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배반점은 3,789포인트로 전일보다 230포인트 하락해 2위를 차지했다.
이어 짬뽕지존, 이비가짬뽕, 춘리마라탕, 탕화쿵푸마라탕, 소림마라, 일일향, 짬뽕관, 도야짬뽕이 뒤를 이으며 3~10위를 기록했다.
또 11위 이가네양꼬치, 12위 마라공방, 13위 라홍방마라탕, 14위 라화쿵부, 15위 홍짜장, 16위 라쿵푸마라탕, 17위 향리원마라탕, 18위 피슈마라홍탕, 19위 차알, 20위 뽕사부로 나타났다.
순위 | 키워드 | 2월 2주차 | 2월 1주차 | 증감 | 비율 |
---|---|---|---|---|---|
1 | 홍콩반점 | 4,028 | 4,089 | -61 | -1.5% |
2 | 보배반점 | 3,789 | 4,019 | -230 | -5.7% |
3 | 짬뽕지존 | 3,021 | 3,530 | -509 | -14.4% |
4 | 이비가짬뽕 | 2,092 | 2,489 | -397 | -16.0% |
5 | 춘리마라탕 | 1,758 | 1,909 | -151 | -7.9% |
6 | 탕화쿵푸마라탕 | 1,436 | 1,606 | -170 | -10.6% |
7 | 소림마라 | 1,193 | 1,429 | -236 | -16.5% |
8 | 일일향 | 1,013 | 1,005 | 8 | 0.8% |
9 | 짬뽕관 | 963 | 955 | 8 | 0.8% |
10 | 도야짬뽕 | 933 | 929 | 4 | 0.4% |
[출처: 랭키파이 중식 프랜차이즈 브랜드 트렌드지수 분석 결과]
성별 선호도 분석 결과 1위 홍콩반점은 남성 44%, 여성 56%, 2위 보배반점은 남성 45%, 여성 55%, 3위 짬뽕지존은 남성 50%, 여성 50%가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순위 | 키워드 | 트렌드지수 | 남성 | 여성 |
---|---|---|---|---|
1 | 홍콩반점 | 4,028 | 44% | 56% |
2 | 보배반점 | 3,789 | 45% | 55% |
3 | 짬뽕지존 | 3,021 | 50% | 50% |
4 | 이비가짬뽕 | 2,092 | 45% | 55% |
5 | 춘리마라탕 | 1,758 | 19% | 81% |
6 | 탕화쿵푸마라탕 | 1,436 | 20% | 80% |
7 | 소림마라 | 1,193 | 30% | 70% |
8 | 일일향 | 1,013 | 42% | 58% |
9 | 짬뽕관 | 963 | 49% | 51% |
10 | 도야짬뽕 | 933 | 45% | 55% |
[출처: 랭키파이 중식 프랜차이즈 브랜드 트렌드지수 분석 결과]
연령별 선호도에서는 홍콩반점이 10대 11%, 20대 24%, 30대 23%, 40대 28%, 50대 14%로 나타났다.
순위 | 키워드 | 트렌드지수 | 10대 | 20대 | 30대 | 40대 | 50대 |
---|---|---|---|---|---|---|---|
1 | 홍콩반점 | 4,028 | 11% | 24% | 23% | 28% | 14% |
2 | 보배반점 | 3,789 | 9% | 22% | 26% | 31% | 13% |
3 | 짬뽕지존 | 3,021 | 6% | 26% | 31% | 26% | 10% |
4 | 이비가짬뽕 | 2,092 | 5% | 19% | 28% | 31% | 17% |
5 | 춘리마라탕 | 1,758 | 34% | 29% | 15% | 18% | 4% |
6 | 탕화쿵푸마라탕 | 1,436 | 20% | 26% | 20% | 27% | 6% |
7 | 소림마라 | 1,193 | 22% | 39% | 21% | 13% | 4% |
8 | 일일향 | 1,013 | 1% | 14% | 28% | 31% | 25% |
9 | 짬뽕관 | 963 | 8% | 26% | 29% | 25% | 11% |
10 | 도야짬뽕 | 933 | 7% | 23% | 27% | 30% | 12% |
[출처: 랭키파이 중식 프랜차이즈 브랜드 트렌드지수 분석 결과]
랭키파이 중식 프랜차이즈 브랜드 트렌드 지수는 2024년 2월 2주차 키워드 검색량과 구글트렌드 점수를 지수화한 분석 결과이다.
트렌드 지수 1위 홍콩반점의 빅데이터 조사한 결과, 홍콩반점0410, 홍콩반점 메뉴, 홍콩반점 가격, 홍콩반점 백짬뽕, 홍콩반점 짜장밥 등이 주목받는 관련 검색어로 나타났으며 2위 보배반점은 보배반점 메뉴, 보배반점 본점, 보배반점 강남점, 보배반점 백종원, 보배반점 대치, 3위 짬뽕지존은 짬뽕지존 메뉴, 짬뽕지존 본점, 짬뽕지존 오산, 짬뽕지존 목포, 짬뽕지존 광주 등으로 나타났다.
CWN 김해남 기자
newstdi9@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