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까르띠에는 11,194포인트로 전주보다 528포인트 상승해 2위를 차지했다. 이어 불가리, 부쉐론, 몽블랑, 오데마피게, 롤렉스, 태그호이어, 오메가, 파텍필립이 뒤를 이으며 3~10위를 기록했다.
또 11위 세이코, 12위 바쉐론콘스탄틴, 13위 베르사체, 14위 티쏘, 15위 피아제, 16위 론진, 17위 브라이틀링, 18위 해밀턴, 19위 IWC, 20위 예거르쿨트르 순으로 나타났다.
순위 | 키워드 | 2월 2주차 | 2월 1주차 | 증감 | 비율 |
---|---|---|---|---|---|
1 | 구찌 | 16,429 | 15,503 | 926 | 6.0% |
2 | 까르띠에 | 11,194 | 10,666 | 528 | 5.0% |
3 | 불가리 | 4,446 | 4,102 | 344 | 8.4% |
4 | 부쉐론 | 3,183 | 4,785 | -1,602 | -33.5% |
5 | 몽블랑 | 2,524 | 2,396 | 128 | 5.3% |
6 | 오데마피게 | 2,457 | 1,450 | 1,007 | 69.4% |
7 | 롤렉스 | 2,140 | 2,890 | -750 | -26.0% |
8 | 태그호이어 | 1,945 | 1,851 | 94 | 5.1% |
9 | 오메가 | 1,601 | 1,488 | 113 | 7.6% |
10 | 파텍필립 | 1,420 | 1,502 | -82 | -5.5% |
[출처: 랭키파이 명품 시계 트렌드지수 분석 결과]
성별 선호도 분석 결과 1위 구찌는 남성 25%, 여성 75%, 2위 까르띠에는 남성 26%, 여성 74%, 3위 불가리는 남성 21%, 여성 79%가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순위 | 키워드 | 트렌드지수 | 남성 | 여성 |
---|---|---|---|---|
1 | 구찌 | 16,429 | 25% | 75% |
2 | 까르띠에 | 11,194 | 26% | 74% |
3 | 불가리 | 4,446 | 21% | 79% |
4 | 부쉐론 | 3,183 | 26% | 74% |
5 | 몽블랑 | 2,524 | 45% | 55% |
6 | 오데마피게 | 2,457 | 70% | 30% |
7 | 롤렉스 | 2,140 | 66% | 34% |
8 | 태그호이어 | 1,945 | 76% | 24% |
9 | 오메가 | 1,601 | 67% | 33% |
10 | 파텍필립 | 1,420 | 63% | 37% |
[출처: 랭키파이 명품 시계 트렌드지수 분석 결과]
연령별 선호도에서는 구찌가 10대 4%, 20대 22%, 30대 33%, 40대 26%, 50대 14%로 나타났다.
순위 | 키워드 | 트렌드지수 | 10대 | 20대 | 30대 | 40대 | 5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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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구찌 | 16,429 | 4% | 22% | 33% | 26% | 14% |
2 | 까르띠에 | 11,194 | 2% | 21% | 42% | 24% | 11% |
3 | 불가리 | 4,446 | 2% | 22% | 42% | 23% | 10% |
4 | 부쉐론 | 3,183 | 1% | 27% | 47% | 17% | 8% |
5 | 몽블랑 | 2,524 | 9% | 27% | 27% | 23% | 14% |
6 | 오데마피게 | 2,457 | 4% | 19% | 35% | 29% | 13% |
7 | 롤렉스 | 2,140 | 4% | 16% | 39% | 26% | 15% |
8 | 태그호이어 | 1,945 | 3% | 25% | 33% | 25% | 14% |
9 | 오메가 | 1,601 | 9% | 22% | 37% | 20% | 12% |
10 | 파텍필립 | 1,420 | 9% | 28% | 32% | 20% | 12% |
[출처: 랭키파이 명품 시계 트렌드지수 분석 결과]
랭키파이 명품 시계 트렌드 지수는 2024년 2월 2주차 키워드 검색량과 구글트렌드 점수를 지수화한 분석 결과이다.
트렌드 지수 1위 구찌의 빅데이터 조사한 결과 구찌 지갑, 구찌 신발 등이 주목받는 관련 검색어로 나타났으며 2위 까르띠에는 까르띠에 반지, 까르띠에 목걸이, 3위 불가리는 불가리 반지, 불가리 시계 등으로 나타났다.
CWN 김해남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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