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이마트, 올해 노브랜드 앞세운 점포 모델로 수익성 강화에 주가 ′방긋

  • 구름조금충주5.3℃
  • 구름조금장수5.8℃
  • 구름많음강화2.0℃
  • 구름많음동두천2.2℃
  • 구름조금상주6.3℃
  • 흐림수원4.1℃
  • 구름조금금산6.7℃
  • 구름많음성산13.0℃
  • 구름많음파주1.7℃
  • 구름조금영주5.3℃
  • 맑음창원11.5℃
  • 맑음남원7.8℃
  • 구름많음천안5.3℃
  • 구름조금속초7.2℃
  • 구름조금영월5.2℃
  • 맑음의성8.6℃
  • 맑음김해시11.0℃
  • 맑음강릉8.9℃
  • 구름많음광양시10.8℃
  • 구름조금부여7.1℃
  • 구름조금고창군7.1℃
  • 맑음포항11.6℃
  • 구름많음춘천4.4℃
  • 맑음북부산13.1℃
  • 구름조금진도군10.0℃
  • 맑음군산6.8℃
  • 구름많음서귀포16.7℃
  • 구름조금완도10.5℃
  • 구름많음인제4.1℃
  • 구름조금함양군9.7℃
  • 구름조금이천5.1℃
  • 구름조금거창8.5℃
  • 구름조금문경6.3℃
  • 맑음밀양8.8℃
  • 맑음의령군8.3℃
  • 구름조금태백4.3℃
  • 맑음북창원12.1℃
  • 구름많음영덕8.7℃
  • 구름많음고산12.9℃
  • 연무울산11.2℃
  • 구름조금정선군5.2℃
  • 맑음북강릉7.9℃
  • 구름조금안동7.1℃
  • 연무부산13.6℃
  • 맑음임실6.6℃
  • 구름많음인천2.6℃
  • 구름조금목포9.3℃
  • 맑음양산시13.2℃
  • 구름많음북춘천3.9℃
  • 구름많음남해13.2℃
  • 구름조금봉화6.4℃
  • 구름많음홍천4.4℃
  • 맑음경주시10.6℃
  • 구름조금원주4.5℃
  • 맑음통영12.0℃
  • 맑음구미8.3℃
  • 흐림흑산도10.0℃
  • 맑음동해9.9℃
  • 구름조금순창군7.2℃
  • 구름많음순천8.3℃
  • 구름조금부안8.0℃
  • 구름많음양평5.4℃
  • 구름조금정읍6.7℃
  • 구름많음여수11.0℃
  • 구름조금철원1.4℃
  • 구름많음청주6.0℃
  • 구름많음장흥9.5℃
  • 구름조금청송군7.6℃
  • 맑음합천10.5℃
  • 맑음진주7.3℃
  • 구름조금대관령1.4℃
  • 구름많음서청주5.9℃
  • 맑음영천9.4℃
  • 구름조금고창8.0℃
  • 흐림제주13.5℃
  • 구름조금제천4.2℃
  • 맑음해남9.9℃
  • 구름많음고흥11.1℃
  • 구름조금보은5.4℃
  • 맑음대구9.5℃
  • 구름많음영광군8.5℃
  • 구름많음울진9.6℃
  • 맑음전주6.9℃
  • 구름많음보성군10.4℃
  • 구름조금세종5.8℃
  • 흐림서울3.2℃
  • 구름조금강진군9.6℃
  • 맑음추풍령5.1℃
  • 구름많음서산5.9℃
  • 구름많음홍성6.5℃
  • 구름많음보령6.9℃
  • 맑음광주8.7℃
  • 구름조금산청10.6℃
  • 구름많음울릉도9.5℃
  • 맑음거제13.4℃
  • 흐림백령도3.7℃
  • 구름조금대전6.6℃
  • 2025.11.17 (월)

이마트, 올해 노브랜드 앞세운 점포 모델로 수익성 강화에 주가 '방긋

최준규 기자 / 기사승인 : 2024-02-18 00:03:00
  • -
  • +
  • 인쇄

[CWN 최준규 기자] 이마트 주가가 강세를 보였다.

18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 거래일 1.58% 오른 7만70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작년에 이마트24가 1년 만에 다시 적자로 돌아섰다. 올해는 이마트 자체브랜드(PB)인 '노브랜드'를 앞세운 점포 모델로 수익성을 강화한다.

작년 4분기 실적보고서에 따르면 이마트24는 지난해 매출이 전년보다 5.1% 늘어난 2조2252억원을 기록했지만 230억원의 영업손실을 내면서 적자 전환했다.

이는 2022년 처음으로 68억원의 흑자를 기록한 지 1년 만에 손실로 돌아선 것이다. 수익성이 낮은 점포 150여개를 정리했지만 물류센터 확장 등 투자를 확대한 데다 판촉비와 물류비 등 비용 증가로 인해 수익성이 나빠졌다.

올해 이마트24는 적자 고리를 끊고 흑자수익구조 기반을 구축하는 데 방점을 둘 방침이다.

이마트는 제조업체 및 유통업체, 직수입 등 다양한 채널로 구매, 제조한 상품을 대형마트, 슈퍼마켓, 편의점 등 소비자를 직접 대면하거나 인터넷, 모바일 등의 매체를 통해 비대면 판매한다.

대형마트 및 창고형 할인매장 154개점, 슈퍼마켓 263개점, 편의점 6,761개점, 복합쇼핑몰 7개점과 온라인 쇼핑채널 등을 운영하고 있다.

매장공간 재구성과 상품구성 최적화를 통해 기존점 성장에 매진할 계획이며 신규 오픈 등을 통해 성장을 추진 중이다.

CWN 최준규 기자
38junkyu@cwn.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준규 기자
최준규 기자 / 뉴미디어국장 뉴미디어국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