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신한 슈퍼SOL′ 이용자 한달만에 300만명 돌파

  • 구름많음동해18.5℃
  • 구름조금목포23.4℃
  • 구름많음영덕18.3℃
  • 흐림전주22.6℃
  • 흐림보은18.4℃
  • 흐림장수17.8℃
  • 구름많음부산21.5℃
  • 구름조금진도군20.3℃
  • 흐림북춘천21.2℃
  • 구름많음김해시20.5℃
  • 구름많음의성18.0℃
  • 흐림남원21.3℃
  • 구름많음양평19.9℃
  • 흐림영천19.1℃
  • 구름많음거제21.5℃
  • 구름많음북창원22.4℃
  • 흐림군산21.5℃
  • 흐림상주19.0℃
  • 구름많음창원21.9℃
  • 구름많음순창군21.7℃
  • 흐림영주16.4℃
  • 구름많음진주20.0℃
  • 구름많음성산25.7℃
  • 구름조금완도21.2℃
  • 구름많음순천18.7℃
  • 흐림원주21.2℃
  • 구름많음고흥22.1℃
  • 흐림제천17.0℃
  • 구름많음의령군18.9℃
  • 구름많음제주25.0℃
  • 흐림거창18.2℃
  • 흐림세종20.8℃
  • 흐림춘천19.4℃
  • 구름많음울릉도19.6℃
  • 구름많음동두천19.0℃
  • 흐림백령도20.9℃
  • 구름조금흑산도22.2℃
  • 흐림파주18.3℃
  • 흐림이천19.9℃
  • 흐림충주20.1℃
  • 구름많음보성군20.5℃
  • 흐림청주22.7℃
  • 흐림속초20.5℃
  • 구름많음여수23.1℃
  • 흐림부여20.4℃
  • 구름많음영광군21.9℃
  • 구름많음장흥20.7℃
  • 구름많음밀양21.7℃
  • 흐림정읍22.5℃
  • 흐림추풍령18.2℃
  • 흐림안동19.3℃
  • 구름많음광주22.4℃
  • 구름많음양산시21.9℃
  • 구름많음인천22.2℃
  • 구름많음영월17.3℃
  • 흐림고창21.6℃
  • 구름많음봉화14.6℃
  • 구름조금해남20.8℃
  • 구름많음대관령12.4℃
  • 흐림함양군18.8℃
  • 흐림천안20.7℃
  • 흐림임실21.1℃
  • 흐림고창군21.2℃
  • 구름많음서울21.9℃
  • 흐림정선군15.0℃
  • 흐림경주시18.8℃
  • 흐림인제17.7℃
  • 구름많음포항22.1℃
  • 흐림남해22.8℃
  • 구름많음강진군21.5℃
  • 구름많음청송군17.1℃
  • 구름많음산청19.0℃
  • 구름조금고산24.0℃
  • 구름많음부안22.1℃
  • 구름많음보령22.5℃
  • 흐림금산20.8℃
  • 비서귀포24.8℃
  • 구름많음북부산21.5℃
  • 흐림울진19.1℃
  • 흐림철원18.4℃
  • 흐림서산20.5℃
  • 흐림울산20.1℃
  • 흐림태백13.0℃
  • 구름많음구미19.8℃
  • 흐림합천19.6℃
  • 흐림대전21.7℃
  • 구름많음대구20.2℃
  • 흐림홍천19.7℃
  • 흐림광양시22.0℃
  • 흐림서청주20.6℃
  • 흐림문경17.7℃
  • 흐림홍성20.2℃
  • 흐림통영22.0℃
  • 구름많음강화18.2℃
  • 구름많음북강릉18.1℃
  • 구름많음강릉19.6℃
  • 구름많음수원22.0℃
  • 2025.09.22 (월)

'신한 슈퍼SOL' 이용자 한달만에 300만명 돌파

김정후 / 기사승인 : 2024-01-26 17:18:46
  • -
  • +
  • 인쇄
"각 그룹사 앱을 확장·융합한 전략이 고객 편의성 높이는 데 주효"
신한금융그룹이 지난해 출시한 '신한 슈퍼SOL'. 사진=신한금융그룹
신한금융그룹이 지난해 출시한 '신한 슈퍼SOL'. 사진=신한금융그룹

[CWN 김정후 기자] 신한금융그룹(회장 진옥동)에 따르면 300만명 이상이 ‘신한 슈퍼SOL’을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신한금융그룹은 지난해 12월 출시한 신한금융 디지털 앱의 핵심 기능을 한 데 모은 슈퍼앱인 ‘신한 슈퍼SOL’이 출시 한달여만에 가입자 수 300만명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신한 슈퍼SOL은 ‘금융을 새롭게, 신한이 한다’는 콘셉트로 은행·카드·증권·라이프·저축은행 등 5개 사 금융앱의 핵심 기능을 결합한 플랫폼이다.

신한금융에 따르면 지난 한달여간 신한 슈퍼SOL 가입자들의 이용 내역을 분석한 결과 신규 가입자 중 절반 이상이 기존 신한 SOL뱅크 이용 고객인 것으로 드러났다.

또한 이용자들은 신한 슈퍼SOL에서 카드·증권·라이프 등의 서비스(54%)를 은행 서비스(46%)보다 더 많이 이용하고 있었다.

아울러 ‘신한 슈퍼SOL’ 이용 고객 중 43%가 2개 이상의 그룹사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신한 슈퍼SOL 앱이 ‘하나의 회사’가 제공하는 것처럼 고객이 각 그룹사의 서비스를 끊김 없이 이용하는 새로운 경험을 만들어내고 있다”며 “고객의 니즈에 맞는 통합 솔루션 제공을 위해 각 그룹사 앱을 연계성 있게 확장·융합한 신한금융의 슈퍼앱 전략이 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이는 데 주효했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금융은 신한 슈퍼SOL 관리를 위한 전담부서를 신설하고 로그인 및 메인화면 이용 시 속도를 개선, 고객 피싱 방지 서비스를 강화했다. 이와 함께 신한 슈퍼SOL 전용 체크카드·특판 RP·연금보험 등 다양한 특화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CWN 김정후 기자
kjh2715c@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정후
김정후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