |
3 | 잠뜰 | 1,831 | 1,588 | 243 | 15.3% |
4 | 우왁굳 | 1,562 | 1,678 | -116 | -6.9% |
5 | 혜안 | 1,365 | 1,383 | -18 | -1.3% |
6 | 마플 | 1,306 | 1,151 | 155 | 13.5% |
7 | 랄로 | 1,277 | 1,266 | 11 | 0.9% |
8 | 냄새 | 954 | 876 | 78 | 8.9% |
9 | 이상호 | 903 | 835 | 68 | 8.1% |
10 | 가재맨 | 667 | 690 | -23 | -3.3% |
[출처: 랭키파이 게임 분야 유튜브 채널 트렌드지수 분석 결과]
성별 선호도 분석 결과 1위 LCK는 남성 83%, 여성 17%, 2위 감스트는 남성 71%, 여성 29%, 3위 잠뜰은 남성 24%, 여성 76%가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순위 | 키워드 | 트렌드지수 | 남성 | 여성 |
---|---|---|---|---|
1 | LCK | 83,568 | 83% | 17% |
2 | 감스트 | 3,669 | 71% | 29% |
3 | 잠뜰 | 1,831 | 24% | 76% |
4 | 우왁굳 | 1,562 | 68% | 32% |
5 | 혜안 | 1,365 | 33% | 67% |
6 | 마플 | 1,306 | 37% | 63% |
7 | 랄로 | 1,277 | 73% | 27% |
8 | 냄새 | 954 | 51% | 49% |
9 | 이상호 | 903 | 66% | 34% |
10 | 가재맨 | 667 | 74% | 26% |
[출처: 랭키파이 게임 분야 유튜브 채널 트렌드지수 분석 결과]
연령별 선호도에서는 LCK가 10대 14%, 20대 56%, 30대 25%, 40대 3%, 50대 2%로 나타났다.
순위 | 키워드 | 트렌드지수 | 10대 | 20대 | 30대 | 40대 | 5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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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LCK | 83,568 | 14% | 56% | 25% | 3% | 2% |
2 | 감스트 | 3,669 | 27% | 33% | 22% | 11% | 7% |
3 | 잠뜰 | 1,831 | 68% | 6% | 4% | 17% | 4% |
4 | 우왁굳 | 1,562 | 22% | 38% | 26% | 10% | 4% |
5 | 혜안 | 1,365 | 30% | 23% | 20% | 18% | 9% |
6 | 마플 | 1,306 | 24% | 33% | 26% | 13% | 5% |
7 | 랄로 | 1,277 | 15% | 41% | 32% | 9% | 3% |
8 | 냄새 | 954 | 14% | 33% | 30% | 17% | 6% |
9 | 이상호 | 903 | 14% | 32% | 22% | 15% | 16% |
10 | 가재맨 | 667 | 54% | 33% | 5% | 4% | 3% |
[출처: 랭키파이 게임 분야 유튜브 채널 트렌드지수 분석 결과]
랭키파이 게임 분야 유튜브 채널 트렌드 지수는 2024년 2월 2주차 키워드 검색량과 구글트렌드 점수를 지수화한 분석 결과이다.
트렌드 지수 1위 LCK의 빅데이터 조사한 결과, LCK 일정, LCK 순위, LCK 예매 등이 주목받는 관련 검색어로 나타났으며 2위 감스트는 감스트 팬카페, 감스트 뚜밥, 감스트 환경, 감스트 리즈, 감스트 상디, 3위 잠뜰는 잠뜰 굿즈, 잠뜰 나무위키, 잠뜰tv, 잠뜰 다이어리, 잠뜰 미궁 등으로 나타났다.
CWN 김해남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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